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저는 5/6부터 미국 Los Angeles Hollywood에 있는 Kings Los Angeles에 재학중인 김민재입니다.
오늘은 처음 게시물을 올리는 만큼, 제가 다니고 있는 어학원에 대해서 총 2부에 걸쳐서 소개를 해 볼까 합니다.
Kings Los Angeles는 할리우드 대로 바로 밑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변 교통이나 생활환경 등이 다른 미국지역들보다 훨씬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곳이 제가 현재 다니고 있는 학교 건물입니다. 왼쪽 건물 2층은 저와 몇몇 친구들이 현재 기숙사로 사용하고 있고요, 1층은 2개의 강의실과 세탁실, 앉아서 점심을 해결하고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는 큰 거실이 있습니다. 오른쪽 건물은 강의동으로, 1층과 2층 모두 대부분의 방을 교실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1인 1대로 사용하면서 공부하는 방도 있고, 모든 시설들이 학생들에게 열려 있습니다.
Kings는 자신이 자유롭게 기간을 정하여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그래서 매주 월요일마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과 금요일에 졸업식이 함께 존재하는 신기한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ㅎ
첫 날 가게 되면, 오리엔테이션을 9시부터 오후 2시반까지 진행합니다. 이 시간동안 레벨테스트와 함께 여러가지 활동을 하고, 사람들과 친해질 수 있도록 점심에 피자도 제공이 됩니다. 레벨트에 따라서 그 다음날부터 진행되는 수업의 레벨이 결정이 됩니다. 총 8개의 레벨로 구성이 되어있고, 레벨 8이 되면 아이엘츠 Overall 7.0정도가 가능한 수준이라고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만약 수업을 며칠 들은 후 레벨이 쉽다거나 어렵다고 생각을 하면, tutor와의 상담후에 조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5~6레벨을 받아서 현재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그리고 Kings의 큰 장점이라고 하면 매일매일 다양한 활동이 존재하고, 사람들과의 다양한 교류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Daily Plan을 짜는 전문 tutor가 있어, 주말에는 여행사와 관계를 맺어 근처도시인 San diego, San Francisco, Las Vegas등을 가고, 평일에도 야구장, 할리우드 투어 등 다양한 활동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King에서 지낸지 8주가 지나면, 레벨테스트를 의무적으로 봐야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레벨을 이동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2주 이상 지낸다면, tutor와 함께 앞으로의 계획을 같이 이야기하며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이곳에서 11주를 지낼 예정입니다.
이제 제가 살고 있는 기숙사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좌측 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는 기숙사는, 현재 남자 7명, 여자 7명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공용부엌과 공용화장실, 샤워실을 사용하며, 기숙사 생활을 해보신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갖춰져 있습니다. 세탁실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교실도 30초 거리라 매우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세탁실의 모습이고요, 다른 기숙사나 홈스테이와는 다르게 세제와 섬유유연제를 구매해오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곳은 한번에 1.5$정도 내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층 공용 부엌의 모습입니다.
야외의 모습입니다. 사진에서 보듯이, 탁구를 칠 수도 있고, 점심시간에는 많은 학생들이 나와서 점심을 같이 먹기도 합니다.
이 곳 말고 La Mirada라고 하는 Kings에서 운영하는 아주 큰 원룸식의 기숙사가 도보 15분거리에있는데, 그 기숙사는 2탄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LA라는 도시를 처음 왔을 때에는 걱정을 많이 했었습니다. 생활환경도 아예 다르고, 인종과 사람들도 아예 다르기 때문에 조심스러웠지만, 이제는 주변사람들의 도움으로 많이 적응이 되었습니다.
2탄에서는 Kings Los Angeles에 있는 주변 상가들과 상점, 그리고 다른 기숙사에 대해서 소개하려 합니다. 처음 써보는데 부족해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