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어학연수 후기

솔직담백한 리얼 후기를 확인하세요!

미국

한국으로 싸게 전화거는 방법

2008.05.09 조회 1785
영국에 도착하자마자 걱정하시는 부모님께 전화를 해야 하지요. 전 픽업을 신청하고 곧바로 홈스테이집으로 가느라 도착 당일에는 집에 전화를 못 드렸었어요. 그리고 다음날 센츄럴에 관광을 갔다가 큰맘 먹고 가게에 들어가 전화 카드를 하나 샀지요. 그때 산 카드는 BT 카드였지요. 우리나라로 치면 BT는 한국통신이랍니다. 전 그 땐 전화 카드는 그거 하나뿐인 줄 알았죠. 한국의 전화카드처럼요. 5파운드짜리(약 만원)-1파운드 보너스가 있어서 실제로는 6파운드 였답니다.- 사서 한국으로 전화를 하니 정말 돈이 우수수 떨어지더라구요. 통화감은 정말 좋지만..... 한 일분도 채 못했던 것 같아요. 그리곤 그 카드는 끝!! 국제전화라서 이렇게 비싼가 보다 하는 생각만 했었죠. 한국사람을 만나기 전까지는요.

만나는 사람마다 전화카드를 추천해 주더군요. TELCO다 SWIFTCALL이다.... 영국엔 전화카드 종류가 정말 많아요. 카드를 선택할때는 카드에 붙는 charge들을 잘 확인해야 해요. connection charge가 붙는 것도 있고 local charge가 붙는 것도 있구요. 대부분의 전화카드는 0800이나 0845로 시작하는 번호를 누르고 그 다음 pin number를 누르고 그리고 나서 한국으로 전화를 하게 되어 있지요. 뭐가 복잡한 것 같지요. 근데 막상 해 보면 그렇지도 않아요. 그리고 0845로 걸면 오래 사용할 수 있지만 로컬 차지가 붙으니까 0800을 이용하세요. 그럼 카드에서 나가는 돈 이외에는 걱정하지 않아도 되거든요. 그리고 공중전화에서 카드로 전화를 걸면 더 빨리 떨어진답니다. 집 전화를 이용하시는 게 훨씬 이익이지요. 한 번 와서 카드를 사서 써 보시면 확실히 아실 수 있을 꺼예요. 이렇게 하면 한국으로 전화 하는데 일분에 약 10p(200원)정도 이지요. 한국사람들이 많이 쓰는 카드는 앞에서 말한 TELCO카드예요. 20파운드짜리를 사시면 5파운드가 보너스로 있어서 25파운드가 들어있지요. 근데 요즙은 한국 가게에서들은 경쟁적으로 18파운드씩에 팔더라구요. 그리고 소호에 가면 그것도 15파운드에 살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하네요.

전 요즘은 메신저로 친구들이랑 통화해요. 가끔 엄마랑도 하구요. 이곳에 오셔서 컴을 사용하실 예정이시라면 메신저를 사용해서 음성채팅을 하세요. 영국은 대부분 모뎀을 사용하지만 그래도 쓸만 하더라구요. 돈도 안들고 시간걱정도 안해도 되구.......

이 학교의 다른 후기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