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학합격 후기

솔직담백한 리얼 후기를 확인하세요!

영국

[영국유학] 영국학부 합격 후기_ 러프버러대학교(Loughborough University) 스포츠경영학 학사

2024.07.16 조회 201

임*빈님 학부 합격 후기

ONCAMPUS Loughborough 에서 파운데이션을 마치고, 러프버러대학교 스포츠경영학과 1학년으로 입학

(University of Loughborough, BSc Sport Management)

 

 

Q. 지금의 국가와 학교로 유학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스포츠 쪽으로 진로를 변경해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난 이후로 어느 나라가 좋을지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그때 생각엔 제가 축구를 가장 좋아하고 스포츠로 탑인 학교라 영국에 있는 러프버러를 선택했던 것 같은데요. 그런데 지금 와서 보니 러프버러는 축구 뿐만 아니라 다른 스포츠 분야에서도 정말 많은 분들이 뻗어 나가 있는 학교라 더더욱 메리트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게다가 저는 다른 스포츠에도 관심이 있기에 이 학교를 선택하길 너무 잘했다고 생각하며 축구에만 올인할 것이 아니라면 이 학교가 더욱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Q. 유학을 결심하고 나서 준비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제가 유학을 알아보던 당시엔 5 말이었고 최종 결정을 내린 것이 6 초였고 출국한 9 말이었습니다. 정말 촉박하게 준비했었는데요. 당시에 정말 다양한 유학원을 많이 가봤었고 상담을 받았었습니다. 그러나 제가 유학을 늦게 준비했기에 얼리버드 장학금을 받을 있는 일정이 타이트했었습니다. 그렇지만 유일하게 edm에서만 최대한 일정을 맞추어서 받을 있게 도와주었고 그렇기에 당연히 이곳에서 유학을 준비하게 같습니다. 도와주신 김유진 차장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

 

 

Q. 이수했던 과정에선 어떤 과목을 배웠으며, 어떻게 수업은 진행이 되었는지 설명부탁드려요!

제가 이곳에서 다니면서 교육과정을 설명하기 가장 쉬운 비유는 고등학교라고 생각했습니다. 일주일에 3번은 8:45~16:15까지 수업을 진행하고 (이 중 이틀은 좀 더 일찍 끝납니다), 20 정도 되는 학생들끼리 매일매일 같은 수업을 듣기에 정말 8개월짜리 고등학교 같다고 느꼈습니다. 대학교보다는 훨씬 밀도 높게 진행되기에 공부를 해야겠다는 마음 가짐을 가지고 오시는 좋습니다. 배웠던 과목은 비즈니스 행동학, 비즈니스 스킬, 경제학과 회계, 영어 이렇게 4과목을 배웠고 공부에 많은 시간 투자가 필요한 회계와 경제학이었던 같습니다. 저는 분야에 대해 번도 배워본 적도 없었고 영어를 잘하는 편도 아니었으나 시간 투자를 어느정도 하니 충분히 따라잡을 있는 정도라고 느꼈습니다. 가르쳐주는 선생님들의 열정도 대단하셔서 모르는 있다고 질문을 하면 정말 가르쳐주시기 때문에 공부할 의지만 가지고 오신다면 따라갈 걱정은 안 하셔도 될겁니다.

 

 

Q.  수업을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무엇이 있으셨나요? 어려운점을 극복하기 위해 한국에서 하면 좋을것들이 있다면 설명부탁드려요

이건 무조건 영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어가 되면 이해 자체가 훨씬 빨라집니다. 저처럼 실력이 부족한 상태로 간 경우엔 남들보다 시간이 배로 걸리기에 초반에 더욱 고생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리스닝, 스피킹을 많이 공부하고 오시길 바라요! 유학을 나가고 처음 몇 달은 의사소통 자체가 힘들어서 고생을 많이 했으나 거기서 만난 친구와 선생님의 도움, 그리고 틈 날때마다 edm 런던지사의 손주연 팀장님께 이것저것 여쭤보며 받은 도움들 덕에 초반 적응 기간을 잘 보낸 것 같습니다. 적응이 필요한 2~3달을 잘 보내고 나면 그 이후엔 수업 듣고 시험 준비하고 가끔 친구와 여행도 다닐 여유도 생기실 겁니다.

 

Q. 학교 주변의 생활환경은 어떤가요?  

솔직히 영국에서 런던이나 대도시들이 아닌 이상 동네에 많은 게 있는 걸 바라시면 안 될 것 같습니다..ㅎ 그러나 잠깐 기차를 타고 나가면 레스터나 노팅엄 같는 큰 규모의 도시들이 있어서 주말에 충분히 놀러 나갈 수 있고 기차 타고 한 시간 반정도면 런던에도 갈 수 있는 거리라 사실 맘만 먹으면 충분히 놀러다니실 수 있을 겁니다. 캠퍼스 안부터 시내까지 버스가 다니기에 교통이 불편하다고 느낀 적은 크게 없는 것 같습니다. (시간표를 딱딱 지키진 않다 보니 번거로울 순 있습니다.) 생활비는 여가생활을 얼마나 즐기냐에 따라 다른 것 같습니다. 마트 물가가 엄청 비싸지 않으나 외식이나 기차 값이 좀 비싸서 부담이 될 순 있습니다. 기숙사 생활을 하면서 학부생 친구들을 만나고 놀러 다니면서 유학 생활을 적응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기숙사에 들어가면 이런저런 행사가 많고 다른 친구들과 부딪힐 기회가 있으므로 첫해라면 기숙사를 추천드립니다.

 

 

Q.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해주세요!

처음엔 해외 생활이 걱정될 수 있으나 결국 적응하게 될 거고 그 중에서 맘 맞는 친구들도 만날 수 있게 되실 겁니다. 그러니 오기 전에는 가족과 친구와 시간 잘 보내시고 가능하다면 영어를 확실히 준비하고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초반에 동아리에 들어가셔서 사람 많이 만나보세요 이래저래 얻게 되는 게 생기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건 유학 나와서 공부하면서 무엇을 얻고 싶은가 미리 잘 고민하고 나오셔서 좋은 결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목표가 있어야 더 이겨내기 쉬운 것 같기에 진로에 대해 어느 정도 생각해두고 오시길 바랍니다.

 

 

  • 영국
    CEG ONCAMPUS_Loughborough University

      영어실력 향상과 대학입학을 위한 아카데믹 스킬 학업 가능
    • QS World University Rankings 2024 (212위)
    • QS UK University Ranking 2024 (30위)
    학교정보 상세보기

이 학교의 다른 후기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