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1) 지금의 국가와 어학원으로 연수를 결정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
저는 날씨가 좋으면서도 안전한 나라로 가고싶었어요. 영국은 날씨 때문에 우선순위에서 제쳐두었고,
미국과 캐나다가 남았었어요. 코로나 시국에 특히나 안전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다보니 캐나다가 1순위에 오더라구요. 카플란 어학원은 다른 어학원보단 좀 더 학구적인 분위기이고,
아카데믹하다는 얘기를 들어서 선택했습니다. 저는 열심히 공부하는 분위기를 좋아하는 스타일입니다.
실제로 젊은 친구들 반, 나이가 있으신 분들 반으로 학생이 구성되는 만큼 모두 열심히 공부합니다!
질문2) 수업은 어떻게 진행이 되고있나요?
저는 4개월간 GENERAL CLASS 를 수강했고 현재 IELTS 수업을 듣고 있어요. GENERAL 은 스피킹을 중심으로
문법, 리딩, 리스닝을 매일 다른 주제로 배웁니다. GENERAL 수업은 3시간의 수업동안 내내 앉아서만 하는
수업이 아니라 일어나서 활동도 하고, 밖에 나가서 현지인 인터뷰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했었어요.
아이엘츠에서는 매일매일 다른 아이엘츠 파트에 대한 스킬을 배우고, 실전 연습하는 방식으로 수업이
구성되고 있습니다. GENERAL보다는 말할 기회가 적지만 시험 준비에는 매우 도움이 되는 수업입니다.
질문3) 어학원 주변의 생활환경은 어떤가요? (생활, 교통, 음식, 문화생활 등)
토론토 카플란은 UNION역 주변에 있어서 무엇이든지 가까이에 있습니다.
토론토 관광지는 걸어서 15분 안에 모두 위치해 있어요.
심지어 카플란 학원 안에서 CN타워가 매우 가까이, 크게 보인답니다.
저는 세인트로렌스 마켓 근처를 좋아하는데 걸어서 3분거리에 있어서 거의 매일 가서 근처 카페에서 공부하는 중이에요. ㅎㅎ
질문4) 어학연수를 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과 어려웠던 점은 어떤 것이 있나요?
전세계에서 온 다양한 사람을 만나다보니 다양한 인생의 얘기를 들었어요.
다양한 인생, 다양한 이야기들을 듣다보니 제 시야가 넓어졌고 제 미래를 구상하면서 고려하는 요소가 늘었어요.
'이렇게도 인생을 살 수 있구나.' 라고 느낀 게 가장 좋았던 점이었습니다.
어려웠던 점은 처음에 친구를 사귀는 일이었어요. 아무래도 문화가 다르다보니 친구를 사귀는 방법조차 다르더라구요.
하지만 오래 있다보니 자연스럽게 친구가 생겼어요. ㅎㅎ
질문5)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해주세요!
짐을 어엄청 많이 가져오실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토론토에는 정말 별것을 다 판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짐을 많이 가져온 것을 후회했어요. 그리고 생각보다 현지인을 만나기가 힘들어요.
저는 현지인 만나는 기회를 늘이기 위해서 현지 동호회에 가입했어요. 이런 모임을 잘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질문6) edm과 준비를 함께 하셨는데, 어떤 점이 좋으셨나요?
담당 대리님이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하게 챙겨주시고, 캐나다 와서까지 잘 관리 해 주셨어요.
저는 어학연수 초기 생활이 힘들었던 편이었는데 담당 대리님 덕분에 한국 빨리 돌아가지 않고,
원래 계획대로 어학연수 잘 마무리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ㅎ ㅎ
질문7) 어학연수 이후에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학교에 복학해서 졸업을 할 예정입니다.
여기서 배운 영어 잊어버리지 않도록 화상영어도, 영어공부도 계속 할 예정입니다 .
당신의 유학을 응원합니다. 후기 보내주셔서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