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dm유학센터 런던지사에서는 매 월 현지에서 유학, 어학연수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한 소셜데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edm 유학센터 런던지사 입니다.
이번 점심 식사는 St Giles 런던 센트럴 센터와 Highgate 센터에서 공부하고 계신 학생분들과 함께하였습니다.
센터가 다른 데도, 서로 이미 알고 있는 학생분들도 계셨는데, 알고 보니 영국에 오기 전 edm유학센터에서 무료 영어 수업을 함께 들으셨던 분들이었더라고요!
영국에 와서도 연락을 주고받으며 친하게 지내는 모습을 보면서 뿌듯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한국인은 밥심으로 산다’는 말이 괜히 있는 것이 아닌 것 같아요.
소셜 데이 때 특별한 현지 요리를 먹는 것도 좋았지만, 한국 음식을 대접드릴 때, 학생분들이 더 열광적인 반응을 보여준 것이 기억에 남아 이번에도 레스토랑은 아리랑으로 정했습니다!
St Giles 학생분들이 공통적으로 꼽아주셨던 학교의 장점은 ‘학교 분위기가 학구적이다’라는 것이었습니다.
선생님에 따라 수업 스타일은 다르지만, 모든 선생님들께서 열정적이고 꼼꼼하게 레슨을 진행해주시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분위기도 다 같이 열심히 공부를 하는 것으로 이어진다고 해요.
그런가 하면, 영국 생활을 성공적으로 하는 데에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힌 것은 단연, 숙소였는데요^^
각자 살고 있는 홈스테이와 기숙사의 장단점을 공유하고, 런던에서 개인 숙소를 찾는 방법, 주의해야 할점 등을 공유하며 시간 가는 줄도 모르게 담소를 나눴습니다.
모든 것이 낯설고 쉽지 않았던 초기 적응의 시기를 지나, 영국 생활에 완벽 적응을 하신 모습들을 보니 참 든든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