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토론토에서 공부하고 있는 박채현입니다!
캐나다에 온지 아직 일주일도 안돼서 정신이 없고 하나하나가 새롭지만 어학연수를 준비하고 있을 다른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처음으로 글을 씁니다^^ 앞으로 잘부탁드려요!
[학교위치]
제가 다니는 학원은 ilsc구요! 토론토에서는 1호선 st.patrick역 코앞에 있어서 찾기도 쉬워요.
다운타운중의 다운타운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학교가는 길이 곧 핫플레이스로 가는 길이랍니다~
세인트 페트릭역에서 나오자마자 보이는 전경이에요! 정말 출구 코앞에 저 주황간판이 ilsc!
ilsc가 크고 유명한 곳으로 손꼽히는 어학원 중에 하나라서 굉장히 믿을만한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선택했답니다~
일층 엘레베이터 앞에 있는 안내판이구요..! 처음오는 ilsc학생들은 건물 삼층으로 가시면 되요!
ilsc는 한달에 한번 월요일에 개강하구요!
8시 40분까지 학교로 가서 안내를 받으면 된답니다~
첫날 준비물은 여권, 홈스테이주소지, 입학허가서를 챙겨가셔야하는데요. 절대 까먹으시면 안돼요!
나중에 수강정정, 문의사항들은 모두 이곳에서 하면됩니다!!
개강날은 정말 학생이 많아서...긴줄을 서서 각자 나라별로 여권을 제출하고 바인더를 배부 받았어요.
학원에서 받은 바인더와 저의 학생증! 뒷면에는 학번이 있습니다! 학번을 은근히 쓸일 많더라구요..
바인더 안에는 학교 규칙외에 학생들이 궁금해할만한 정보들이 모두있어요. 물론 영어로요.
그 뒤에는 외국인선생님들의 안내를 따라 오리엔테이션을 하러 가까운 다른 캠퍼스로 이동합니다.
ilsc는 메인캠퍼스와 가까운 곳에 또 하나의 캠퍼스가 있답니다~
[ilsc 레벨테스트 소개]
다함께 도착한 건물의 대강당에 모여앉아 오리엔테이션을 시작했어요.
대학교 큰 시청각실같이 큰스크린있고 많은 좌석이 계단식으로 있는 곳인데요..!
도착하면 가장 먼저 레벨테스트를 진행해요!
-> 라이팅시험 : 에세이 한문단정도
-> 리딩 : 초 간단한 3지문, 지문당 문제 3~5개정도
-> 스피킹,리스닝 :선생님과 회화면접
테스트는 라이팅, 리딩, 스피킹 리스닝 이렇게 진행되고 끝나는데요.
라이팅 시험은 ~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에 대한 내용을, 한 문단만 간단하게 작성하면 됩니다.
회화면접에서는 자신을 소개하기, 캐나다와 우리나라의 다른점은 무엇인지 등을 이야기 했습니다~
엄청 무거운 분위기가 아니기때문에 긴장하지말고 테스트 보시면 될 것같아요~
테스트를 모두 마치고 출결, 학교휴일, 학교 규칙등등 여러 안내사항을 전달받습니다.
그후엔 아마..학교와 협업된 기업들로부터 핸드폰개통, 홈스테이, 여행서비스등의 정보도 얻을 수 있어요!
설명이 끝난 후에는 여권을 돌려 받습니다~
[수업소개]
오리엔테이션을 잘 마친 다음날은 본격적인 첫 등교날이에요~
첫수업날은 타임테이블을 받아야하기 때문에 8:30까지 프론트데스크(3층)에 가서 줄을 섭니다.
신입생들이 가득해서 줄이 매우 길어요~
오리엔테이션을 잘 마친 다음날은 본격적인 첫 등교날이에요~
첫수업날은 타임테이블을 받아야하기 때문에 8:30까지 프론트데스크(3층)에 가서 줄을 섭니다.
신입생들이 가득해서 줄이 매우 길어요~짠~ 저의 첫 타임테이블!
오리엔테이션 때 치룬 레벨테스트에서 선호하는 수업을 묻거든요..!
문법,회화,라이팅,어휘(보카) 중에 어떤게 좋은지 물어보셨었는데..그걸 기반으로 첫시간표를 짜주신답니다!
교실들은 이렇게 통유리로 되어있기 때문에 다른 반이 어떻게 수업하는지 구경할 수 있어요~
교실마다 학생들이 들어차서 이야기 나누고~ 웃는 모습을 볼수있어서 항상 활기차 보이는 거 같아요!
층마다 학생들이 밥을 먹는 라운지, 학생들이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 등등이 있구요!
교실, 화장실 모두 정말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가지고 있어요!
[강의실 소개]
수업시간입니다~ 교실에서 찍은모습이에요.
책상구조는 교실마다, 그날그날 수업 방향에 따라 바뀔 수 있답니다.
수업내용은..제가 비기너수업을 들어서 그런지몰라도 한국학생들이면 무리없이 따라갈 수 있는것 같아요!
절대 너무 어렵거나 못알아들을까봐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못 알아들었을 경우나 모르는게 나오면 당당하게 물어보면되구요! ^^
점심시간전경! 교실마다, 라운지의 테이블마다 학생들이 옹기종기모여 도시락을 먹습니다~
저기 보이는 하얀색 전자렌지들 앞에 서서 다들 점심시간을 즐깁니다.
[액티비티 소개]
오리엔테이션날 받은 바인더 안에는 방과후 액티비티 캘린더를 함께 받을 수 있어요!
액티비티는..무료/유료가 있구요. 간단히 다운타운을 둘러보는것부터
프랜치 캐나다로 주말에 3박4일여행가는 액티비티까지 학생들이 캐나다를 좀더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저는 다음주에 학교를 통해 프랜치 캐나다를 여행할 계획인데 너무 기대되네요!!!
지금까지 캐나다 ilsc 학교소개를 마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