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소개]
로스앤젤래스 웨스트우드 카플란입니다. 오늘은 첫날이라 간단한 레벨 테스트를 했습니다.
레벨 테스트를 하기전 카플란의 아이디를 치고 이메일을 치고 해야합니다. 전 한국에서 이메일이 있어 쓰면 되겠지 단순히 생각했는데 해외에서 막혔습니다. 저 처럼 당황하시지 않게 미리 만드시는게 좋으실꺼 같습니다.
[오리엔테이션]
지금 몹시 떨고 있는 저가 보이시나요? 1:1의 첫대면이라 그런지 너무 떨리고 긴장됐습니다.
서류를 확인하러 교실로 이동을 합니다. 교실로 이동 하고 서류를 확인 및 작성을 하면 지금 이 긴장의 순간은 끝이납니다. 그리고 10시가 지나면 꿀같은 쉬는 시간은 끝, 오리엔테이션이 시작합니다.
오리앤테이션을 하시는 선생님을 찍고 싶었지만 질문세례를 받을까 겁이 나서 폰을 내렸습니다.
내용은 홈스테이,아파트,학교에서 다루는 수업 내용,과정,그리고 비자 또 선생님들의 인사이었습니다.
보통은 활기차고 재미있으셨지만 지루하신 분도 있었습니다.
[학교 수업]
오전반과 오후반으로 나뉘어져서 모든 선생님을 만날 수는 없었습니다. 오전이 되든 오후가 되든 자기 레벨에 맞게끔 시간표가 주어지는데요, 만약 시간표를 바꾸고 싶다든지, 출석률을 확인하고 싶거나,일렉티브 클래스를 변경하고싶으면 위에 사진에 보이는 주소에 들어가서 자기가 원하는 수업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 온지 얼마안되고 영어 울렁증이 가시질 않고, 스피킹 클래스를 좀 더 중점으로 공부를하고 싶어서 글을 포스팅한 후 제 수업을 변경할생각입니다. 오후반 수업은 12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입니다. 저는 오후반 수업이여서 아침 수업으로 변경을 하려고합니다. 참고로 아침 수업은 8시반부터 11시 45분까지이고, 일렉티브 클래스는 점심시간후 12시 30분부터2시까지인데요, 일렉티브 클래스는 오전반과 오후반 학생들이 함께 같이 수업을 듣습니다.
저는 아직까지 시티은행 카드로만 결제를해서, 미국내에선 계좌를 열지않았는데 학교로 BANK OF AMERICA에서 학생들이 편리하게 계좌를 열수있도록 도와줘서, 저도 오늘 계좌를 열었습니다. 은행을 혼자 가기 굉장히 두려웠지만 은행에서 학교로 직접와서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니깐 굉장히 편리하고 좋았습니다. 굳이 자기가 원하지 않으면 직접가서 계좌를 만들어도 됩니다.
[기타]
여기는 제가 오늘 들린 식당입니다. 주소는1108 Gayley Ave
Los Angeles, CA 90025 Westwood, UCLA 여기구요 UCLA근처에 위치하여서 그런지 학생들이 많았습니다.
주인 아저씨가 한국인인데, 저를 보니 측은하신지, 반가운건지 맛이 없으면 다시 만들어주겠다며 정성껏 튀김 우동을 만들어주셨습니다. 카플란에서 걸어서 넉넉잡아 5분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점심을 먹기로는 괜찮은거 같습니다..
이렇게 긴 하루가 지나가고 오리엔테이션을 마치고 책과 스케줄 표를 받으러가는데 마지막으로 준비해오라는 서류들을 한번씩 모두 검토합니다. I-20, 여권, 보험증서 등등요 정말 챙기라는 서류 꼭 잘 챙겨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