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어학연수 후기

솔직담백한 리얼 후기를 확인하세요!

영국

영국 브라이튼 어학연수 후기 _ St. Giles 상세 소개

정*원 2019.07.05 조회 833

안녕하세요. edm통신원으로 활동하게된 Jaden이라고합니다.

영국 영어를 매우 배우고 싶어서 군대를 전역한 뒤 휴학을 신청하였습니다.

그리고 회사에 들어가 돈을 모으면서 어학연수에 관해 많은 것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학원들이 있었지만 저의 선택은 브라이튼에 있는 St. Gille (세인트자일즈)였습니다.

 

브라이튼을 선택한 이유

일단 많은 분들이 고민하시는 것 중 하나가 영국에서 영어를 배우고 싶기한데 "어느 지역에서 배우는게 좋을까?"라고 많이 고민하실거에요.

지역마다 장단점이 있지만 제가 이 브라이튼이라는 지역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세 가지가 있었습니다.

(세인트자일즈학원모습)

 

1. 금전적 이유

런던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학원과 지낼 집들을 마련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런던과의 거리가 기차를 이용해 단 1시간 밖에 차이가 나지 않아서 영국 다른도시, 다른 유럽 국가들을 여행하기에도 적합합니다 ㅎㅎㅎㅎ

 

 

2. 안전

다른 도시들에 비해 치안이 확실하게 좋았기 때문입니다. 브라이튼에는 많은 나라의 사람들이 함께 지내기 때문에 인종차별 관련 문제도 없었습니다.

 

3. 표준어(?)에 가까운 영어(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마지막으로 브라이튼은 다른 나라, 다른 도시에 비해 줄임말을 사용하지 않는 표준어에 가까운 영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표준어에 가까운 영어를 많이 접하고 배울 수 있기때문이었습니다.

 

 

세인트자일즈를 선택한 이유

 

 

1. 소셜 프로그램

수업도 중요하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수업 후 외국인 친구들과 많이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세인트자일즈에는 매주 새로운 프로그램들이 계획에 맞혀 진행되기 때문에 다른 나라의 친구들과 어려움 없이 말해볼수 있는 기회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소셜 프로그램)

2. 쾌적한 수업환경

세인트자일즈어학원은 다른 학원들에 비해 규모가 큰 편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레벨의 반과, 많은 선생님들이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적합한 레벨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한 반의 최대 인원은 12명이며 보통 9명~10명의 소그룹으로 수업이 진행되어 자신의 의견을 언제든지 말할 수 있습니다. 

(학원 지하의 식당 및 카페)

 

어학원 건물 지하에 학생들을 위한 식당이 있어서 어학원 밖 식당들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점심을 먹을수도았고 커피, 음료들도 준비되어있어서 밖에 나가지 않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영국은 건물이 오랜 된 것이 매우 많습니다. 그래서 부실하고 깨끗하지 않은 학원들이 많지만 세인트자일즈건물은 매우 깨끗해서 오래기간 지내시기에도 전혀 불편하지 않을실 겁니다.

 

3. 많은 영국 내 자사들

브라이튼뿐 아니라 런던, 런던게이트, 이스트본 처럼 많은 도시에 같은 자사 학원들이 있기 때문에 도시를 바꾸고 싶다면 조금의 비용을 부담한 뒤 편하게 도시를 옮길 수 있습니다. (사람일은 모르기때문에 갑자기 다른 도시로 갈 수도있겠죠 ㅋㅋㅋ)

 

 

반배정, 수업방식, 수업시간 및 기타정보들

 

첫날 8시 30분까지 세인트자일즈 학원에 오시면 오늘 처음 온 학생인지 물어보실거예요. 

그 후 2층으로 올라가셔서 자신의 이름이 적혀있는 종이와 학생임을 증명해주는 팔찌와 학생카드증을 만들종이를 수령하시게 됩니다. 

(가기전 여권사진 또는 증명사진을 들고가면 편하실거에요. 그리고 자신의 이름과 기간, 코스 한번 더 확인 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그 후 60개의 간단한 문법및 숙어 문제와 선생들과의 1:1 영어 스피킹을 통해 반을 배정받습니다.

(자신의 영어 레벨은 학교 소개후 집으로 돌아가기 전에 종이를 주시는데 그 종이에 적혀있는 반번호가 앞으로 공부를 하게 될 반이 됩니다. 자신의 레벨은 다음날 배정된 반에 가시면 알수있으실거에요.)

 

수업방식은 반의 수준 및 선생님들의 성향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한국과는 다르게 토론 및 대화를 통해서 많이 이루어집니다.

자신의 의견견을 많이 발표하고 반친구들과 소통하게 함으로써 영어를 조금 이라도 더 많이 쓸 수 있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오전수업만 신청하신다면

9:00am~10:40am       1교시

10:40am~11:10am     휴식시간

11:10am~12:00pm     2교시

12:00pm~12:10pm    휴식시간

12:10pm~1:00          3교시 

진행됩니다. 

만약 오후 수업까지 있다면 점심 시간을 가진뒤 2:00pm~3:30pm까지 수업이 더 진행됩니다. 

(학원의 수업은 여기서 끝이며 그 후의 시간은 자신의 선택입니다. 저는 소셜 프로그램에 참여하시는 것을 강력 추천!!! ㅋㅋ)

 

그리고 첫 날 친구들을 만들기위해 노력하는걸 추천드려요. 첫날이라 아마 모든 친구들이 같은 마음일거에요!! 

브라이튼 뿐만 아니라 많은 도시에 많은 학원들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기준에 맞는 학원을 충분히 찾으신뒤 가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이 학교의 다른 후기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