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현재 어학원을 선택하게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처음 edm에 상담을 갔을 때 여러 나라와 어학원 추천을 받았었는데 비용, 날씨 (제가 날씨를 많이 타서 중요한 사항이었습니다!), 한국인 비율이 저에게 가장 우선순위였습니다! 그 중 세가지 조건을 가장 만족 시키는 나라와 어학원이 바로 몰타에 있는 IELS 어학원 이었답니다. 당시 등록할 때는 몰타가 한국에서 그리 유명하지 않고, IELS학원에 유러피안들 비율이 더 높다고 들었는데, 지금은 한국학생들에게 꽤 알려져서 같이 학업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풀파티..ㅎㅎ를 한다는 점이 그 당시에 저에게 엄청 매력 있게 다가왔었어요 ㅎㅎ ( 물론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못하지만요 그리고 나라 위치도 고려 했었는데 몰타는 위치가 좋아서 여러 유럽 국가 여행을 다니기 좋답니다 ! 그땐 너무 충동적으로 결정한게 아닌가 했는데 지금 보니 참 깐깐하게 골랐다는 생각이 드네요.
Q. 수업은 어떻게 진행이 되고 있고, 학원 운영은 어떻게 되고 있는지 실질적인 이야기가 있다면 상세히 적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온라인 수업을 하고 있답니다 ! 학원 락다운 이후 입국하는 분들은 무조건 자가격리 해야 하는 것 같고 호텔에서 방 문 앞에 먹을걸 놔둬줘서 끼니 걱정은 크게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온라인 클래스는 와이파이가 한국 처럼 좋지 않아 불편할 때도 많지만 로비로 나오면 괜찮아요 성인이고 대학생도 아닌지라 한국에서 온라인 클래스를 경험해 본 적 없어서 신기했습니다 그리고 수업도 생각보다 잘 진행돼요 ~ 2주정도 한다는 얘기가 있는데 학원에서 공식적으로 언제까지 하겠다는 공문은 없어서 잘 모르겠구요 ! 지금은 온라인 수업 진행한지 일주일 정도 되었습니다 ! 학원에 질문이 있으면 학원에서 따로 안내해준 메일로 컨텍하여 답변을 받고 있습니다 ! 또 본인이 스피킹 실력이 부족 하다고 생각 되시면 추가 비용을 내고 3교시 스피킹 클래스도 신청할 수 있는 걸로 아는데 요즘 그거 신청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 담당자님이랑 상의해서 신청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아 그리고 저는 재입학이라 비수기, 성수기 둘 다 경험 해봤는데 확실히 비수기에 비해서 성수기에 유러피안 친구들 비율이 높긴 하지만 (비수기엔 터키,일본,콜롬비아 친구들 비율이 제일 높았어요 ~) 장단점이 있는 것 같아요 , 성수기에 오는 친구들은 학교에서 단체로 오는 10대 친구들이 많아서 깊게 친해지긴 좀 무리인 것 같구요, 저는 전체적으로 성수기 생활에 더 만족 하지만 비수기때 사귀었던 친구들 두명이랑은 지금까지도 연락할 정도로 깊게 친구가 되었답니다 ! 무엇이 본인에게 맞을지 잘 생각해 보시고 결정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Q.. 현재 몰타에서 외국학생들도 코로나 백신접종이 가능한가요?
네네, 가능합니다. 백신 접종 관련해서 후기를 같이 남기자면 90일 이상 거주하시는 학생이시라면 *예약 안하고 바로 맞을 수 있어요* 스쿨레터(90일 이상 거주 증명이 가능한 것 ex/레지던스 북킹 레터),스튜던트 카드 or 국제 학생증 , 여권 챙겨서 몰타 대학교 안에 있는 메이터데이 병원 지하 1층(메디컬 레코드 창구) 가셔서 서류 보여주시면 번호표 발급 해줍니다 ! 받고 몰타 대학교 백신 센터 (게이트 웨이 빌딩에 있습니다) 가서 번호표 보여주면 그 뒤로 부턴 술술 진행 됩니다 ! 다들 친절하시니 모르는건 물어보시고 겁 안먹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꼭 병원 먼저 들리세요 !! 전 몰타 대학교 백신 센터 먼저 가서 처음에 많이 헤매었어요 ㅠㅠ 결국은 어제 화이자 1차 접종 끝냈습니다 !
