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의 국가와 학교로 유학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가장 먼저 호주는 교육의 수준이 높고 제가 전공할 IT와 디자인 분야에서도 뛰어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때문에 호주로 결정했어요.
여러 외국인 친구들과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싶었기 때문에 다양한 인종이 함께 사는 호주가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사실 호주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쾌적한 날씨, 안전한 치안 덕분에 스트레스 없이 지낼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유학을 결심하고 나서 준비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유학을 결심하고 난 뒤 바로 edm 유학센터를 찾아가서 상담을 받았어요. 학교 입학조건에 있는 영어점수를 따기 위해 두 달간 학원을 다니며 열심히 공부를 했습니다.
처음 아이엘츠를 응시했을 때 요구점수인 7.0을 얻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아이엘츠 말고 pte라는 시험을 봐보면 어떻겠냐는 말씀을 듣고 2주동안 공부를 했고, 원하는 점수를 얻게 되었습니다.
edm과 지원 준비를 함께 하셨는데, 어떤 도움을 받으셨었나요? 그 중에서도 특히 edm유학준비반을 통해 어떤 도움을 받으셨는지 자세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해외대학에 전혀 무지한 상태로 처음 방문을 했는데, 저에게 잘 맞을 것 같은 나라와 대학을 여러 개 추천해주셔서 정말 도움이 되었어요!
갈 대학이 정해지고 난 뒤에도 영어공부 진행 상태를 계속 확인해주셔서 나태해지지 않고 계속 열심히 공부를 했습니다.
또 원서 접수를 위해 많은 서류들이 필요한데, 그 필요한 서류들을 꼼꼼히 확인해주시고 정리해주셔서 빼먹지 않고 잘 준비할 수 있었어요.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해주세요!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중요한 건 열린 마음과 자신감이라고 생각해요! 유학생활은 학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험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예요.
새로운 환경에서 마주할 어려움과 고난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하고 배우려는 자세를 가지면 도움이 될 거예요.
현재 과정 이후에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지요? (과정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는?)
한국보다 더 넓은 세상에서 배우고 지내면서 더 넓은 시야를 갖고 호주에서 개발자나 디자이너로 일하는 게 제 최종 목표입니다.
영어도 열심히 더 공부해서 준 네이티브 수준까지 꼭 도달하고 싶어요.
시드니 대학교 합격후기 (University of Sydney , Bachelor of Design (Interaction Desig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