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필리핀에 온지 두달 가까이 되어가는데요.
오늘 제가 다니는 CG어학원에 대해서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일단 CG어학원 대문입니다. 바로 옆에 가드가 항상 대기하고 있어요.
외부인은 당연히 출입을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학생들도 주말에 나갈때 가드에게 게이트패스권을 내고 외출할 수 있고 돌아와서 다시 게이트패스권을 받으시면 됩니다.
가까운데 갈려면 트라이시클을 타면 저렴한데 가드에게 트라이시클 잡아달라고 하면 트라이시클을 잡아줍니다.
저는 거의 매주 트라이시클을 타고 5~10분정도 거리에 있는 몰에 놀러갑니다.
CG어학원 하면 딱 나오는 건물인데요. 이 건물은 학생들 기숙사 입니다! 날씨가 정말 좋아요. 생각보다 엄청 깔끔합니다.
저는 처음에 와서 2인실을 사용했는데요. 한쪽면만 찍은 사진 입니다. 깔끔해요!!
그리고 세탁실에 청소를 신청하면 어머니들이 오셔서 청소를 해주십니다. 청소할때 이불이랑 침구커버 다 바꿔줍니다.
이렇게 각각 책상이 있습니다. 1,3,4인실 책상은 다른걸로 알고있어요!!
그런데 야자를 마치고 씻고 나면 피곤하기도 해서 이 책상을 잘 쓸 일이 없는거 같아요.
책상 옆에 있는건 에어컨인데요 잘 에어컨옆에 전기계량기(?)가 있어요 그래서 같이 쓰는 룸메랑 N분의 1해서 전기세를 냅니다.
저희 방에는 커튼이 있었는데 있는 방도 있고 없는 방도 있어요. 저 거울도 있는 방도 있고 없는 방도 있습니다.
세탁실에 빨래를 맡겨도 되지만 가끔씩 급한거나 속옷같은건 손빨래하서 저렇게 말려요. 햇볕이 강해서 금방 마릅니다.
각 기숙사 건물마다 이렇게 공용 와이파이 공유기랑 냉장고가 있습니다.
일단 우리나라 인터넷속도 생각하시면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래도 주말이나 학생들이 모두 수업 들어가서 학생들이 없는 시간에는 어느정도 사용할수 있을 정도 입니다.
냉장고도 다 같이 사용하는데요. 냉장기능은 좋은데 아이스크림을 사와서 넣어어놓으니 조금씩 녹더라구요.
그래도 저는 매주 주말에 몰에가서 요거트나 유제품 사와서 넣어놓고 먹는데 냉장기능은 확식합니다.
그리고 학원 식당입니다.
아침에는 식빵, 양배추샐러드, 스크램블에그, 시리얼, 볶음밥or죽 이렇게 나옵니다.
점심에는 밥이랑 양배추샐러드 김치, 등등
저녁에는 많은 반찬중에서 자신이 원하는것을 뷔페처럼 골라먹으면 됩니다.
점심, 저녁에는 꼭 고기가 나오는 것 같아요. 그리고 수요일 점심에는 바베큐가 나오거나 햄버거랑 파스타가 나오기도 합니다.
그리고 수영장!! 가끔씩 저도 수영을 하는데 생각보다 깊어요.
제 키가 162인데 깊은 곳에 들어가면 턱끝까지 잠깁니다.
저녁에 많은 학생들이 수영을 해요. 생각보다 넓어서 마음껏 수영할 수 있습니다.
평일에는 야자가 10시에 마치기 때문에 10시부터 12시까지 이용가능하고 주말에는 10시까지 이용가능 합니다.
그리고 수영복을 입어야 풀에 들어갈 수 있어요.
여기는 1대1수업 교실입니다. 선생님과 스핑킹, 문법, 쓰기 등 자신이 원하는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1대1수업이라서 자신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선생님께 말하면 선생님이 그 쪽에 초점을 두고 잘 가르쳐주십니다.
매주 바꿀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선생님이 자신과 잘 안 맞는거 같으면 바꿀수 있어요.
여기는 그룹스터디룸입니다. 그룹스터디 최대인원은 4명입니다.
그룹스터디는 토론수업, 쓰기수업, 문법수업, CNN, 듣기수업 등등 정말 많은 종류의 수업이 있는데 매주 바꿀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하나씩 들어보고 자신이 필요하고 좋아하는 수업을 골라 들으실수 있습니다.
여기는 자습실인데 단어시험도 치고 에세이도 여기서 쓰고 야자도 여기서 합니다.
칠판에 보이는 것처럼 두가지 주제를 주는데 그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면 됩니다.
자습을 더 하고싶다고 하면 새벽1시까지 이용가능 합니다.
그리고 매달 제비뽑기를 해서 자리를 바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