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어학연수 후기

솔직담백한 리얼 후기를 확인하세요!

영국

영국 리버풀 어학연수 후기 _ Liverpool School of English

노*원 2018.12.27 조회 968

안녕하세요 리버풀 Liverpool School of English 에서 공부하고 있는 노지원 이라고 합니다.

영국 중소도시 리버풀에 있는 저희 학교 LSE 를 소개 할게요!!

저는 지금 리버풀에서 생활한지 3개월 정도 지났어요 (시간이 엄청 빠르네요ㅠㅠ)

저희 학교는 리버풀에만 큰 체인 학원이아니라 리버풀에만 위치 해 있는 어학원입니다.  첫날에 학교에 가시면 "Day One , say hello" 라는 스티커를 붙이시게 될꺼에요. 첫날 신입생들을 위한 스티커인데, 신입생들을 환영하기 위한 일종의 이벤트랍니다. 첫날에 오전에는  다같이 오는 친구들과  오리엔테이션 및 레벨 테스트를 받게 됩니다.  오후에는 다같이 city tour를 나갑니다.

소셜 프로그램 담당 선생님이 리버풀의 주요 건물들 라임스트릿 기차역, 주요 버스정류장, 도서관 등 이것저것 함께 다니며 설명해주십니다. 새로운 친구들과 다함께 바깥 구경을 하면서 쉽게 친구들도 만들 수 있었어요!!

city tour 하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 장소는 도서관입니다. 2층 내부로 들어가면 해리포터도서관을 옮겨논 듯한 도서관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정말 조용히 해야해요. 장소 특성상 조그마한 소리도 울려서 크게 들린답니다! 다른 층에서는 도서관이지만 자유롭게 이야기하거나 컴퓨터를 사용할 수있는 공간도 많았어요!

저희학교는 시티센터와 라임스테이션 기차역과 가깝게 있어서 교통이 편리합니다. (학교에서 시티센터까지 도보로 5분) 또한 리버풀 대학교 에서 시티센터 를 가려면 저희 학교를 꼭 지나가야하기 때문에 주변에 리버풀 대학생들도 자주 볼 수있 답니다.

LSE 의 가장 좋은 점은 커리 큘럼이 다양하다는 것입니다. 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학교에서 공부하는데요 .오전에는 9시부터 12시까지는 general englsih 를 공부하고 오후에는 IELTS 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오후 수업의 선택지가 많아서 원하는 수업을 선택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리버풀 문화를 알 수있는 수업, 비즈니스 수업, 아카데미 수업 등 다양합니다. 또한 교재비를 부담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래서 더 부담 없이 원하시는 오후 수업을 선택 할 수있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이제 리버풀을 소개 할게요!

리버풀은 비틀즈와 리버풀 축구팀으로 유명하죠!

최근에 리버풀FC팀이 챔피언쉽 리그 결승까지 진출하면서 리버풀 사람들의 축구에대한 열정과 사랑을

더 느낄 수있었어요!! (안타깝게도 마드리드에게 졌지만요ㅜㅜㅠ)

저도 축구 하나도 몰랐지만 경기가 있을때마다 친구들과 함께 영국 펍에 가서 축구 경기 관람을 했는데 축구의 재미를 알게 되었어요. (평소에 리버풀FC 팬이시라면 꼭 어학연수 리버풀로 오세요! )

또한 리버풀은 지역 특성상 사투리를 사용합니다.  처음에는 익숙치 않아서 어려웠지만 생활 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몇단어를 따라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엄청 친절해요 그냥 길 지나가기만해도 서로 헬로우 헤이 이러면서 인사를 나눕니다. 처음 봤음에도 불구하고 대화는 많이 나누게 되요 그래서 영어를 영국인과 나눌 수있는 기회가 엄청 많습니다.

위에 장소는 알버트독입니다. 리버풀에서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장소이기도 해요! 시티센터를 거쳐 나가면 바로 알버트 독이 보입니다. 알버트 독을 쭉 걸어가다가 보면 비틀즈의 동상도 볼 수 있고, 주말마다 다른 페스티벌이나 전시회를 하기 때문에 항상 갈 때마다 새롭게 느껴지는 장소입니다.

그리고 리버풀에는 여러개의 무료 박물관이 있어요 TATE,  museum of liverpool art gallery 등 무료 박물관이기 때문에 시간 날때마다 다른 전시회를 즐길 수있답니다. 

 

(오른쪽은 리버풀 센트럴 도서관이고 왼쪽은 아트갤러리입니다. 리버풀에는 이런식의 오래된 건물이 꽤 많습니다. )

또한 영국에서 런던 다음으로 영화를 많이 찍는 도시입니다. 영국의 전통적인 건축물을 잘 보존하고 있어서 리버풀에서 영화를 많이 찍는 다고 해요!  해리포터나 신기한 동물사전 분노의 질주 등 많은 유명한 영화의 배경지이기도 했답니다. 종종 도시를 걸어다니다 보면 영화촬영 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지금까지 Liverpool of School English 와 리버풀 소개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학교의 다른 후기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