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어학연수 후기

솔직담백한 리얼 후기를 확인하세요!

영국

영국 런던 4개월 어학연수 후기 _ EC, London

예*희 2019.04.10 조회 1217

안녕하세요, 저는 런던 통신원 예경희라고합니다. 저는 런던 EC 스쿨에서 4개월동안 유학생활을 하게 됬어요!

오늘은 제가 4개월 동안 다닐 EC를 소개 하려고 합니다! 

저는, 튜브 Northern 라인에 있는 "Euston"역에 위치한 EC에 다니고 있어요. 매주 월요일마다, 새로운 학생들이  EC학원에 온답니다. 월요일부터 수업이 진행되면, 새로운 학생들은 하루 전 날인 '일요일'에 스쿨앞에 모여요. 학교 위치도 미리 알아둘수 있고 처음 온 여러 국적의 친구들을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답니다! 저는 일요일날 친구들을 먼저 만났던게 참 좋았어요! 그 친구들 모두 저와함께 똑같이 처음 런던에 온 친구들이니 할 이야기들이 많았고, 앞으로 학교에서 꾸준히 만날 수 있으니 여러 활동을 함께 할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학원앞에 Euston Square 가 있고, 그 주위로 튜브(지하철),와 버스가 아주 많아요. Euston 에서 King's cross,St.Pancras역까지 걸어갈 수 있어요. 그리고 영국 국립 도서관인 British Library는 5분정도 걸으면 갈 수 있어요. 저는 도서관 이용 자주했는데, 정말 좋답니다! 도서관 포스팅도 다음에 해야겠어요.

 

 

여기가, 저희 학교 건물입니다.

보안도 아주 잘되어있고,(학생증을 보여줘야 들어갈 수 있으며, 다른 오피스직원분들도 사원증을 보여준 후 들어갑니다.)

다른 오피스들과 함께 있어, 아주 깨끗하고 퀄리티 좋은 환경의 건물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유스턴 튜브 바로 앞에 있어요.!

 

 

학교 안으로 들어오면 이렇게 리셉션이 있어요.. 모든 궁금한 점 들이나, 학생증을 만들때나, 주요한 업무를 이 곳 안내데스크에서 이루어 지고 있어요. 혹은 요일마다 이벤트가 있을때 학생들 모두 여기 리셉션에 모여서 함께 이동해요. 아주 깔끔하죠!

 

 

 

여기는 교실입니다!! 책상도 깨끗, 모든 환경이 다 깔끔하고 좋아요. 모든 수업은 학교에서 주는 책과 이렇게 모니터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수업진행도 아주 원활해요.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니 당연히 많은 자료로 공부 할 수 있겠죠?! 

 

 

여기는 학생들이 카페를 이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간단한 베이커리와, 바나나 사과 음료가 있어요. 그리고 아주아주 좋은건! 바로 맛있는 커피를 마실 수 있다는건데요, 전문 바리스타 분들께서 커피를 내려주셔요. 커피 아주 맛있어요! 커피 좋아하는 이탈리아 친구들도 에스프레소를 즐겨 마신답니닷!!

 

 

이렇게, 우리가 쉴 수 있는 공간이 있고, 컴퓨터도 있으니, 쉬는시간에 빵과 커피를 이용할 수 있고, 저는 학교에 조금 일찍 와서 복습도 하는 공간이랍니다!!

 

 

여기는 학교 게시판 입니다. 저희 학교가 좋은점은 다양한 이벤트들이 매주 매요일마다 새롭게 열립니다. 그중에 제가 좋아하는 건 매 주 수요일 마다 있는 'Hidden Pub' 인데요, 런던에 숨어있는 펍들을 찾아가는 날인데, 어디를 가는지 가르쳐 주지 않아요. 매번 갈 때마다 새로운 곳을 가고, 영국 로컬들이 자주 찾는 곳이니 아주 유익하고, 다음에 친구들이랑 다시 갈 수 있고, 참 좋죠!!

그 외에 이벤트들은 혼자 가기 힘든 런던 근교 여행을 학교에서 함께 투어처럼 가니, 훨씬 쉽게 즐길 수 가 있어요. 그리고 가격도 저렴하죠! 예를 들면 런던아이를 그냥 개인으로 갈 경우엔 정상가격일테지만, 학교에서 신청해서 친구들과 함께 가면 훨씬 저렴하더구요!

정말 다양한 이벤트 들이 많아요. 이벤트를 많이 활용한다면 친구들도 많이 사귀고, 수업 시간 외에 영어를 사용할 일들이 훨씬 많이 생기겠죠!

 

저희 학교는 오후와 오전 수업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저는 처음에 제일 걱정했던 부분이 었는데, 너무너무 만족한답니다!

제 타임테이블은 월,수,금은 오후 수업이고

화, 목은 오전 수업이예요.

선생님들도 다 좋으시고, 오전 오후 수업 분위기도 다 다르고, 시간을 나눠서 계획적으로 사용하면 좋을 듯 해요.

저도 그렇게 하고 있구요. EC만이 가진 특별함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학교 생활에 아주 만족 하고 있답니다. 정말로! 

짧은 소개 였지만, 런던 유학을 고민하시고, 어학원 결정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럼 다음에 또 봐요~!! :)

이 학교의 다른 후기

2024년 연말 결산 어학연수 마지막 혜택!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