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Algonquin College_장*아 님 (간호학 Practical nursing)
Q. 캐나다 간호학과 합격을 축하드려요! 합격소감 부탁드릴게요.
캐나다 보건계열은 입학 허가를 받기 까지가 많이 까다로워서 초조하고 불안했는데 입학 허가를 받고서 정말 기뻤습니다. 지금까지 했던 모든 노력을 보상받는 기분이었습니다.
Q.지금의 국가와 학교로 유학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캐나다를 비롯해 다른 영어권 나라의 간호학 과정을 많이 알아 보았는데 저와 가장 잘 맞는 곳이 캐나다라고 생각해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캐나다의 경우에는 공립 컬리지가 많고 대부분 교육 수준이 비슷하기 때문에 학교 결정할 때 많이 고민하진 않았습니다. 어느 곳을 가도 괜찮을 것 같았어요. 현재 진학하는 컬리지 또한 공립이고 커리큘럼이 잘 되어 있어서 망설임 없이 입학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Q.유학을 결심하고 나서 준비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합격 노하우가 있다면?
유학을 늘 염두해 두고 있었는데 혼자 준비하다보면 해이해 질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몇 년 전에 유학 관련 상담을 해주셨던 edm 강명희 차장님께 찾아가 상담을 먼저 진행했습니다. 캐나다 대학 입학과정에 대해서는 잘 몰랐던 저에게 정확하고 친절하게 많은 걸 알려주셔서 준비를 제대로 할 수 있었습니다. 상담 후에는 캐나다 보건계열에 필수적인 캐나다 고3 과정 수학,화학,생물 공부를 다시 하고 성적을 받아서 지원했습니다. 영어점수는 이미 확보한 상태라서 따로 공부하지는 않았습니다. 합격 노하우는 아무래도 꼭 합격을 하겠다는 마음가짐 이었던것 같아요. 급하게 지원을 해야했던 터라 크레딧 과정을 2~3개월 내로 끝내야 했는데 아무래도 1년 과정을 짧게 압축해서 공부하다 보니 힘든점이 좀 있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그럴 때마다 학교 합격증을 받는 상상을 하면서 참고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Q.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해주세요!
시작하실 땐 막막하고 힘드시더라도 조금만 참고 견디시면 원하시는 결과를 얻으실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Q.edm과 지원 준비를 함께 하셨는데, 어떤 도움을 받으셨었나요?
edm유학센터는 한국에서 가장 큰 유학센터라서 일단 유학원 자체에서 가지고 있는 정보가 많고 담당자분이 하나하나 다 관리해주셔서 좋은것 같습니다. 특히 제 담당자셨던 강명희 차장님께서 정말 친절하게 하나하나 꼼꼼하게 알려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유학을 준비하면서 심적으로 많은 도움을 받았던것 같아요. 유학 결심하고 나서 가장 잘한 선택중에 하나가 edm유학센터에서 유학준비를 한 거라고 생각해요.
Q.현재 과정 이후에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지요? (과정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는?)
아직은 확실하진 않아서 확답하긴 힘들지만 우선 공부를 열심히 하고 싶고요 다양한 경험도 하고 싶습니다. 이 과정 이후의 계획은 아마 공부하면서 결정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