메뉴

유학정보

해외 유학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경험을 공유합니다

캐나다 간호사 연봉은 얼마나 될까? 캐나다 간호사 인기 이유!

2024.09.30 조회 564

 

캐나다 간호사 연봉은 얼마일까? 인기 이유!

 

2024년 우리나라에서 있던 의료계 관련 이슈로 인해 많은 분들이 해외 의대,약대,간호대로의 진학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캐나다의 경우, 간호 직군의 인력난으로 인해 국제학생들을 통한 많은 기대 수요 심리가 반영되고 있어 유망한 나라 중 하나입니다.

 


캐나다 간호사 되는 방법 - 컬리지 유학 추천
 


지난 번에는 캐나다 간호사 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확인했다면, 이번에는 캐나다 간호사 연봉 등 현실적인 부분들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가이드북 신청

 

1. 캐나다 간호사 현실, 인력 부족

 

CFNU(Canadian Federationn of Nurses Unions)의 최근 발표에 따르면 향후 캐나다 간호사가 2030년까지 117,600명이 부족할 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높은 캐나다 간호사 연봉을 자랑함에도 불구하고 현지에서 벌어지고 있는 현상인데요.
 

 

캐나다 간호사의 인력 부족으로 인해 캐나다 연방 정부와 주 정부에서는 간호사가 되기 위해 진학하고 이민을 오는 국제유학생들에 대해 관대한 정책을 계속해서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알버타주의 경우 필리핀 간호 인력에 대한 지원 방안을 발표하는 등, 다양한 지원 정책이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2. 캐나다 간호사 연봉, 얼마나 될까?

 

캐나다 간호사는 크게 PN과 RN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국제학생의 경우 기본적으로 PN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PN과 RN에 따라서 캐나다 간호사 연봉의 차이가 생기게 되는데 기본적으로 PN은 평균 시급이 $27.48 정도 수준이라고 하네요.

 

RN은 상대적으로 더 높은 시급을 받게 되는데 평균 시급이 $41.37이고 평균 연봉은 $85.104 즉, 캐나다 간호사 연봉을 한화로 하면 8천 5백만원 정도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잠깐! 간단히 알아보는 캐나다 간호사 종류 'PN / RN'

 

캐나다 간호사 종류 차이

 

*PN (Practical Nurse) - 준간호사

약물 투여 및 관리 등 실무적인 간호 업무를 담당합니다.

우리나라의 일반적인 간호사와 달리 환자에게 정맥 주사를 투여할 수 없습니다.

 

*RN (Registered Nurse) - 공인 간호사

PN이 할 수 없는 의료적 처치들을 담당하며, 수술 및 의료 절차 전반을 지원하고 간호 인력 관리 감독을 담당하기도 합니다.

 

 

3. 캐나다에서 간호사가 되려면?

 

 

큰 범주로 보았을 때 캐나다 간호사가 되기 위해서는 캐나다 현지 간호학 학사를 이수하거나 전문대학 졸업 후 근무하고자 하는 주의 간호 기관에 면허 등록을 해야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주마다 요건이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거의 비슷해요.

 

 

NNAS(National Nursing Assessment Service)의 신청을 통해 RN 혹은 PN 면허 발급이 가능한지 평가가 이루어지며, 해당 평가로 교육적인 역량과 경력 등에 대한 판별이 진행됩니다.

 

 

국제학생의 경우 당연히 영어권 국가에서 간호 업무를 보는 것이기 때문에 영어 실력은 필수겠죠?

 

캐나다에서 간호사가 되기 위한 면허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CELBAN, 그리고 IELTS와 같은 영어 점수를 반드시 준비해야 합니다.

 

 

4. 캐나다 간호사가 되기 위한, 일반적인 유학 방법

 

일반적으로는 유학을 가서 캐나다 간호사가 되기 위해서는 필요한 조건들이 있습니다.

 

  • 1. 4년제 학사 졸업증 및 성적표
  • 2. 간호사 증명서
  • 3. 5년 내에 1,125시간 취득한 경력 증명
  • 4. 아이엘츠 점수 평균 7점
  • 5. 주마다 상이한 간호사 교육 인증 시험
  • 6. NCLEX 간호사 시험

 

하지만 캐나다가 아닌 다른 나라의 4년제 간호학과를 졸업하고 캐나다 간호사 협회의 간호사 자격을 인정받는 것은 흔치 않으므로 조건을 채우기 위해 캐나다 현지에서 다시 학업을 진행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4년제 간호학과 학사 과정을 진행했다면 간호 준석사 과정을 추천해 드리는데요.

 

  • 1. 4년제 학사 졸업증
  • 2. 3~4학년 평균 GPA B 이상 성적
  • 3. 간호사 면허증
  • 4. 최근 3년 이내 1년 이상의 병원 경력
  • 5. 아이엘츠 점수 평균 6.5 이상

 

만약 4년제 학위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캐나다 현지에서 PN, RN을 동시에 준비할 수도 있는 코스이기 때문에 유리한 점이 많습니다.

 


 

 

 캐나다 간호사 되는 방법 (더 알아보기)

 

 

국내보다 캐나다 간호사 연봉은 훨씬 많고 유망하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학생들이 꿈을 꾸고 있는데요.

 

저희 edm 유학센터에서는 해외 간호대 진학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적인 진학의 길라잡이가 되어드리고 있습니다.

 

연봉 및 영주권에 유리한 캐나다 간호사가 되기 위한 과정 문의는 edm유학센터로 주세요.

 

학생 본인 상황에 맞는 캐나다 간호 진학 로드맵을 제공하고 있으며, 본격적으로 학업하기 전 국내에서부터 현지 수업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유학준비반 수업을 무료로 제공해 드리고 있는데요~

 

캐나다에서 취업 및 영주권에 유리한 전공 관련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edm 유학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