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학교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EDM통신원 박아영 입니다.
사실 저는 필리핀 바기오에 있는 파인스 어학원에서 2개월을 공부하고 벌써 영국 런던에 도착한지 3개월이 다 되어 가네요 ㅎㅎㅎ
제가 어학연수를 끝내는 날까지 꾸준히 쓸테니가 많이 봐주세요 !!
처음으로 소개할 곳은 제가 다니고 있는 학교는 HAMPSTEAD SCHOOL OF ENGLISH 입니다.
한국에서는 이렇게 따로 돈을 지불하고 다니면 보통 학원이라고 부르는데 여기선 그냥 학교라고 하더라구요.
위치는 센터에서 조금 떨어진 2존에 있어요. 가끔씩은 센터에 있는 학교에 다니시는 분들이 부럽기도 해요.. (아무래도 수업마치고 센터에 나가기가 쉬울테니까요!!)
하지만!!!!!!!!!!!런던내에서도 부촌(?) 이라고 불리는 HAMPSTEAD 근처에 있어서 조용하기도 하고 공부하기에는 닥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답니다.
저는 벌써 학원을 다닌지 3개월이 가까워져가고 있어요. 그사이에 영어가 좀 늘엇는지? 3주전에는 UPPER INTERMEDIATE로 레벨이 올랐답니다.
저희반 선생님이 유난히 말이 빨라서 처음에는 정말 레벨하나가 이렇게 차이가 크구나.. 생각했었는데 지금은 나름 그 스피드에 적응이 되었는지
선생님도 너 정말 처음보다 많이 늘었다 . 처음에는 못 알아듣는것 같았는데 지금은 이해하는게 보인다. 라고 말씀해주셨어요!
한반에는 보통 13명에서 15명 정도 있는것 같아요. 매주 금요일 마다 졸업하는 친구들도 있고, 또 매주월요일엔 새로운 친구들이 와요.
매주 새로운 친구들을 만난다는 설렘도 있어요
2. 수업
수업은 보통 선생님이 가운데 빈동간에서 돌아다니시면서 한명씩 봐주시고,
저희는 두명씩 서로 짝을지어 선생님이 말씀해주신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식으로 진행됩니다.
서로 이야기 나눌 시간을 주고 나서 선생님이 한명씩 물어보면서 문법이나 보카 틀린부분을 수정해주세요.
저는 아침수업 (9시15분~ 11시/ 11시 ~ 11시 20분 쉬는시간/ 11시 20분~ 12시 30분)과 오후수업 (12시 40분 ~ 1시 40분) 두가지 수업을 들어요.
점심시간은 1시 40분 이후부터 랍니다! (저는 점심시간 전에 마쳐요 ㅎㅎ)
아침수업은 일반적으로 학생들이 듣게 되는 제너럴 잉글리쉬 시간이고 오후 수업으로는 원래는 스피킹수업을 듣다가 IELTS 수업으로 바꿧답니다!
딱히 아이엘츠 점수가 필요한건 아니엇지만 그래도 시험을 치게된다면 점수로 영어실력을 볼수 잇을것 같아서 바꿧어요
책은 구입하는게 아니라 리셉션에가서 레벨을 말하시면 책을 빌릴수 있어요.
레벨이 바뀌거나 학원을 졸업할ㄸ/ㅐ는 리셉션에 돌려줘야 하기 때문에 책은 그냥 문제를 볼 때 쓰고 절대 연필로 마킹을 하진 않아요 ㅋㅋㅋ
3. 학교 시설
학원내에는 이렇게 조그마한 매점이 있어서 쉬는 시간이나 점심시간에 학생들이 간단히 점심을 해결할 수 있어요.
하지만 저는 여기보다 학원 바로 근처에 있는 편의점을 더 자주 이용해요 !
조금더 저렴하면서 더 다양한 종류의 먹을거리가 있어요. 물론 저 말고도 많은 학생들이 이 편의점을 더 선호하는 듯 합니다.
여기서 제가 추천하는 건 파니니에요!! 여러종류가 있는데 멕시칸이 제일 맛잇더라구요 ㅋㅋㅋ
진짜 제가 런던에서 먹어본 파니니중에서 짱인거 같아요! ㅋㅋㅋ 계산을 할때 직원분이 파니니를 가져가서 데워 주세요.
옆에서 조금만 기다리시면 따끈따근한 파니니를 드실수 잇답니다.
이 곳은 학원내에 있는 테라스 인데요. 쉬는 시간에 학생들이 흡연을 하거나 친구들과 수다를 떨어요.
쉬는 시간에는 교실에만 있는것보다 나가서 친구들도 만나고 요즘 어떻게 지내는지 대화도 나누면 좋아요 !
저는 저희 학교에 정말 만족하고 있답니다. 앞으로 더 좋은 소식 전해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