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해당국가와 어학원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20대 초반부터 어학연수를 가고 싶다는 생각이 컸습니다.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고 다른 나라의 문화를 경험하여
견문을 넓히고 싶었습니다. 캐나다가 어학연수로 인기가 많은 국가들 중 비교적 저렴하며 다양한 인종들이 많아
인종 차별이 적고 치안이 좋다고 들었습니다. 저는 밴쿠버와 토론토 중 자연과 도시의 조화가 돋보이는 밴쿠버로
선택하였습니다. 규모가 큰 어학원보다는 개개인 케어에 좀 더 힘을 실어줄 수 있는 중규모로 선택하였으며
EC와 Kaplan 각각 6개월 씩 등록하였습니다. EC는 자유로운 분위기와 다양한 액티비티가 많아 고르게 되었으며
Kaplan은 공부에 열중할 수 있는 아카데믹한 분위기 때문에 고르게 되었습니다.
Q. edm유학센터를 유학원으로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많은 유학센터들 중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곳이며 유명한 만큼 규모가 크고 체계적일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유학센터 후기를 조사한 결과 대부분 만족스럽다는 후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믿고 상담을 받으며 도움을 받아 어학원까지 등록을 하게 되었습니다.
Q. edm유학센터에서 제공하는 유학준비반 과정을 통해, 어학연수 전 어떤 도움을 받으셨는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캐나다에 가면 현지인들과 이야기를 하는 경우가 많아질 텐데 선생님이 원어민이셔서 미리 연습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좋았습니다.
또한, 문법 위주의 한국식 영어 교육이 아닌 현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영어들을 이해하기 쉽게 잘 가르쳐 주셨습니다.
저는 영어에 두려움이 조금 있었는데 다양한 게임들과 학습지를 통해 재미있게 수업을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주로 그룹을 만들어 수업에 참여하게 되는데 다양한 사람들과 영어로 대화하고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무척 매력적이었습니다.
수업 참여 후 Speaking, Writing, listening, Reading 등 모든 방면에서 실력이 전보다 좋아졌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도 생겼습니다.
이제는 영어가 두렵지 않고 재미있고 즐겁습니다!
Q. 어학연수를 결정 내리지 못해 고민 중이거나, 혹 유학원 선택을 하지 못해 망설이시는 분들을 위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살면서 어학연수라는 경험은 꼭 한 번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영어 실력 향상, 다양한 문화 체험, 외국인 친구 사귀기 등 할 수 있는 것들과
얻을 수 있는 것들이 정말 많은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직접 맞닿아보고 느낀 것들로 인하여 어쩌면 인생이 달라질 수 있는 기회라고도
생각합니다. 코로나도 전에 비해 잠잠해졌고 어학연수도 점점 활발해지는 추세입니다. 어학연수는 보통 3~4개월 전에는 준비하셔야 여유롭기
때문에 빠르고 신중하게 결정하시고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EDM 유학원과 함께 어학연수를 준비하면서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상담을 통해 저에게 맞는 어학원을 결정할 수 있게 적극적으로 도와주셨고 혼자 준비하기 막막했던 비자도 신청부터 받기까지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을 때는 담당자분께서 항상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을 주셨습니다.
또한, 출국 OT 프로그램으로 현지 적응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들을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저의 어학원 준비과정에서 EDM 유학원의 도움을 받지 않은 것이 없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유학원을 고민 중이시라면 EDM 유학원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Q. 어학연수와 더불어 현지에서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지요? 혹은 과정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일까요?
계획한 1년의 어학연수 과정이 끝나면 워킹 홀리데이 비자나 코업 비자로 변경하여 현지 경험을 1년 더 쌓을 계획입니다.
1년 동안 어학원에 다니며 영어 실력 향상에 집중하고 그 후 1년은 현지에서 직접 일을 해보는 경험을 하고 싶습니다.
2년 만에 원어민처럼 유창하게 언어를 구사하는 것은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의지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목표는 막힘없는 영어 통역과 번역이며 목표에 맞게 열심히 공부할 것입니다!
당신의 유학을 응원합니다. 후기 보내주셔서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