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부터 통신원 활동을 하게 될 조유민이라고 합니다. 영국에 3월 2일에 도착해서 현재 어학연수는 1달 반을 지나고 있습니다.
처음으로 소개드릴 곳은 바로 저희 학교입니다.
[학교 소개]
Churchill House 는 Ramsgate, Kent에 위치하고 있고 워낙 도시가 작은지라 람스게이트 도시내의 유일한 영어학원입니다.
학원은 2개의 건물과 건물 사이에 테니스코트가 하나 있습니다.
42 Spencer Square 에 위치한 건물에는 reception, social club 등등… 학교의 staff들이 있는 곳입니다. Reception 옆에 있는 라운지에서 점심을 싸와서 해결 할 수 도 있습니다.
중앙에 테니스코트와 park는 언제든 이용할 수 있고, 여기서 또한 점심을 먹기도 합니다. The Paragon Building 은 대부분의 저희 수업이 여기서 이루어 지는 건물입니다.
Ground stair에는 Churchill Tavern 이 있어 영국사람들이 찾는 펍 & 레스토랑입니다. 한번씩 밴드가 오는 날에는 사람이 엄청 붐비고, 분위기도 꽤나 좋아서 항상 사람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지하에는 Club room 이 있습니다. 쉬는 시간 마다 대부분의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앉아 이야기를 나누거나 포켓볼, 탁구, 축구게임을 하거나, 간식을 사먹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그리고 밤이 되면 소셜클럽이 열리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학교 내부]
1층부터 3층까지는 저희가 수업을 듣는 공간입니다. 해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대부분의 교실에서 창밖을 보면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수업듣는 교실에서 밖을 본 풍경입니다.
3층에는 Book shop , Rosetta Stone Room , Internet Room, Personal Study Room 또한 있습니다. Rosetta Stone Room 은 컴퓨터를 통해 발음교정, 문법 등등… 방과후에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러 가는 곳입니다. Book Shop 은 Deposit을 내고 Course Book을 얻거나, 읽고 싶은 책이 있을 때 찾아가 5파운드를 맏기고 레벨에 맞는 책을 빌려갈 수도 있는 곳입니다.
[수업 시간표]
학원 수업은 오전수업 오후수업으로 나뉩니다. 오전수업은 9:00 ~ 10:30, Breaktime 10:30 ~ 10:50, 10:50 ~ 12:20 으로 이루어져 있고 General English 반 (Advanced / Post Intermediate / Upper Intermediate / Intermediate / Pre-Intermediate / Elementary / Beginner) 과 Cambridge시험반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오후수업은 1:30 ~ 2:30, Break time 2:30 ~ 2:50, 2:50 ~ 4:20 으로 반은 인원이 충족된다면 다 열립니다. 레벨별로 일반적으로 Speaking / Listening 이거나 Speaking / Writing으로 나뉩니다. 이렇게 두 반과 IELTS 반이 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반 배정은 학원을 등록하고 난 뒤에 학원에서 인터넷시험을 한국에서 미리치고 오게끔 합니다. 그래서 첫 주 월요일 아침에는 학원에 도착하자마자 간단한 interview만 하고 바로 원래 정해진 반으로 배치 받게 됩니다. Book Shop에서 책 Deposit을 내고 책을 받은 뒤 수업을 들어가게 됩니다
마을이 진짜 작고 학원도 international한 학원이 아니라서 최대한 학생들 의견 수렴해주려고 노력하는 것 같이 보이고, 홈스테이도 마을이 작아 대부분의 친구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만약에 좋지 않은 홈스테이가 걸렸다고 하더라도 1주일을 살던 1달을 살던 바로 바꿀 수 도 있고 처음 적응하기에 그리 크지 않아 좋은 학원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