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ed:m 유학센터입니다!
ed:m 유학센터의 강남2지사에서 진행된
오퍼홀더 이벤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3월 17일 토요일,
워릭대학교(University of Warwick)의 주최로
Offer Holder Event(오퍼홀더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워릭대학교는 영국 8위 (The Times and the Sunday Times 2018) 인 우수대학으로 알려져 있고, 이번 이벤트는 ed:m이 워릭대학교와 단독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한국 사무소이기에 주최할 수 있었던, 더욱 의미가 남다른 이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Offer Holder Event(오퍼홀더 이벤트)는,
워릭대학교 학사/석사 과정에 지원하고 입학 Offer를 받은 예비 워릭대학교 학생분들을 대상으로,대학과 영국생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워릭대학교의 International Recruitment Officer 인 Tom Parker 담당자님이 직접 워릭대학교와 지역에 대한 설명을 도와주셨습니다.
미래의 워릭대학교 학생들을 위하여 시간과 노력을 들여 이벤트를 진행하는 모습을 보며, 워릭대학교의 국제학생들에 대한 관심과 서포트가 얼마나 높은지 깨달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였습니다.
워릭대학교는 훌륭한 리서치가 교육의 질을 보장한다는 관점을 지향하고 있는 만큼,
연구 분야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대학교인데,
학부 과정 중에서도 teaching session 보다는
학생 스스로 research, reading하는 시간도 풍부하게 주어진다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워릭대학교 학풍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
아울러 워릭대학교 졸업생 3명이 참여하여
<워릭에서의 학업>, <내가 직접 겪은 워릭 이야기>
라는 주제로, 실제적인 도움이 되는 워릭대학교와 유학생활에 대한 꿀팁을 전수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진지한 마음으로 들으며 참여해주셨습니다.
Offer를 받고 이벤트에 참여한 학생분들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졸업생분들의 실제 경험과 영국생활 노하우에 대해 묻고 들을 수 있었습니다.
졸업생 분들께서 강조하신 부분은 무엇보다도 영어공부의 중요성이였습니다.
본과정에 입학하기 전에 충분히 영어공부를 해두어야 이후 영어로 수업을 듣고
다른 학생들과 소통하는 부분에서 어려움이 없을 거라고 강조하였습니다.
통학하기 가장 편한 기숙사, 영국대학교 티칭의 특징, 석사과정이 얼마나 바쁜지 등
여러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듣고 영국에서 살아보는
실감나는 스토리를 공유할 수 있었던 시간이였습니다.
워릭대학교는 1965년에 설립되어, 짧은 시간 내 영국대학교 Top 10에 도달하고 '연구 선도 교육기관'이라고 불릴 정도로 연구 분야에 강한 러셀그룹 소속 대학으로서의 명성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워릭대학교에는 Science, Arts, Social Sciences, Medical Schools 등
모두 4개 학부, 29개의 학위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고 50개 이상의 리서치 기관과 센터가 있습니다.
런던에서 기차로 1시간 거리인 Coventry (코벤트리) 지역 근교에 위치하고 있으며 잉글랜드 제 2 도시인 Birmingham (버밍엄)과 버밍엄 국제공항에 가까워 국제학생들에게 편리한 이점을 가지고 있어요.
또한 LG, Jaguar 등 유명 산업체의 리서치 시설이 캠퍼스와 가깝고 대학과 산업체의 협력이 잘 되어 있으며, 꾸준한 시설투자를 통해 학생들의 학업 환경을 더욱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워릭대학교 뿐만 아니라,
다양한 대학교 입학 담당자, 교수님들께서
한국의 edm유학센터를 방문하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 1:1 미팅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예정입니다.
워릭대학교나 영국 유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언제든 edm 유학센터로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