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해당국가와 어학원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한 3년 전에 영국으로 여행 했었는데 영국이 저한테 너무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어요.
영국에 친구보다 하루 더 일찍 가게 돼서 혹시나 나쁜 사람을 만나거나 여권, 핸드폰 등을 도난 당할까봐 겁이 많은 상태였는데
짐이 많은 저를 보고 바로 도움을 주는 영국 사람들에게 큰 고마움과 감동을 받았어요.
그래서 내가 영어 공부를 하러 가는거라면 한 번 가 본, 기억에 남은 영국 런던으로 가자! 이렇게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고민 중일 때 김영현 담당자님이 상담을 진심으로 잘해주셔서(상담을 2시간 이상 받는지도 몰랐어요 ㅎㅎ) 런던으로 결정했고,
상담 받기 전 혼자 검색을 해보니 카플란이 외국인들 사이에서도 알아주는 어학원이기도 하고
위치도 좋아서 카플란으로 처음부터 가고 싶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
Q. edm유학센터를 유학원으로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회사를 그만두고 무작정 어학연수를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여러 곳에 물어보고, 인터넷으로 많이 찾아봤어요.
원래는 e*와 edm 중에서 고르려고 했는데, e*는 자체 어학원이라는 것이 저한테는 크게 메리트로 다가오지 않았습니다.
저는 그 나라의 어학원을 실제로 다녀보고 싶었거든요!
edm 유학센터가 가장 좋다는 평이 많기도 했어서 처음부터 edm 유학센터 상담 신청하여 이렇게 어학연수를 가게 되었습니다.
상담 받고 확신이 들었던 것 같아요.
Q. edm유학센터에서 제공하는 유학준비반 과정을 통해, 어학연수 전 어떤 도움을 받으셨는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처음에는 ‘정말 도움이 될까?’라는 생각이 가장 컸어요. 기대도 그리 하지 않았구요.
근데 첫 수업을 어학연수를 곧 갈 친구들과 함께 하기도 했고 좋은 선생님과 해서 그런지 수업 시간이 후딱 잘 갔답니다.
한국인의 특성 중 하나가 완벽한 문장을 뱉으려고 하고, 남의 눈치를 많이 본다는 것이 있는데 수업에서는
이런 부분을 하나도 신경 쓰지 않고 이야기 할 수 있도록 선생님이 도움을 주셔서 이게 저에게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문장을 함께 만들어 나가고, 영어를 뱉을 수 있는 기회가 계속 주어져서 나의 영어 수준을 알 수 있었고,
어떻게 하면 영어를 더 잘 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었던 것 같아요 :)
Q. 어학연수를 결정 내리지 못해 고민 중이거나, 혹 유학원 선택을 하지 못해 망설이시는 분들을 위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사실 저도 직장을 다니다가 그만 두고 어학연수를 가는거라 엄청 고민을 많이 했었어요.
나이가 많을수록 기회가 줄어든다는 말이 있잖아요.
나이가 적은 편도 아니고(어학연수 가는 친구들에 비해), 어학연수 다녀와서 경력이 끊기는 건 아닐지,
친구들보다 뒤쳐지는 건 아닐지, 나에게 정말 도움이 될 지, 혼자 가서 잘 적응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수없이 했고,
지금 아니면 정말 이제는 가지 못할 것 같다는 생각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만약 이전부터 해외에 나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왔다면 정말 앞뒤 보지 말고 도전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인생은 한 번뿐이니까 하고 싶은 거 해봐야죠 :)
Q. 어학연수와 더불어 현지에서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지요? 혹은 과정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일까요?
저는 영어 실력 향상이 목표인데, 직장에서 영어를 쓸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을 얻어오고 싶어요.
제가 쌓아온 경력에 영어를 추가로 하여 제가 원하는 직장을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기본 과정 말고도 내가 듣고 싶은 수업이 있다면 추가로 들을 수 있던데 여러가지 과정을 기회가 된다면 최대한 들으려고 합니다 ㅎㅎ
당신의 유학을 응원합니다. 후기 보내주셔서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