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University of Warwick _김*빈님(International Management)
Q. 현재 공부하고 계신 나라를 선택한 이유는?
초등학교를 영국에서 졸업 후 한국에서 중, 고등학교를 나왔습니다. 수능까지 보고 학교에 합격했지만 한국 대학과는 맞지 않는다고 판단하여 그래도 학교를 다녀본 영국을 선택했습니다.
Q. 현재 다니고 계신 학교를 최종학교로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나라를 정한 뒤 학교를 알아보다가 영국에서 석사 학위을 마치신 분을 알게 되었는데 그 분의 추천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영국 내 세계 랭킹도 참고했고 시설과 학교 가고 싶은 학과 커리큘럼을 종합해본 결과 University of Warwick 이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했습니다.
Q. 지원준비를 할 때 합격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준비했던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파운데이션 코스를 지원할 때에는 가능한 스토리를 만들려고 노력했습니다. 지금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스토리 라인을 잡고 그를 통해 얻은 점을 명확히 하였습니다.
정규 학교에 지원할 때에는 성적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Warwick 에서 파운데이션을 했기에 자기소개서 보다는 성적에 초점을 맞춰 요구하는 점수를 얻으려 노력했습니다.
에세이를 쓸 때에는 강의하는 사람이 요구하는 바를 그대로 맞춰 썼고 시험준비때에는 미리 연습문제를 만들고 답안을 작성해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Q. 전반적인 학교의 분위기는 어떤가요? 학교 장점이 있다면?
학생들 모두 학업에 열중하는 분위기입니다. 놀 때에는 놀더라도 시험기간만 되면 도서관이 꽉 찹니다.
하지만 놀기도 잘놀아 시험이 끝난 주나 개강한 첫 주 같은 경우에는 여러 곳에서 파티가 벌어집니다
대학 자체가 굉장히 다양한 국적을 갖은 사람들이 모여있기 때문에 인종차별은 없습니다. 모르는 사람이어도 굉장치 친절하게 대해주고 친구 사귀기도 쉬운 환경입니다.
Q. 현재 과정의 수업은 어떤 과목이 있으며, 어떻게 진행이 되나요?
현재 International Management 를 수강 중입니다. 1, 2학년때에는 warwick 대학교에서 공부하지만 3학년때에는 1년 해외에서 공부, 1년 인턴쉽과 6개월 해외공부, 6개월 인턴쉽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돌아와 4학년을 마치게 됩니다. 다른 학과와 다른 4년제이므로 더 많은 것을 보고 배울 수 있는 학과입니다.
Q. 수업을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어떤 것이 있나요?
현재 학부 과정을 시작한지는 얼마되지 않았고, 파운데이션 코스를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단어를 모르는거 였습니다.
용어들이 다르니까 알고 있는 것들도 헷갈리고, 또 시간관리도 어려웠습니다.
그렇게 그냥 있다보면 하루가 흐지부지가고…. 전공 수업히는데 단어들을 외우고 하는게 가장 어려웠습니다.
Q. 학교 주변의 생활환경은 어떤가요? (생활비, 문화생활, 기숙사 등)
생활비는 한달에 300파운드 정도 듭니다.
기숙사는 en-suite room 같은 경우 최소 150파운드 정도 듭니다
Q. 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나 조언이 있다면?
영어가 제일 중요하므로 영어를 최대한 준비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한국어로 된 전공과목 책을 한번 읽고 가는 것이 유학을 가서 공부 할 때 도움이 많이 됩니다.
Q. edm과 함께 유학 준비를 하셨는데, 서비스는 어땠나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Q. 현재 과정 이후에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지요? (과정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는?)
1, 2학년때 잘 준비하고 3학년때 1년 인턴쉽을 거쳐 졸업 후, business consultant firm에 들어가는 것이 목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