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원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주로 어학원 책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9개월간 학원을 다니면서 intermediate(B1), high-intermediate(B2), advanced(C1) 에 각각 약 3개월씩 머물렀었는데 B1과 B2수업에서는 문법을 위주로 수업을 했었습니다.
B1에서는 특히 글쓰기와 듣기 중심으로 진행을 했었고 B2에서는 말하기를 중심으로 구동사와 심화된 문법을 배웠던 것 같습니다.
C1반에 올라가서는 문법을 따로 배우지 않고 수업이 프리젠테이션 위주로 진행되었는데 전날에 작은 프로젝트를 시작해서 다음날 발표하는 형식이었습니다.
어학원 시설 및 주변 환경은 어떤가요?
시티와 걸어서 30분 정도 거리라 중심지와는 멀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주변에 걸어서 10분 내외에 서머타운이라는 작은 시내가 곳이 있었고 어학원 내에 카페테리아가 있어서 큰 불편함은 못느꼈습니다.
그리고 주변이 조용하고 한산해서 소음에 방해를 받는적이 없었다는게 장점이었어요.
학원 내 시설은 완벽한건 아니지만 큰 문제가 없어서 불편하지 않게 다녔습니다.
어학원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무엇인가요?
학원 내의 카페테리아 가격이 타 식당보다 비싸지 않은게 장점인 것 같아요.
그리고 학원 내 공부시설이 잘 갖춰져있어서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해 책을 빌리거나, 아이엘츠 스피킹을 준비하면서 필요한 스크립트 책을 얻는 것이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사실 어학원 내의 일부 선생님들만 고정적으로 한 반을 가르치시고 나머지 몇몇반은 고정된 선생님이 없이 매주 다른 선생님을 만나야한다는게 단점이라고 생각했는데,
다양한 선생님을 만나는게 맞는 사람도 있을 것 같습니다.
기숙사 or 홈스테이 숙소 생활은 어떤가요? 장점과 단점을 하나 이상씩 알려주세요.
저는 3개월동안 홈스테이에서만 머물렀고 기숙사에서는 살지 않았어요.
사실 제가 머물렀던 홈스테이 분들은 친절하셨지만 다가가기가 힘들었던 분이었어요.
저는 아침에는 빵 사둔걸 알아서 챙겨 먹는 식이었고, 저녁은 보통 인스턴트 음식을 받았어요. 그리고 같이 밥을 먹은 적이 없었습니다..
홈스테이 가족분들은 제가 다 밥을 먹고 난 뒤 다시 직접 만들어서 따로 더라구요..
홈스테이 가족분들이랑 만나는 것은 정말 복불복인 것 같습니다.
같은 어학원에 계신 다른 한국분은 굉장히 친절하신 분들을 만나셔서 같이 저녁을 먹고 티비도 보고 여행도 가시기도 하더라고요.
홈스테이의 장점은 아무래도 밥을 직접 해먹을 필요가 없으니, 돈이 적게 나가고 좋은 분들을 만나는 기회가 될 수 있다는점인 것 같아요
단점은 기숙사에서 지내는 애들은 빨리 친해지는데 홈스테이에서 지내면 어학원 애들과 친해질 기회가 적다는점이랑
생각보다 홈스테이 생활이 눈치가 많이 보인다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edm유학센터를 유학원으로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가장 유명하고 큰 유학센터를 통해서 어학연수를 가는 것이 안전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어학연수를 찾아볼때 edm어학원 후기가 많았어서 믿고 결정한것도 있었어요. 답장을 항상 빠르게 주셔서 잘 결정한 것 같습니다^^
영국에서 학업하는 동안 edm유학센터 런던지사가 있어서 특히 좋았거나, 마음이 놓였던 순간이 있으셨나요? 기억에 남는 도움이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은 런던지사 담당자가 있다면 구체적으로 나눠 주세요!
항상 카톡을 남기면 빨리 답장을 남겨주신 것 같아요. 불편한 사항 전달드리면 친절하게 답해주셨습니다:).
그리고 홈스테이 연장관련해서도 빠른 답장 받아서 좋았어요.
어학연수를 결정하지 못해 고민 중이거나, 혹 유학원 선택을 하지 못해 망설이는 분들을 위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어학연수는 한번쯤 해볼만한 경험이라고 생각해요.
사실 언어를 배우러 오는 거지만 언어를 통해 문화를 배워가는게 더 많았던 것 같아요.
그리고 나이와 성별 나라에 상관없이 어학원에 모인 사람들은 모두 친구가 될 수 있으니깐, 그 점이 특별한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고민하지말고 오세요!
어학연수를 마친 뒤에는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과정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도 많이 이루셨는지 궁금합니다.
대학 졸업 후 직업을 공간디자인 관련해서 찾아볼 생각인데, 한국에 돌아간 뒤 해외 인턴쉽을 찾아서 다시 나갈 계획입니다.
후에 영어를 쓰는 직종을 갖고싶어서 스피킹과 리스닝에 대해 목표를 세워둔 것이 있었는데 모두 이뤄서 기쁩니다^_^
수속 어학원 : Kaplan International Languages, Oxf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