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호주 대학교로 진학을 결정한 이유가 있으신가요?
호주에서 살고 싶었고, 내가 희망하는 학과의 전망이 한국보다 호주가 더 좋다고 생각 했습니다.
또 국제학생으로 물리치료를 전공할 수 있는 나라가 호주밖에 없었고, 남호주 대학교가 2026년에 애들레이드 대학교와 통합된다고 해서 남호주 대학교로 결정 했습니다.
유학을 결심하고 나서 준비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유학을 결심하고 나서 edm 아이엘츠에서 약 4개월 간 수업 들었고 기본반에서 첫 한달, 밀착반에서 약 2달반, 고급반에서 한달 수강했습니다. 또 약 2달 간격으로 PTE, IELTS 시험 총 4번 봤습니다.
10월부터 edm에서 제공하는 영어 수업과 과학 수업도 약 3달간 수강하고 있어요. 스피킹 실력 부족한거 같아서 내년에 호주 어학연수 준비하고 있어요.
edm과 지원 준비를 함께 하셨는데, 어떤 도움을 받으셨었나요?
그 중에서도 특히 edm유학준비반을 통해 어떤 도움을 받으셨는지 자세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영어 수업과 과학 수업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영어로 수업을 하다 보니 영어 듣기와 말하기에 도움되고, 특히 과학은 영어 용어가 익숙하지 않은데 미리 접해볼 수 있어서 좋았고
나중에 학교에서 수업 들을 때 적응하기에 좋을 거 같습니다. 또 수업을 들으면서 나의 부족한 점을 알게되어 미리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해주세요!
영어 공부는 꾸준히 해야 좋은 거 같고, 특히 아이엘츠 스피킹과 라이팅은 점수내기 어려워서 열심히 공부해야할 거 같습니다.
아이엘츠를 처음 접하거나 어렵다면 학원의 도움을 받아야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거 같아요.
현재 과정 이후에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지요?
내년 하반기에 3개월 간 호주 어학연수를 하고 아이엘츠 점수를 내고 싶고ㅣ
2026년 2월에 대학교 들어가기 전까지 영어 공부를 꾸준히 하고, 학교에서는 내 전공 공부를 열심히 할거에요!
Navitas_University of South Australia (SAIBT), Diploma of Health Scie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