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드디어 통신원으로 활동하게 되어 너무너무 기쁜 필리핀으로 어학연수 오게된 학생입니다^^
1. 학원소개
제가 있는곳은 필리핀의 일로일로 지역 입니다. 학원 이름은 C&C이고 위치는 일로일로내의 푼타빌리아 라는 리조트에 내에 위치하고 있답니다(puta villia) 학원만 독립적으로 있는것이 아니라 리조트 내에 있어 좀 더 안전하게 어학연수 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여기 온지는 이틀뒤면 정확히 이주째 입니다.
마닐라 공항에서 경유를거친 뒤 힘들게 힘들게 저녁 늦게 도착한 일로일로의 C&C 생각보다 크고 깨끗한 건물에 안심했습니다. 와 여기 좋은곳이구나! 괜찮은곳이구나! 그리곤 너무 허기진 배를 달래기위해 밥을 먹으러 식당으로 갔습니다. 마닐라 공항에서 국내선으로 환승을 할때 페소가 하나도 없어서 음식을 사먹질 못했습니다. 달러도 전부 100달러짜리라 그냥 환전하기도 아깝고 비자카드는 사용 안된다그러고 마닐라 공항에서 환승하시는분들 꼭! 꼭!!! 페소 미리 조금 챙겨서 가세요.
2. 학원 식당
허기를 달래기 위해 들어간 씨엔씨 카페테리아(식당)입니다. 사장님이 한국사람이신데다가 한국인이 외국인들 비중을 많이 차지해서 한식이 나옵니다. 하지만 한식을 주지 않는곳도 많지만 저는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세끼중 오전엔 토스트빵과 함께 샌드위치를 직접 해서 드시면 되고 나머지 점심저녁 두끼는 국과 김치가 꼭 함께 나오는 한국식이니 입맛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조금 차이가 있다면 필리핀은 습한 나라이기에 땀을 많이흘립니다 따라서 함께 소금도 많이 들어간 음식을 자주 드시게 되실테니 이점 꼭 참고하세요!
식당 내부사진입니다 식당은 상당히 넓습니다. 자리 걱정 안하셔두 됩니다. 더운 오후에는 에어컨도 틀어주니 에어컨 앞에서 식사를 하시게 되면 최고입니다.
3. 학원 외부
도착한지 며칠쯤 지나 C&C를 둘러보았습니다. 앞에서 말씀 드렸다시피 C&C는 푼타빌리아(punta villa)라는 리조트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C&C학생들 역시 푼티빌리아의 편의시설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제일 위에서 보실 수 있는 사진은 바로 푼타빌리아 내에 위치한 결혼식장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여기서 백년가약을 맺곤합니다. 처음엔 신기했는데 이제는 익숙해져버렸습니다. 그 다음 사진과 그 다음 사진은 풀사이드라고해서 옆에 풀장과 함께 있는 레스토랑 입니다. 풀장 물론 이용하셔도 상광없습니다. 옆에 레스토랑에서는 음료 과자 또는 치킨 음식 쉐이크등 다양한 음식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안에는 농구코트도 있습니다. 간단한 헬스장도 있는데요 농구코트가 더 인상깊어 농구코트를 찍어보았습니다. 필리핀 사람들은 농구를 정말 좋아하는 것 같았습니다. 아침 일찍부터 일어나서 농구를 하곤 합니다. 같이 한판 하면 정말 재밌습니다! 운동걱정 따로 안해도 됩니다. 농구에 수영까지! 공부뿐만이 아니라 건강까지 지킬 수 있는 좋은곳 아닌가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곳은 제가 살고있는 기숙사 뉴빌딩 입니다. 저도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새로 지어진 건물이라 뉴빌딩 아닐까요? 외국인도 함께 살기때문에 영어실력 늘리시기에 딱인것 같습니다. 아침저녁으로 오가며 외국인들과 인사나누고 대화하고 특히 저같은 경우에는 3인1실을 사용하는데 3명이 다 국적이 다릅니다. 한국, 대만, 일본입니다. 영어실력이 갈수록 늘고있는것 같아서 너무 기쁩니다.
이상 신입 통신원 Ryon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