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ings English, London에서 40주 수업을 수강한 학생의 생생한 현지 후기입니다:D
런던 킹스어학원 (Kings English, London)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제 경우에는 오전 수업만 참가했어요. 9:00~10:30 1교시, 30분 쉬는 시간 11:00~12:30 2교시 진행했었구요!
오후 수업 있는 학생의 경우, 1시간 동안 점심 식사 후 13:30~15:00 오후 수업 후, 개인 선택에 따라 자유롭게 동아리 활동 (주로 15:15~17:00)을 했습니다.
저도 보통은 수업 이후 집에서 쉬다가 동아리(축구, 기타, 영화 등)를 참여했었습니다.
Kings London 킹스 런던 어학원 시설 및 주변환경은 어떤가요?
도보 3분 거리에 편의점이 위치하고 있어서 쉬는 시간에 자유롭게 다녀올 수 있고 센트럴까지 갈 수 있는 기차역이 5분 거리에 있어서 수업 끝나고 자주 센트럴 런던 관광도 자유롭게 했었습니다!
센트럴까지 안 가더라도 학교 주변에 번화가가 존재하여 평소에는 학교 친구들과 주로 학교 근처에서 놀았습니다.
쇼핑센터, 펍 등등 다양한 시설들이 존재하고 런던 중심가 까지는 기차로 20~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또한 런던이라는 장점 덕분에 영국 국내여행 및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등의 나라와 심지어 모로코, 이집트 등의 아프리카까지도 접근성이 좋아 평소에 가보기 힘든 나라들을 쉽게 다녀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런던 킹스어학원 Kings London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무엇인가요?
일단 선생님들이 아주 친절하고 상냥하십니다. 수업 중 모르는 내용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여 주시고, 수업 진행도 괜찮게 진행하십니다.
매주 월요일 위클리 테스트를 통해 지난주에 배운 내용에 대해 복습할 수 있고 6주에 한 번씩 진행하는 벤치마킹 테스트를 통해 나의 발전도를 자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한국인보다는 일본, 대만, 브라질, 터키 등 외국인 비율이 높아서 다양한 국가의 친구들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 동아리의 경우에는 파운데이션 코스 인원들도 함께 진행하기 때문에 영어권 친구들도 많이 만들 수 있습니다.
기숙사 생활 하셨는데 어떠셨어요? 장점과 단점을 하나 이상씩 알려주세요.
저는 기숙사 1인실 + 개인 화장실 옵션으로 생활하였는데, 홈스테이와 비교해서 호스트 패밀리와 안 맞으면 어떡하지라는 걱정을 할 필요가 없었던 게 장점이었던 것 같습니다.
외국인 친구와 한 방을 쓰다 보니 친구와 생활하면서 영어가 느는 점도 좋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홈스테이보다는 식사 등에서 개인이 직접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오히려 어느 정도 재료가 갖추어지기 시작하면
밖에서 사 먹는 것보다는 훨씬 저렴하게 먹을 수도 있고 친구를 집으로 초대하는 점도 홈스테이보다 더 자유롭고 편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edm유학센터를 유학원으로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제 경우에는 edm 부산지사를 선택했지만 대학교가 서울에 있어서, 부산까지 수업을 들으러 가기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다행히도 edm에서 잘 처리해 주셔서 어학연수 전 기초 수업을 edm강남본사에서 들을 수 있었는데, 여기서 배운 것들이 초기 런던 생활에서 좋은 역할을 해준 것 같습니다.
킹스에서 처음 보는 레벨테스트와 관련된 것도 배울 수 있었고, 영국에서 수업 중 자주 하는 게임 등도 미리 배워가서 수업에 더 잘 참여할 수 있게 해주었던 것 같습니다.
영국에서 학업하는 동안 edm유학센터 런던지사가 있어 좋았던 점 한가지만 말씀부탁드려요^^
코스 진행 중 한 번씩 있는 런던지사 주최 식사 자리가 좋았습니다.
거기서 다른 어학원에서 다니는 친구들을 만들 수 있었고 어학원 별 정보 교환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아무런 사건 사고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만약 무슨 일이 생긴다면 도움 하나 받을 수 없는 외국에서 edm이라는 든든한 보호막이 있기에 더 안심하고 런던 생활을 했던 것 같습니다.
어학연수를 결정하지 못해 고민중인 분들을 위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어학연수는 꼭 한번 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저는 군대를 다녀온 남자인지라 남들보다 늦게 간 편이었지만 그 시간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만족스러운 경험이었습니다.
평소에 쉽게 할 수 없는 타국 생활을 할 수 있다는 점과, 제가 9개월 동안 만든 약 200명 이상의 인맥은 어학연수 비용보다 더 큰 가치로 다가오는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어학연수를 마친 뒤에는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일단 대학 생활이 1년 남은 관계로 대학 졸업이 급선무입니다. 그래서 어학연수를 통해 발전시킨 영어를 이용하여 졸업에 필요한 TOIEC 준비를 할 예정입니다.
다른 한국인 친구들은 영국에서 배우고 느낀 점들 때문에 아이엘츠 및 영국 대학교나 대학원을 생각하는 친구들도 많았던 것 같습니다.
수속 어학원 : Kings English, Lon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