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코벤트리 대학교로 결정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Coventry University)
고등학생 때 처음 오랜 기간 해외 여행을 한 후로 꼭 해외에서 취업해서 살아보는 경험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그런 막연한 마음만 품고 대학을 졸업할 때 쯤 이대로 취업해서 직장생활을 하게되면 미래에 많이 아쉬울 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유학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영국이라는 국가를 선택하게 된 이유에는 우선 영어권 국가라는 점이 가장 큰 이유를 차지했고 호주와 비교하다가 여러모로 영국이 제 사정에 가장 적합한 것 같아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유학을 결심하고 나서 준비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갑자기 유학을 준비하게 된 것이라 제가 미리 알아본 정보를 토대로 유학원 방문 및 여러 유학 박람회를 참가했고 운 좋게 edm 유학박람회를 통해 담당자님과 만나서 대학을 정하고 자소서와 여러 서류들을 준비했습니다.
혼자였다면 오랜 기간이 걸렸을 텐데 담당자님이 옆에서 열심히 서포트 해주신 덕분에 거의 한달만에 지원서를 제출할 수 있었고 그 후로는 면접을 준비하면서 아이엘츠 공부를 했고 컨디셔널 오퍼를 받은 후에는 아이엘츠 성적을 만들어 제출했습니다.
edm과 지원 준비를 함께 하셨는데, 어떤 도움을 받으셨었나요? 그 중에서도 특히 edm유학준비반을 통해 어떤 도움을 받으셨는지 자세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유학을 준비하면서 edm에게서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요 특히 저는 자소서와 cv 작성에 많은 도움을 얻었습니다.
처음에 보내주신 샘플들을 활용해서 작성했고 제가 작성을 너무 어려워하자 더 도움을 주시고자 이런 저런 조언과 다른 샘플들도 제공해주셔서 제가 막막함을 떨치고 좀 더 적극적이고 열심히 자소서와 cv를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면접과 아이엘츠에서도 많은 도움을 받았지만 제가 정말 edm의 도움이 크게 느껴졌던건 바로 합격 후에 이루어지는 여러 절차, 그 중에서도 학교와의 소통과 비자였습니다.
제 경우에는 CAS 발급부터 꽤나 난항을 겪었는데 그 때 학교와의 소통을 열심히 해주셨고 덕분이 빠른 시일 내에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제공해 주신 꼼꼼한 비자관련 지침은 비자를 쉽게 지원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1년 가까이되는 시간동안 유학을 준비하면서 궁금한 점, 헷갈리는 점을 담당자님께 매번 왕창 여쭤봤는데도 모든 질문에 성심성의껏 답해주셔서 긴 유학 준비 과정을 잘 견딜 수 있었습니다.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해주세요!
유학은 생각하는 것보다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쉽게 지칠 수 있으므로 자신의 목표를 확실하게 세우고 그 목표를 바라보면서 나아가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유학은 현실이기 때문에 늘 현실과 타협할 마음의 준비 또한 필요한 것 같아요. 그러나 꿈을 포기하지 않고 계속 도전해나아가면 언젠가 도달할 테니 지치지 말고 도전하라고 이야기해주고 싶습니다.
현재 과정 이후에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지요?
현재 과정이후에 물리치료사로 영국 취업이 가장 일차적인 목표입니다.
더 나아가서는 제 전문성을 더 키워서 한 분야에 전문적인 물리치료사가 되는 것을 목표로 설정해 놓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계속 공부해나아갈 예정입니다.
Coventry University, MSc Physiotherapy and Leadersh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