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UIC (University of Illinois at Chicago)로 유학을 결심했나요?
미국이라는 새로운 환경에서의 수업을 통해 학업적 성취를 이뤄내고 글로벌한 시각을 키우고 싶어 유학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미국은 공학 분야에서 다양한 연구 기회와 인턴쉽을 제공하기 때문에 경험을 쌓기에도 최적의 환경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문화권의 사람들과 교류하며 폭 넓은 네트워크를 만들어갈 수 있다는 기회가 큰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유학 준비는 어떻게 시작하셨나요?
먼저, 학교에서 요구하는 공인 영어 시험 성적을 만들었습니다.
저는 영어 성적을 만드는 데까지 한 달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그 후, 각종 서류들을 준비하여 제출하였습니다.
준비 과정이 간단하지만은 않았지만 edm 유학원에서 필요한 서류들부터 에세이, 추천서까지 하나하나 전부소통하며 도움을 주었습니다.
렇기 때문에 큰 어려운 없이 지원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edm과 함께 준비하면서 어떤 도움을 받았나요? 특히 유학준비반에서 어떤 점이 유익했나요?
지원 과정 중 에세이와 추천서를 쓰는 게 가장 막막했는데 다양한 양식과 예시들을 참고할 수 있게 보내주셔서 훨씬 수월하게 써내려갈 수 있었습니다. 첨삭까지 도와주신 덕분에 더욱 완성도 있는 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수강한 유학준비반의 에세이 수업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에세이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원어민 선생님께서 이해하기 쉽게 가르쳐 주셨습니다.
많은 글을 읽어보고 실제로 적용해보며 첨삭까지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유학을 준비하는 다른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 있을까요?
유학을 준비하면서 기대도 크겠지만 그만큼 걱정도 많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실패를 두려워하기보다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부딪혀보는 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누구나 어렵겠지만 점차 익숙해지면 성장해 있는 나를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유학이라는 흔치 않은 경험을 통해 많이 배우고, 또 즐기면서 스스로를 끊임없이 발전시켜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시카고 UIC (University of Illinois at Chicago마친 후에 계획과 목표는 무엇인가요?
졸업 후에는 공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IT 또는 컴퓨터 공학 관련 분야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 트렌드에 맞춰 성장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미국에서의 경험을 살려 글로벌한 환경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일을 해보고 싶습니다.
또한, 대학원 진학이나 추가적인 연구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경험을 쌓아 제 커리어를 탄탄하게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