Q. 다니고 계신 어학원의 장점과 아쉬운점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장점은 스테프 분들이 친절하시고, 바셀 선생님이 너무 나이스+러블리 하시고 학생이 많고(학생 많은건 어찌 보면 단점이 될 수도 있겠네요!) 선생님들 중에 아이리쉬,브리티쉬 선생님이 있어요 ! 영국식 영어를 접하기 좋은 환경이라고 생각해요 (브리티쉬 선생님은 아직 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현재 담임 쌤이 아이리쉬입니다 ! )또 유러피안 친구들이 많아서 유러피안 친구들 사귀고 싶다 ! 하시면 아주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 그냥 다가가면 다들 쉽게 쉽게 친해진답니다 ㅎㅎ 그리고 이건 학원 보다는 나라 자체의 장점인데 어학연수,관광이 주된 나라이다 보니 학생들에게 혜택을 많이 주고 관대해요 ! 이번에도 90일 이상 체류 학생들에게 백신접종을 무료로 해줘서 저도 1차 접종 완료 하고 왔답니다 ! 아쉬운 점은.. 딱히 없는 것 같은데 굳이 꼽으라면 한국 만큼 공문이 빨리 내려 오는 편이 아니라 조금 답답하고 선생님들 중에 몰티즈 선생님들이 계신데 억양이 세면 조금 알아듣기 힘들다는 점 (근데 이건 한 일주일 지나면 다 알아 듣게 돼서 별로 단점은 아닌 것 같아요 ~ 그리고 실제로 외국 나가게 되면 네이티브 보단 비영어권 국가 사람들의 영어를 들을 일이 더 많더라구요 여기서 듣기 연습 한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하면 히어링 실력이 정말 많이 향상되고 영어권 국가 사람들 하는 말은 저희에게 익숙한 억양 발음이라 정말 귀에 쏙쏙 들어와요 !!)
Q. 어학원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연수 선배로써 해주시고 싶은 말이 있다면?
다른 어학원을 다녀본게 아니라서 제가 가타부타 하는게 좀 웃길수도 있지만 몰타에 와서 거리를 걸어다니면 다른 어학원이 참 많이 보이고 다른 어학원 친구들을 만날 기회가 생각보다 좀 있는데요 ! 확실히 IELS가 시설이나 규모가 가장 나은 것 같아요 ! 가격대비 아주 훌륭하다고 생각 합니다 ! 물론 사람 마다 선호 하는 것이 다르다 보니 제가 좋다고 해서 무조건 만족하실거라는건 아니지만 딱히 큰 불만 없이 다닐 수 있는 학원이라고 생각해요 ~ 그치만 저는 담당자님이랑 충분히 상담 후에 본인에게 가장 맞는 것 같다고 생각이 드는 학원을 고르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 결정 하실 때 너무 조급하게 결정 하시지 마시고 무엇이 나에게 가장 필요한지 , 무엇이 나에게 가장 불필요한지를 생각하고 시간을 가지고 결정 하시면 후회는 없으실거에요 ~ 참고로 전 IELS 어학원에 큰 불만 없이 만족하며 잘 다니고 있답니다 ! 더군다나 몰타라는 나라는 살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 할 정도로 저랑 정말 잘 맞아요 ㅎㅎ 어학원 뿐만 아니라 나라도 결정을 못하신 분들 이라면 몰타 정말 추천해요 ! 날씨가 사람 기분에 생각보다 많은 영향을 미치거든요, 날씨도 좋도 사람들도 친절해서 긍정적인 영향을 많이 받으면서 지내고 있어요 ! 특히나 가격적인 부분을 많이 고려하고 계신다면 정말 ~~~ 추천합니다 외식비만 아끼신다면 생활비도 생각보다 많이 안들어요 !! 하지만 영어 공부만을 좀 열정적으로 하고 싶다? 하면 다른 나라를 고려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각자 하기 나름이지만 몰타는 휴양,공부 겸사겸사 하기 좋은 나라인 것 같아서요 ~
Q. edm과 준비를 함께 하셨는데, 어떠셨나요?
최고의 담당자님을 만나게 되어서 든든하게 재입학 준비을 했어요 ~ 저는 작년에 6개월 코스로 입학 했다가 코로나 때문에 한달 밖에 못지내고 한국 들어왔고 , 우여곡절 끝에 다시 재입학 하게 된 사람인데요! 이번에 재입학 준비 하면서 담당자님의 역할이 굉장이 많이 중요 하다고 느꼈어요 ! 사실 코로나 상황 때문에 질문도 정말 많고 걱정도 많이 했는데 늘 친절하고 꼼꼼하게 답변 해주셨어요 ! 담당자님과의 컨텍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 하는데 너무너무 만족 했습니다 다른 어학원 친구들 얘기 들어보면 방치 되는 경우도 많이 있던데 여러분도 edm에서 좋은 담당자분 만나서 만족스러운 연수생활을 하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