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현재 지내고있는 기숙사를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저희 학원인 AM LANGUAGE STUDIO에는 6개의 기숙사 BLOCK1~BLOCK6로 있는데 저는 BLOCK6에 지내고있습니다.
이 사진은 기숙사에서 학원가는 길이고 학원까지 걸어서 8분 걸리고 슬리에마 번화가까지는 넉넉히 15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위치하고 세인트 줄리앙 파쳐빌까지는 걸어서 25분정도 걸립니다.
기숙사 건물은 이렇게 생겼고 학원 기숙사이기도하지만 다른 일반인분들도 이 건물에 살고 계십니다.
건물의 층은 지하-3층부터 지상7층까지있고, 층 이동은 엘리베이터와 계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제 제가 지내는 플렛을 소개해드리자면 저는 건물 일층에서 지내고 있는데 저희 플렛에는 총 3개(3인실, 2인실, 2인실)의 방과 주방 그리고 2개의 화장실, 거실이 있습니다.
플렛메이트는 첫 번째 저희방(한국, 네덜란드, 일본), 두 번째(네덜란드,터키), 세 번째(프랑스) 이렇게 국적이 다양하게 섞여 한 플렛에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자만 지내는 플렛이 아닌 남녀공용 플렛입니다.
플렛의 구조는 문을 열면 바로 거실이고 티비와 수납장, 그리고 원래는 쇼파가 있는데 현재는 식탁의자와 위치를 바꿔놔서 거실이 조금 휑해보이는 느낌을 줄수있는데 평소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 곳은 거실사진에서 작게 보여졌던 주방인데 제일 왼쪽에 보이는 수납장안에 냉장고가 있습니다. 그리고 오븐과 포터기, 토스터기가있고, 수저, 그릇, 컵, 칼. 가위 등 다 구비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젓가락은 없어서 필요하시면 한국에서 가져오셔야 해요
그리고 2인실에 살고있는 친구들이 사용하는 화장실인데 이곳에는 공용세탁기와 사진에는 아주 조금만 나왔지만 욕조가 있습니다. 세탁기는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바로 옆 제가 지내는방인데 방을 소개 해드리면 3인실의 구조는 문을 열면
왼쪽에 침대-책상-침대
오른쪽에는 옷장-옷장-화장실-침대의 구조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저희방의 장점은 일단 화장실이 방안에 있다는 것이고, 단점은 건물 1층에 위치한것도있고 위치가 안쪽이라그런지 창문을 항상 열고 있어도 바람과 햇빛이 잘 들어오지 않습니다.
그러나 저는 방에 화장실있는 것만으로 만족하고 한달넘게 방을 바꾸지 않고 잘 지내고 있습니다.
2인실은 문 왼쪽에 옷장과 책상 그리고 오른쪽에는 침대 두 개가 나란히 있습니다.
이 방은 제일 끝방인데 발코니도 있어서 정말 좋은방인데 방안에 화장실이 없어서 조금 불편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렇게 저희 플렛의 구조와 방 안은 이렇고 저는 아까도 저희 방의 단점으로 말했지만 방이 조금 어두운거 말고는 지내는데 큰 어려움은 없는데 굳이 말하자면 세탁기사용이 공짜이기는 하지만 매주 금요일 물세, 전기세를 내야 한다는 것입니다. 현재 플렛에 많은 사람이 살고있어서 관리비가 많이 나오지는 않지만 그래도 그게 모이면 큰 돈이 되더라고요ㅋㅋㅋㅋㅋ
이 관리비 이외에는 정말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기숙사에서 3분거리에 일요일에도 문을 여는 작은슈퍼도 있고, 학원도 가깝고, 이 외 다른 곳을 갈때에도 불편함 없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다른 건물의 기숙사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