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이 물가가 비싼 이유는 집값과 교통비 떄문인 것 같아요. 영국에 돈 내고 공부하러 온 우리가 그 교통비를 다 내고 다닐 수는 없잖아요. 학생이라면 나이에 상관없이 tube(지하철)와 bus를 30%할인을 받을 수 있는 카드가 있어요. 바로 student photocard지요.
이 카드는 먼저 학교에 가서 form을 달라고 해서 detail을 다 적은 후에 우체국에 가서 3파운드짜리 cheque를 끊거나 우편환을 사서 form안에 있는 주소로 사진 두 장과 함께 보내면 됩니다. 그러면 집으로 student photocard가 날라오지요. 이 카드를 받고 나서야 학생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그럼 이 카드를 가지고 travelcard나 bus pass를 살 때 이용을 할 수 있지요. 할인혜택을 받는 학생 카드는 'Youth' LT card 그리고 'Youth' Bus Pass라고 부르지요.
요금은 지난 글에 지하철과 버스편을 참조해 주세요.
그리고 학교 근처에 집을 구하시고 평일에는 학교만 다니시다가 주말에 시내 관광을 하시길 원하신다면 weekend travelcard를 이용하세요. 토요일, 일요일에 이용할 수 있는 카드이지요. 주말 이틀간 다 시내에 나가실 계획이시라면 이 카드가 훨씬 이익일 거예요. one day travelcard 두 장보다 25%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까요. Adult Zones 1 & 2 6.00 Zones 1, 2, 3 & 4 6.40 Zones 1, 2, 3, 4, 5, & 6 7.30 Zones 2, 3, 4, 5 & 6 5.20
이 밖에도 국철을 이용할 때 할인 받는 카드나 coach를 이용할 때 할인 받을 수 있는 카드들도 있답니다.
그리고 영화를 보거나 할 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NUS카드도 있구요, 자기의 취미가 무었인지 이 카드를 만들고 나서 수수료를 다 뺼 수 있는지 계산하셔서 신청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