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학합격 후기

솔직담백한 리얼 후기를 확인하세요!

영국

[영국유학] 영국석사 합격후기_맨체스터대학교(University of Manchester)_Master of Business Analytics

2020.07.03 조회 3042

맨체스터 대학교(University of Manchester)_김*은 (Master of Business Analytics)

 

Q. 자기 소개를 해 주세요. (이름, 합격학교/과정 등)

안녕하세요, Manchester University의 Master of Business Analytics : Operational Research and Risk Analysis에 합격한 김*은이라고 합니다.

 

 

Q. 합격을 축하드려요! 합격소감 부탁드릴게요

2019년에 conditional offer를 받았을 때 신기하기도 하고 많이 기뻤습니다^^
아직까지는 막 실감이 나지는 않네요, 막상 가게되면 그때서야 실감이 날 것 같습니다.

 

 

Q. 지금의 국가와 학교로 유학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현재 회사를 다니고 있기 때문에 돌아와서 재취업을 할 것을 생각하여 짧은 석사코스를 찾다보니 영국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제가 진행하고 있는 업무가 SCM이고 해당 업무를 진행하다보니 Forecasting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관련 과목을 알아보던 중 Business Analytics가 적정하다고 생각하여 해당 전공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문과여서 너무 공학적이지 않고, 또한 Supply chain 쪽으로 main 수업이 있는 해당 학교의 코스를 알게 되었고 이에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Q. 유학을 결심하고 나서 준비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합격 노하우가 있다면?

오랜시간 가고 싶다는 생각만 해오다가 갑자기 더 늦으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2019년 초에 약 2~3개월 정도안에 영어점수와 관련 서류들을 빠르게 준비했었습니다. 늦게 준비하는데다가 회사를 다니다보니 시간도 많이 없어서 도움을 받기 위해 여러 유학원을 알아보던 중, 저를 담당해주시는 박 서희 대리님과 상담을 하게 되었는데 가장 신뢰가 가게 되어 도움을 받게 되었습니다.

 

제 전공이 경영이기에 Business Analytics 관련 학과가 아니어서 합격 가능성이 많이 낮았었는데, 서희대리님께서 유학 박람회에 저를 초대하여 제 경력사항으로 도움이 될 수 있을지 등을 직접 학교 담당자와 대화를 해보고 최종적으로 해당 학교 및 학과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꼭 가고 싶은 과정만 선정하여 해당 학교를 포함하여 총 2개의 학교에 지원을 했었고 비교적 늦은 시점인 3월 정도에 준비를 시작하여, 5월 안에는 지원을 해보는 것을 목표로 진행하였습니다. 이에 약 2~3개월 동안 SOP, 추천서, 아이엘츠를 같이 준비하였습니다.

SOP는 해당 과정에 관련이 있는 경력사항을 바탕으로 작성한 후 타 사이트의 첨삭 서비스를 이용하기도 하였고, 서희대리님께서 여러 번 첨삭을 해주시기도 하셨습니다. 추천서의 경우 회사 팀장님께 사정을 말씀드려 받을 수 있었고, 아이엘츠는 급하게 지원할 수 있는 커트라인만 만들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19년 9월 학기를 목표로 하였는데 최종 unconditional offer가 7월 중순에 나와 떠날 준비를 하기에 시간이 촉박하여 1년 defer를 하게 되었고, defer를 하는 과정에서도 서희대리님께서 직접적으로 모두 follow-up해 주셨습니다. 이외 pre-sessional 주차를 배정받는 과정에서 학교와 논쟁이 있었던 경우에도 모두 서희대리님께서 늦은 시각에도 하나하나 다 진행해 주셔서, 처음이고 급하게 준비했음에도 불구하고 놓치는 부분 없이 매끄럽게 지원할 수 있었던 부분이 가장 큰 합격 노하우 인 것 같습니다.

 

 

 

 

Q.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해주세요!

 

저처럼 시간과 정보가 부족한 경우에는 특히나 edm 유학센터와 같이 체계가 잘 갖추 어진 유학원과 같이 준비를 하는 것이 아주아주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준비하고 계시는 모든 것들이 모두 잘 되시기를 바랍니다!

 

 

 

Q. edm유학센터의 장점은?


아무래도 큰 유학원이기 때문에 정보도 많고 학교와의 관계도 잘 형성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많은 수의 학생을 관리해온 경험 자체가 여러 돌발 상황에서 도움을 받는 부분에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모든 것들이 체계화 되어있고, 많은 학생들을 입학시킨 경험이 있다보니 학교에 어느정도 파워(?)를 행사할 수 있는 부분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저를 담당해주시는 박 서희 대리님이 너무 좋으셨는데, 무엇보다 진심을 다해 합격을 도와주시고, 일이 잘 안풀리때는 저보다 더 속상해해주시고, 언제 어디서나 도움을 주셔서 이러한 모든 부분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Q. 현재 과정 이후에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지요? (과정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는?)

 

한국으로 돌아와 계속해서 Supply chain 쪽의 업무를 진행할 생각입니다. 해당 전공의 지식을 바탕으로 시장의 수요에 대한 전문적인을 분석을 가능케하여 안정화된 supply chain을 운영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 맨체스터, 영국
    The University of Manchester

      영국의 최고의 명문대학 연합인 러셀그룹의 24개 대학교 중 하나
    • QS World University Rankings 2024 (32위)
    • QS UK University Ranking 2024 (6위)
    학교정보 상세보기

이 학교의 다른 후기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