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C]
위치 ; Dunsmuir st. & Seymour st.
제가 다니고 있는 학원은 LSC입니다. 지금은 EC 로 이름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먼저 2층부터 5층까지 총 4층으로 이루어진 학원입니다. 2층에는 office가 있고 큰 공간의 라운지가 있어서 점심을 먹거나 공부를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제가 처음 학원에 왔을 때 어디로 가야할지 몰라서 당황했는데요 맨처음 오셨을때는 2층으로 가시면 됩니다. 나머지 세 개의 층은 모두 같은 구조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 사진은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바로 보이는 복도구요 안으로 들어가면 교실이 존재합니다. ㅁ자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교실은 한 층에 14개정도 있습니다.
교실 사진입니다. 교실 크기는 조금씩 다릅니다. 지금 교실은 큰 편에 속하는 교실이구요 조금 작은 교실들도 있습니다.
각 층마다 이런 라운지가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커피자판기, 정수기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쉬는 시간에 간식을 먹거나 점심시간에 점심을 먹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이 사진은 랩실 사진입니다. 4층 엘리베이터 바로 앞에 존재합니다. 인터넷, 듣기, 프린트를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점은 프린트 하는 것이 공짜라는 점!
저희 학원은 캠브리지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유럽친구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상대적으로 아시아인이 적습니다. 중국인은 거의 없구요 일본인도 찾기 힘듭니다. 한국인은 좀 있기는 하지만 다른 학원에 비하면 적은 비율입니다. 하지만 캠브리지는 어느 정도 레벨 이상만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들어오실 때 잘 알아보고 오셔야 합니다.
General은 선생님 영향을 많이 받는 듯싶습니다. 캠브리지는 저는 들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는데 친구들 말로는 선생님이 정말 잘 가르치고 좋다고 합니다. 저는 한 달 General수업을 듣다가 IELTS를 세 달째 듣고 있습니다. IELTS는 선생님이 정말 좋습니다. 제가 만난 선생님들중 가장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반도 high intermediate 이상만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반은 요일마다 중점적으로 공부하는 분야가 다릅니다. 월요일은 Listening, 화요일은 Reading, 수요일은 Writing, 목요일은 Speaking, 매주 금요일은 Practice Test를 중심으로 합니다. 하지만 중점적으로 다루는 것만 다를 뿐 매일매일 문법도 약간, 말하기도 약간씩 다 하기는 합니다. 단점이 하나 있다면 다른 General반이나 캠브리지 반은 유럽인들의 비율이 많지만 IELTS는 사우디아라비아, 아시아인의 비율이 조금 많습니다.
Main class는 A&B 수업입니다. A수업은 9:00-10:50 쉬는시간 30분 후 B수업은 11:20-1:10까지입니다. 그리고 C, D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C수업은 점심시간 후 2:10-3:20까지이고 D수업은 3:35-4:45까지 입니다. 저는 C수업까지 들었는데요 솔직히 C수업은 A, B에비해 별로였습니다. 그래서 A, B수업 후 오후에는 다른 학원에서 부족한 부분을 채우시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인 듯 싶습니다. 선생님이 좋으면 괜찮은데 아주 좋지는 않은 듯싶습니다.
저희 학원은 대형학원이기 때문에 소형 학원처럼 Activity가 많지는 않습니다.
학원 선택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