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유학정보

해외 유학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경험을 공유합니다

영국 학생비자 달라진 점,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2024.11.28 조회 404

안녕하세요~ edm유학센터입니다.

 

이번 10월까지 정말 많은 분들이 새로운 학기 시작을 위해 영국으로 출국하셨는데요!

 

특히 이번에는 영국 방문 및 학업에 필요한 비자에 새로운 변화가 생겨 몇가지 주의사항을 추가로 전달해 드렸었죠?!

 

이 글에서 영국 학생비자 변화에 대한 내용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25년부터 달라지는 영국 학생비자 관련 내용

 

 

1. 영국 BRP 제도 변화

 

기존에 영국 학생비자를 받은 분들이라면 영국 입국 후 BRP 카드를 수령하셔야 했지만, 2025년부터는 eVisa로 달라질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때문에 최근에 BRP 카드를 수령하신 분들은 모두 유효기간이 24년 12월 31일까지라고 되어 있는 걸 보실 수 있을거에요.

 

2025년부터는 BRP 카드를 대신해 eVisa로 전환되며, 유효한 비자를 이미 가지고 있다면 직접 BRP→eVisa로 전환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기존 영국 학생비자 내용

 

정규 학위 과정을 위해 영국에 입국하는 경우, 영국 학생비자 신청 후 영국 입국 허가를 받았다고 방문을 증빙할 수 있는 임시 비자인 비네트가 여권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BRP Decision Letter라고 하여, 학업 기간 동안 필요한 일종의 신분증인 BRP 카드 수령과 관련된 정보가 포함된 서류를 받게 되는데요.

 

기존에는 입국 날짜로부터 10일 이내 혹은 비네트 만료일 안으로 지정된 수령지로 가서 꼭 BRP 실물 카드를 수령해야 했습니다. 

 


이제는 실물 카드를 소지하고 다녀야 했던 BRP 카드의 번거로움을 해소하고자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는 eVisa 형태로 달라진 건데요.

 

 

영국유학 가이드북 신청하기

 

 

eVISA 신청 관련 주의사항

 

1) 영국 비자 승인 시에 이메일로 받았던 Decision Letter에 나와있는 본인의 비자 유효기간을 꼭 확인해 주세요.

 

만약 비자 만료일이 2025년 1월 1일 이후라면, BRP 카드가 만료되기 전 eVisa로 전환 신청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만약 영국 외 국가를 여행하고 25년 1월 1일 이후 영국에 재입국할 계획이라면 반드시 출국 전에 eVisa로 전환을 마무리하고 여행을 가시기 바랍니다.

 

재입국일자가 25년 1월 1일 이후라면, 기존의 BRP카드는 더 이상 유효하지 않기 때문에 eVisa로만 재입국이 가능합니다.

 


3) 전환 신청 후 승인까지 빠르면 1시간 이내였던 경우도 있었지만 최근에는 1주일 넘게 걸리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신청자가 집중되는 11월~12월에는 처리 기간이 더 오래 걸릴 가능성이 있으니, 충분히 여유를 가지고 신청해 주세요.

 

 

2. eVisa 전환 신청 방법

 

1) 신청 전 준비물

 

BRP card, 여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스마트폰 (앱 설치 필요)

 

※ 비자 승인 레터를 받은 학생은 BRP 실물 카드를 받기 전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절차

 

  • -eVisa 등록 페이지 접속 (www.gov.uk/get-access-evisa) → UKVI 계정 생성
  • -스마트폰에서 UK Immigration ID Check 앱 다운로드 → 본인 확인 절차 진행 (핸드폰으로 얼굴 사진 촬영 및 여권 혹은 BRP에 있는 생체 인식 칩 스캔 필요)
  • -UKVI 계정 생성 후, eVisa와 계정 연동 진행 → eVisa 전환 확인 이메일 수령하면 완료

 

 

 

 

3. eVisa제도 장점

 

달라진 영국 학생비자 eVisa 제도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 - 실물 카드를 수령하기 위해 직접 수령지에 방문해야 했던 번거로움 해소
  • - 기존에 BRP카드를 분실 시, 비용을 지불하고 재발급을 받아야 했던 불편함 해소
  • - 온라인에서 비자 히스토리를 볼 수 있어, 기존 비자 기록을 체크해야 할 때 명확히 확인 가능

 

 

영국 전자 여행 허가제 ETA란?

 

 

4. 영국 전자 여행 허가제 도입 (ETA)

 

1) ETA(Electronic Travel Authorization) 란?

 

영국 전자여행허가는 특정 국가 출신의 비자 면제 대상자들이 영국 방문시 사전 허가를 받아야 하는 제도입니다.

 

어학연수나 기타 학업, 관광, 출장 등으로 영국에 6개월 미만 체류 목적이거나 영국에서 다른 국가로 환승을 할 때에도 미리 ETA를 신청해야 합니다.

 

 

2) 신청 및 시행 날짜

 

25년 1월 8일 영국 입국 시부터 반드시 필요하며, 올 11월 27일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신청 방법

 

영국 정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나 온라인 사이트(gov.uk)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 작성 시에는 여권, 신용카드 정보가 필요합니다.

 

이때 여권은 꼭 전자여권이 있어야 하고 6개월 이상 유효기간이 남아있어야 합니다.

 

 

  • - 대상 : 영국에 무비자로 방문하여, 6개월 미만 여행/체류하려는 모든 사람
  • - 소요 기간 : 신청 후 3일 이내
  • - 비용 : £10
  • - 특징 : 2년 동안 유효하며, 동일한 여권과 ETA가 있다면 영국에 여러 번 입국 가능

 

 

25년부터 달라질 영국 비자 관련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edm유학센터와 준비해오시던 분들은 이미 잘 알고 계셨을 내용일텐데요.

 

다양한 목적으로 영국으로 출국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이런 변화를 참고하셔서 꼼꼼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무료상담신청

 

가이드북 신청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