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edm유학센터입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있었던 2025년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모집이 시작되었습니다.
캐나다 기준 2024년 12월 16일, 한국시간으로는 12월 17일에 워킹홀리데이 비자 모집이 오픈되었습니다.
작년에 승인을 받지 못하셨던 분들도 올해 재도전을 하기 위해 오랜시간 기다리셨을텐데요,
그럼 2025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신청조건과 신청방법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2025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비자
- 모집인원 : 10,000명
- 첫번째 초청장 2025년 1월 13일부터 선발 (이 후 매주 한번씩 초청장 발급)
- 체류가능 기간 : 2년 + 2년 추가 연장 가능
- 입국 유효기간: 비자승인 후 12개월 이내
- 신청비용: CA $364.75
CA$179.75(Participation fee)
CA$100(Working Holiday open work permit holder fee)
CA $85 (Biometrics)
2.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신청 자격
- 연령: 만 18세~35세 (대한민국 국적자면 누구나 가능)
- 캐나다 체류기간 동안 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충분한 자금을 보유한 자 (CA $2500이상)
-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체류기간을 포함하는 유효기간이 충분한 여권을 소지한 자(입국시 1년 이상의 여권 유효기간이 필요)
- 캐나다에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입국 시 워킹홀리데이 보험을 소지한 자
- 캐나다에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입국 시 문제가 없는 자
- 신청 시 한국 주소 기재가 가능한 자
-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입국 시 가족을 동반하지 않는 자
- 왕복 항공권 소지자 또는 귀국 항공권을 구매하기에 충분한 금액을 보유하고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자
3.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주요 특징
1) 평생 2회에 한해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비자 소지가 가능합니다.
2)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입국 후 체류기간 동안 출입국이 자유로워 타국가로 자유로운 여행이 가능합니다.
3) 워킹홀리데이 목적은 문화 관광체험이며, 여행 경비 등 충당을 위해 합법적으로 구직활동이 가능합니다.
4) 취업 제한 기간은 없으며, 어학연수가능 기간은 6개월로 제한됩니다.
4.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신청절차
1) IEC Profile 신청
- 준비물: 여권, 비용 없음
- 캐나다 이민국(My CIC GCKey) 계정 로그인 후 프로필 신청
- Apply to come to Canada -> International Experience Canada (IEC)
(https://www.canada.ca/en/immigration-refugees-citizenship/services/application/account.html)
* 이때 My CIC 계정 아이디 및 비밀번호 분실에 주의해야 합니다.
2) 캐나다 이민국으로부터 Invitation(초대장) 수신 여부 확인
- 캐나다 이민국에서는 불규칙적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일정 인원에게 초대장을 발송하기 때문에 25년 1월 13일 이후엔 매주 캐나다 이민국 로그인 후 인비테이션 수신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캐나다 이민국으로부터 인비테이션을 받은 후 10일 이내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비자’신청 여부 결정해야 함
* 인비테이션 받은 후 10일 이내 '수락' 버튼을 누르지 못한 경우, IEC Profile 재신청 가능
3)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비자 온라인 신청
* 이민국으로부터 인비테이션을 받은 경우
- 신청 기간: 인비테이션 수락 후 20일 이내 온라인 신청
- 지정병원 신체검사 포함 구비서류 업로드 및 비자수수료 결제
4) 생체인식정보 등록
- 신청비 결제 후 생체인식정보 등록안내 레터 발행되면 캐나다비자지원센터 예약 후 방문
- 기한: Biometric Instruction letter 수신 후 30일 이내 (신청자마다 기한이 다를 수 있음)
5)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최종 승인
- 캐나다 이민국에서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으므로 수시로 캐나다 이민국(My CIC GCKey) 계정 확인 필요
- 최종승인레터를 받은 후, 여권 정보, 개인 정보 오류, 입국 유효기간 반드시 확인 필요
6) 캐나다 입국 시 구비서류
- 워킹홀리데이 비자 승인레터
- 워킹홀리데이 보험서류 (캐나다 내 체류기간 포함 및 요구 조건 확인 필요)
- 영문 은행잔고 증명서 (최소 CA$2,500, 발급시 캐나다 달러로 환율 표시)
캐나다 비자는 생체인식 등록까지 완료 후 정식 심사가 들어가는데요,
최종 승인까지 짧게는 1달, 길게는 2달까지 소요될 수 있어 출국시기를 여유롭게 계획하고 미리 준비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비자승인레터의 입국 유효기간은 발급일 기준 1년이며, 캐나다 체류 가능 기간은 최초 입국일 기준 최대 24개월입니다.
만약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를 신청하고 비자를 더 연장하고 싶다면, 1번 더 연장할 수 있어서 최대 4년 동안 캐나다에서 체류가 가능합니다.
5. 워킹홀리데이 신청 서류
* 캐나다 이민국으로부터 인비테이션을 받고서 수락 버튼을 누른 경우 해당
① 여권사본
② 영문이력서 (별도 지정 양식 없음)
③ 여권 크기용 디지털 증명사진 (35mm x 45mm)
④ 가족관계증명서 (PDF파일)
⑤ 영문 범죄수사경력회보서
⑥ 신체검사 결과서 (미리 예약하고 방문)
- 한국 내 지정병원
[서울]
신촌세브란스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삼육서울병원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부산]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는 무작위 랜덤 선발이지만, 초반에 많은 인원을 선발하기 때문에 미리 프로파일을 신청 해두시는 것이 유리한데요!
이민성 사이트가 어색하신 분들은 비자신청 방법에 대해서도 문의를 많이 주십니다.
edm유학센터에서는 워킹홀리데이 프로파일 등록과 비자신청, 신체검사, 생체인식 등 모든 절차에 대해서 안전한 비자접수를 위해 도움드리고, 예비 워홀러들을 위한 프로그램들도 추천해드립니다!
6. edm유학센터 추천 프로그램 및 현지정착 서비스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캐나다에 도착한 후, 어떤 일자리를 구하고 싶으신가요?
막상 현지에 도착하면 부족한 영어실력과 문화적인 차이들로 인해 일자리 구하기가 쉽지 않을 수 있는데요,
캐나다는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최대 6개월의 어학연수 기간을 허용해주고 있기 때문에, 짧은 기간이라도 어학원에서 영어실력을 쌓고, 친구를 사귀며 적응하는 시간을 보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추천프로그램
- ESL 과정: 가장 기본적인 과정으로 읽기, 말하기, 듣기, 쓰기 전반적인 영역을 학습하는 과정으로, 초반에 워밍업하기 좋은 과정으로 3개월 미만 등록 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 Business 과정: ESL 보다 난이도가 있는 과정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관련 용어, 프레젠테이션 방법, 토론, 이력서 쓰는 방법, 이메일 작성 방법 등을 배우게 되는 과정입니다. 다양한 직업을 가진 글로벌 친구들을 사귈 수 있고, 이력서 쓰는 방법을 도움 받아 현지 취업에 좀더 도움이 되는 과정으로 3개월 이상 학습을 희망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2) 현지 정착 서비스
edm유학센터는 캐나다 토론토, 밴쿠버에 글로벌 협력지사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현지 도착 후, 다양한 현지생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안전한 캐나다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적극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 현지 오리엔테이션
- 밴쿠버 현지 홈스테이 알선
- 공항 픽업 서비스 제공
- 캐나다 현지 은행계좌 개설, 핸드폰 개통
- 비자 & 이민 컨설팅
2025년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를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을 진심으로 응원드리며,
비자신청, 출국준비, 학업상담 등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주저말고 edm유학센터로 문의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