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Queen Mary University of London _왕*아님 (MSc Marketing)
Q. 합격을 축하드려요! 합격소감 부탁드릴게요.
저는 3년전 어학연수 후 한국에 돌아와서 학부를 마치느라 영어를 조금 소홀히 했었는데 운이 좋게 성적이 금방 나왔고, 원서접수할 때도 학부랑 전혀 다른 과로 가면서 무엇을 어떻게 적어야 할 지 처음이라 막막했는데 edm에서 에세이랑 이력서 등 도움을 주셔서 수월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시작이지만 첫 단추가 덜 마음 고생했어요. 그리고 학교를 바꾸면서 살짝 헤프닝이 있었는데 담당매니저이신 강명희 차장님께서 계속 신경써주셔서 더 감사했어요.
Q. 지금의 국가와 학교로 유학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이전에 영국으로 어학연수를 갔었는데 학부 졸업하면서 석사를 알아보던 중 다시 영국으로 가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학부는 음악전공이라 학교를 알아보려고 유학원을 방문하였고 매니저님께 학교들을 추천을 받았습니다 처음에 가려던 학교는 다른 지역이었는데 아무래도 런던이 여러 기회가 많을 것 같아 퀸메리로 결정하였습니다.
Q. 유학을 결심하고 나서 준비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합격 노하우가 있다면?
저는 학부 졸업할 때까지 음악 외의 다른 길로 유학 갈 생각이 없었고 올해초까지 토플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많이 준비하지 않고도 아이엘츠 성적을 맞출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시험보러 가기 전엔 기본인터넷강의로 전반적인 시험 설명과 팁, 스피킹 위주로 듣고 갔습니다. 토플이랑 가장 다른게 스피킹 파트이고 한국말로도 언변이 좋은 편이 아니었거든요. 학부 성적을 조금 말하면 저는 전공을 바꾸며 프리마스터로 가기 때문에 학부 성적은 그리 높지 않아도 됐지만, 바로 석사 가시는 분들은 성적 관리 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추천서도 받았는데 저는 담당교수님을 찾아가서 말씀드렸고 입학부터 졸업까지 봐주신 교수님이시고 원래 영어를 잘하시는 분이라 감삼하게도 잘 써주셨습니다.
Q.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해주세요!
저도 유린이라 딱히 드릴 말씀은 없지만 저도 여러가지 고민과 유학 루트를 알아보다가 edm에 가서 결정하였기 때문에 혼자 심히 고민하지 마시고 내딛어 보셨으면 좋겠어요.
Q. edm과 지원 준비를 함께 하셨는데, 어떤 도움을 받으셨었나요?
- 먼저 지역과 학교 리스트를 알려주셨고 학과별 학교별 장단점에 대한 설명도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CV와 이력서 등 서류 작성 면에서 도움을 받았습니다 어플라이 진행상황 단계단계마다 신경써주셔서 제가 일을 하고 있는 상황이었는데 비교적 과정이 수월했습니다 감사합니다
Q. 현재 과정 이후에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지요?
제가 영국으로 마케팅 석사를 가려는 이유는 두가지입니다. 먼저 학과와 다른 분야이고 두번째는 언어적인 부분입니다. 향후 계획 역시 이 두 분야와 같은 방향으로 생각중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학부가 음악전공이었기 때문에 프리마스터 과정과 석사로 마케팅 공부를 하고 한국에 돌아와 취업할 계획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