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민님 석사 합격 후기
워릭 대학교 파이낸스 (The University of Warwick, MSc Finance )
Q. 지금의 국가와 학교로 유학을 결정하게 된 이유가 있으신가요?
석사 유학을 가기로 결정하였을 때, 저는 영국과 미국 중 한 곳을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영국을 가기로 마음을 먹었던 가장 큰 이유는 석사 과정에 있습니다. 미국에서 Finance를 공부하고자 한다면 주로 MBA에 진학을 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저는 MBA를 지원할 만큼의 경력이 없는 상황이어서 대략 1~2년의 경력만을 요구하는 MSc 프로그램이 있는 영국으로 진학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수 많은 영국의 학교 중 워릭 대학교로 진학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워릭 비즈니스 스쿨의 명성과 커리큘럼, 졸업생들의 커리어 등 여러 부분이 매우 매력적인 학교이기에 진학을 결정하였습니다.
Q. 유학을 결심하고 나서 준비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우선 영국에 있는 학교들의 리스트를 만들어 가장 가고 싶은 학교 5개를 뽑아서 입학에 필요한 조건들을 정리하고 숙지했습니다. 저는 Business School을 지원하려고 했기에 지원하기 약 6개월 전부터 GMAT과 IELTS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또한 두 시험을 준비하면서 SOP와 이력서 등 학교에 제출할 서류들을 준비했습니다. 그 과정은 만만치 않았지만 그 과정 속에서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합니다.
Q. edm과 지원 준비를 함께 하셨는데, 어떤 도움을 받으셨었나요?
우선 학교를 정하는 과정에서부터 비자 신청을 할 때까지의 모든 과정 속에서 edm 김유진 차장님께서 많이 도와주셨습니다. 특히 학교에 제출할 이력서와 SOP를 작성할 때 저만의 장점을 살릴 수 있도록 옆에서 많은 조언을 해주셨고 지원과정 및 비자준비 과정 등에서 사소한 궁금증까지도 성심성의껏 답변해주시면서 저의 궁금증과 부족한 부분들을 해결해주셨습니다. 석사 유학을 준비하면서 많이 의지할 수 있도록 친근하게 대해주시면서도 전문적인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edm을 통해 석사 유학을 준비하게 되어 조금 더 수월하고 편하게 준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Q.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해주세요!
아직 저 스스로도 부족한 부분이 많다고 생각하여 조언을 섣불리 하기가 조심스럽지만, 학점은 자신이 할 수 있는 한 가장 높은 점수를 받고 그 와중에 남들과는 다른 자신만의 무언가를 준비하면 조금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말씀드려봅니다. 또한 학교를 지원하기 전 IELTS와 같은 어학성적이나 GMAT과 같은 대학원 진학에 필요한 시험같은 경우 미리 준비를 한다면 서류준비로 정신없는 지원 과정 속 조금이나마 걱정을 덜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Q. 현재 과정 이후에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지요? (과정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는?)
모든 석사 과정에 있는 학생들이 비슷하겠지만 저는 MSc Finance 프로그램을 마치기 전 회사에서 풀타임 오퍼를 받는 것과 Distinction으로 졸업을 하는 것을 단기적인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또한 중기적으로 보았을 때는 졸업 후 일을 하다가 기회가 된다면 박사 과정 진학을 생각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 MSc Finance 과정을 통해 저는 제 분야에 대해 조금이라도 더 통찰력이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