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본머스에서 카플란이라는 학교에서 공부하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 저는 저희 학교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영국에 오시는 대부분의 한국 분들이 한국인을 피해서 오시거나 유럽친구들을 만나러 오는걸로 저는 알고 있고 대부분 그런 이유로 많이들 오시더라구요,
물론 영국이 다른나라에 비해 공부하는 한국인 유학생이 적긴 하지만 어느 나라에가든 대부분 한국인은 있어요. 그리고 처음 정착할때 기존에 공부하고있는 한국인 학생들한테도 많은 정보를 얻을수있으니 너무 기피하지는 마세요 !!
여튼 다시 돌아와서 본머스 카플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자면 영국에 있는 카플란중에 가장 규모가 크다고 알고 있어요!
여름에 학생들이 많으면 거의 300명 가까이 수용 할 수 있는 시설입니다.
여기서 공부하면서 다른 지역으로 옮긴 학생들하고 연락해보면 본머스 카플란이 제일 좋다고 했어요.
그리고 물론 선생님들의 교육 수준도 본머스 카플란이 더 낫다고 해요, 그래서 보통 대부분 학생들이 후회를 많이 하더라고요. 학교를 한번 옮기게 되면 자신이 기존에 있던 지역은 다시 못 간다고 하니 꼭 참고해 주세요! 저는 아마 여기서 계속 공부할거 같아요 ㅎㅎㅎ
본머스 카플란의 입구 모습이에요! 건물 전체를 찍고 싶었는데 도보가 그렇게 넓지 않아서 그냥 이렇게 입구만 촬영했어요!
카플란 본머스 내부에는 카페테리아 시설이 존재하지 않아요!
그래서 대부분의 학생들이 여기 마시니 카페에 들러서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하거나 커피나 음료 또는 스낵 등을 구입하고 있어요!
그래도 마시니 카페 말고도 마시니 카페 정면을 마주보고 왼쪽으로 가다보면 M&S라는 큰 마트도 있으니 거기서 냉동식품을 구매하셔서 카플란 내부에 전자레인지가 있으니 해동하셔서 드셔도 되고요, 조금만 걸어가다보면 서브웨이 등 여러가지 끼니를 해결 할 수 있는 곳이 많아요!
그러니 카페테리아가 없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그리구 카플란 학생증을 제시하면 10%할인까지 해줍니다. 가게마다 다른데 거의 평균적으로 10%라고 알아두세요!
본머스 카플란의 장점 중 하나가 버스정류장에 학교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요!!!
그래서 버스정류장에서 내리면 바로 학교 앞이고 수업이 마쳐도 버스정류장에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학교가 끝나고 어디든지 편리하게 이동 할 수 있어요!
카플란에서 리셉션을 책임지고 있는 제인입니다!! 학교에 가게되면 항상 저렇게 러블리한 미소와 함께 학생들을 맞아 줍니다.
학생들의 여러가지 문제들을 책임지고 해결해 주거나 대책방안을 항상 마련주고 뿐만 아니라 휴대폰 탑업, 학생들이 필요한 프린트물 등등 여러가지 일처리도 함께 처래해줍니다.
만약에 본머스 카플란에 오실 예정이시면 꼭 기억해 주세요!
카플란에 common룸 옆쪽에 이렇게 뒷마당? 비슷하게 시설을 해놓았어요!
벤치도 있구요 여름에 날씨가 좋으면 벤치에서 밥을 먹거나 쉬거나 할 수 있게 마련되어있고 대부분의 학생들은 흡연을 하는 공간으로 사용해요!
왜냐하면 영국에서는 아무데서나 흡연하다가 경찰한테 걸리면 벌금을 내야한다고 그러더라고요. 그래서 대부분의 학생들이 여기서 흡연을 하곤 합니다.
이거는 소셜 프로그램에요!! 매주 마다 업데이트되는 소셜 프로그램이랍니다!
여기에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외국인 친구들과 서로 우정도 쌓고 영어실력도 쑥쑥 늘릴 수 있어요!
흥미가 없더라고 다음주에는 새로운 액티비티가 업데이트 되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이번에 생일 맞은 친구라서 커먼룸에서 생일파티를 했어요!
오른쪽에 있는 사람이 멜리사라고 소셜 프로그램을 담당하는 직원이에요!! 항상 명랑하고 긍정적이라 어느 누구나 쉽게 다가 갈 수 있어요!!
이렇게 본머스 카플란에 대해서 소개해 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