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통신원으로 활동하게 된 Ji입니다!^^
오늘은 저의 첫 번째 글로, 제 학원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학교 소개]
저는 Liverpool Kaplan에 다니고 있습니다. 카플란은 이미 많이 알려져 있는 명성있는 학원입니다. 규모도 크고 학원시스템도 체계적이고 학생들도 많이 추천을 해서 점점 유명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희 리버풀 카플란은 생긴지 1년 조금 넘은 카플란중에서는 작은 규모의 학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더욱 친근하고 대부분의 친구들을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거 같습니다. (다 같이 바베큐 파티도 하고 펍도 가고 그렇습니다.)
[학교 위치]
우선, 리버풀카플란은 Old Hall Street, Cotton House 4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_카플란 리버풀 정문
Liverpool one에서 걸어서 10분 정도걸리기 때문에 교통편에서 그리 불편한 것 같진 않습니다. 학원 바로 앞엔 스타벅스, TESCO, GREGGS 등 간단히 점심을 먹을 수 있는 곳도 있어서 편리합니다.
[학원 내부]
학원에 딱 들어가면 바로 information이 있습니다.
여기서 등록 및 각종 정보를 처음에 얻을 수 있고 어려운 일이 생기거나 궁금한 점이 생겼을 때 찾아가면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도 레일카드, 유심칩 탑업, 버스티켓, GP등록 등 여러 가지 일에 도움을 받았습니다.
[학교 교실]
수업시간엔 스크린보드로 수업을 받게 됩니다. (요즘 세월이 참 좋아져서 편리하게 공부 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칠판 대신 스크린으로 수업을 하니 더 편리하고 깔끔하고 인터넷 검색도 바로 바로 할 수 있어서 이해하기 어려운 것이 있을 때 바로 찾아 볼 수 있고 보드판을 이용해 얘기도 더 나눌 수 있습니다. YOUTUBE영상도 찾아보고 넷플릭스로 영화감상도 합니다.
_가끔은 수업 마치고도 수업에 대해 얘기를 나누기도^^
가끔은 서로 자신의 나라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교실 내부 게시판에는 수업시간 때 presentation한 자료나 규칙, 새로운 소식/정보 등을 항상 업로드 해놓습니다.
[Break Area]
인포메이션 옆에는 학생들이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있습니다. 학생들의 만남의 장소가 되고 점심을 먹을 수 있는 공간으로 편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정수기도 있어요!)
_게임이나 BBC뉴스 시청이 가능해요!
[Study Centre]
카플란의 장점 중 하나인 스터디 센터!!! 아침부터 수업끝난 저녁까지 이용가능하고 모르는 것이 생기면 담당선생님께 바로 질문도 가능합니다. (progress test도 이루어 지는 장소임!) 저는 항상 여기서 숙제도 하고 K tools도 사용합니다.
_chrome book 사용도 학원내에서는 언제어디서든 가능해요!
_책과 DVD도 이름과 날짜 적고 빌려갈 수 있어요! 깨끗이 보고 돌려놓아야 합니다. (책에 필기는 안되고 필기가 필요하면 인포에 가서 복사해달라고 하면됩니다.)
[Class Schdules]
매주 금요일, 게시판에 자신의 반과 시간이 업로드됩니다. 그 주에 progress test있는지, 반이 오전반에서 오후반으로 바뀌었는지 틈틈히 확인해주어야 합니다.
이 게시판에는 각 레벨마다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부족한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정보도 있고 학원시스템 사용에 대한 정보도 있기 때문에 항상 이 게시판 앞에는 학생들이 복작복작거립니다. 혹시나 금요일에 확인을 못했다면, 괜찮습니다! 구글드라이브에서 항상 확인가능합니다!
[Social Programme]
리버풀카플란에는 매주 다른 소셜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매주 시간표도 나오고 피드백과 학생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추천받아서 하는 등 여러 나라 학생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줍니다. (저도 많이 참여해봤습니다. 항상 재미있는 건 아니지만 다양한 국적의 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K+Clubs]
마지막으로 Main class외에 카플란에서 제공하는 K+ Clubs입니다. 요일마다 다른 주제를 가지고 45분간 수업하는데 막 집중해야 하는 진지한 수업이 아니라 선생님이 학생들과 안부를 묻거나 의견을 물어보며, 약간의 여유가 있는 수업이라 저는 매일 듣고 있습니다.
_teacher Sim♥
항상 재미있게 수업을 해주셔서 매일 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처음엔 킹스맨 콜린 퍼스 생각났어요. 항상 정장입으신다는...)
이상 마치겟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