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님 석사 합격 후기
레딩 대학교 ( University of Reading, MSC Real Estate )
Q. 지금의 국가와 학교로 유학을 결정하게 된 이유가 있으신가요?
영국으로 유학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석사과정이 1년으로 비교적 짧다는 점이 가장 주요했습니다. 물론 1년 동안 집약적으로 커리큘럼이 진행되어 매우 바쁘고 힘들겠지만 최대한 빨리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싶었습니다. 또한 중학교 3학년 때에 영국에서 1년 동안 거주한 경험이 있었기에 익숙하기도 했습니다. 레딩대학교를 선택한 이유는 저의 전공이 부동산학이고, 래딩대학교가 영국에서 부동산학과로 유명하기 때문이었습니다.
Q. 유학을 결심하고 나서 준비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큼직한 부분들만 말씀드리자면, 우선 원하는 대학교를 추리고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작성했습니다. 그 후 교수님 두분께 추천서를 요청드려 추천서를 받았습니다. 모든 서류를 준비해서 총 3개 대학에 지원하였고, 그 중 두 곳은 일주일 뒤에 바로 조건부 합격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입학요건을 충족하는 아이엘츠 점수를 맞추기 위해 약 한달 반에서 두 달 간 영어공부에 매진하여 점수를 충족하였습니다. 그 뒤로 언컨디셔널 오퍼를 받고 비자 신청까지 완료해 유학을 떠날 준비를 마쳤습니다.
Q. edm과 지원 준비를 함께 하셨는데, 어떤 도움을 받으셨었나요?
유학원을 등록하며 많은 도움을 받은 것 같습니다. 유학을 가기로 마음을 먹었을 때, 그러니까 유학원을 결정하기도 전에는 정말 막막했습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될지, 뭘 해야될 지 몰라서 막연했습니다. 하지만 edm 유학원의 담당자님과 준비를 하고부터는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학교 리스트를 추리는 것부터 이후 모든 단계에서 꼼꼼히 관리해 주셨고, 결국 원하는 대학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담당자님이 수시로 진행상황을 체크해주셔서 꼼꼼히 관리해주신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학박람회에서 현장등록을 했기 때문에 무료로 아이엘츠 인강까지 제공받을 수 있었고, 공부 초반에 공부 방향과 감을 익히는데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Q.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해주세요!
혼자서도 준비할 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유학원과 함께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만약 혼자 준비했다면 시간도 훨씬 오래 걸렸을 것이며 실수로 누락하는 부분도 있어 지금과는 다른 결과가 있을 수도 있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자기소개서나 이력서 영어검토를 업체에 의뢰할 때는 최대한 많은 업체를 찾아보시고 이용자들의 후기를 자세히 읽어보고 결정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Q. 현재 과정 이후에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지요? (과정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는?)
석사 과정 1년 동안 수업을 열심히 듣고 전문성을 얻어, 최종적으로는 한국에 다시 돌아와 외국계기업이나 한국기업의 해외영업 관련 직무에 취직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또한, 기회가 된다면 영국 내 기업에서 6개월 정도 인턴생활을 하며 의미있는 경험을 쌓고 싶기도 합니다. 학업이나 진로 외적으로는 다양한 친구를 만들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학교 내 동아리 등 커뮤니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많은 친구를 만들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