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어학연수 후기

솔직담백한 리얼 후기를 확인하세요!

영국

영국 본머스 어학연수 후기 _ Kaplan, Bournemouth

이*정 2022.11.02 조회 776

 

Q. 해당국가와 어학원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처음에는 캐나다로 생각을 하고 상담을 받았는데 엄마가 영국도 생각해보는 것 어떻겠냐는 말씀을 하셔서

그때부터 다시 원점으로 돌아와 고민했어요. 하지만 영국은 물가가 너무 비싸서 힘들지 않을까 했거든요.

근데 런던이 아닌 다른 지역으로 어학연수를 떠난다면 캐나다와 비슷한 비용으로 갈 수 있다고 알려주시더라고요.

게다가 저는 수능영어의 후유증으로 미국영어를 공부하는 데에는 도저히 재미를 붙이지 못하겠어서ㅎㅎㅎㅎ....

어차피 한 번 배워볼 거라면 영국 영어를 배워보고싶다!! 라는 생각에 여러 조언을 들으며 영국으로 선택했습니다.

어학원은 다른 지역으로도 옮길 수 있으면서도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카플란을 선택했어요.

혹시나 머무는 지역이 지겹거나 맞지 않아도 언제든 다른 곳으로 옮겨 다시 삶을 가꿀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아요.

어찌됐든 어학연수 내내 최대한 스트레스를 피하고 싶으니까요!!

 

Q. edm유학센터를 유학원으로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는 어학연수를 처음 알게 된 계기가 edm에서 주최한 박람회였거든요.

그 때 처음 edm을 알게 되었고 그 뒤로 다른 유학원에서도 상담을 받아봤어요.

근데 다른 유학센터는 자꾸 하나씩 아쉬운 점이 생겨서 규모가 크고 유명한 데에는 이유가 있겠지, 싶어 edm을 선택했습니다.

 

Q. edm유학센터에서 제공하는 유학준비반 과정을 통해, 어학연수 전 어떤 도움을 받으셨는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유학 준비반... 꼬박꼬박 다니는 걸 정말 추천해요. 저는 수업 하루하루가 너무 재밌었거든요.

솔직하게 말하면 한달 수업으로 영어에 큰 발전이 일어나고 하진 않아요. 그건 감안하고 수업을 들었던 거고요.

근데 확실히 영어를 말하는 데 용기는 생기는 것 같아요.

나 빼고 다들 영어를 잘하면 어쩌지 싶어서 입도 뻥긋 못할 것 같았는데 문장 하나를 완성하지

못하더라도 어떻게든 말하려고 노력하는 저를 보고 나름 성공했군! 했어요.

무엇보다 저희 준비반은 같이 듣는 친구들끼리 사이가 너무 좋아서 수업이 끝나면 매일 밥도 먹고 카페도 가서

어학연수에 대한 얘기도 나눴던 것 같아요. 제가 유학준비반을 조금 일찍 들은 편이라서 남들보다 아는 게 훨씬 적었는데

친구들을 통해 필요한 지식들을 알아가는 게 정말 큰 도움이 되더라고요.

 

Q. 어학연수를 결정 내리지 못해 고민 중이거나, 혹 유학원 선택을 하지 못해 망설이시는 분들을 위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저는 스무살부터 해외를 나가고싶다! 라고 생각하던 사람이었어요.

근데 여행이 아니라 그 나라에서 한 일원이 되어보고 싶었어요. 그 나라에 가서 거대한 유적지를 방문하고

장 유명한 맛집에서 사진을 찍는 것보다, 현지인처럼 동네 카페에 가서 책을 읽고 저녁에 평화롭게 산책을 하는 걸 더 꿈꿨거든요.

그러려면 어쩔 수 없이 여행으로는 한계가 있잖아요. 그래서 그 꿈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 하다가 어학연수를 택했어요.

사실 돈도 많이 들고 한 번도 해본 적 없는 일이라서 계속 망설이고 중간에 포기한 것도 맞아요.

하지만 미리 취업한 제 친구들이 갈 수 있을 때 가라는 말을 듣고 나니 정말 나중엔 내가 갈 수 있다는 걸 어떻게 장담 할 수 없어서

결심을 하게 됐어요.

 

Q. 어학연수와 더불어 현지에서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지요? 혹은 과정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일까요?

일단 돌아와서 취업을 하는게 목표기 때문에 가 있는 동안 어느 수준의 영어 실력을 갖추는 게 가장 큰 목표입니다.

그리고 영국에 머무는 동안 포트폴리오도 완성하고 싶어요. 영국을 선택한 이유 중엔

큰 영감을 많이 받을 수 있을 거란 확신도 포함되어 있었거든요.

그리고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여행!!! 영국을 선택할 때 아무래도 예술쪽 친구들은 유럽으로 가는 게

만족률이 더 높다는 얘기를 자주 들었어요. 사실 영국은 이용 당하는 거죠. 저는 유럽 곳곳을 최대한 많이 보고 느끼고 싶어요.

가서 맛있는 걸 먹고 유명한 장소를 보는 것도 너무 즐겁겠지만 그 나라 사람들을 보고 거리를 걷고 공기를 마셔보고 싶어요.

일단 제가 어학연수를 떠나는 가장 큰 이유는 그 곳에서 살면서 현지인이 되는 느낌을 만끽하는 거니까요.

 

당신의 유학을 응원합니다. 후기 보내주셔서 감사드려요^.^

어학연수 사전예약 사이트 클릭

이 학교의 다른 후기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