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다니고 있는 어학원을 소개해주세요.
저는 캐나다 밴쿠버에 있는 아일락 어학원을 다니고 있어요.
대형 어학원이어서 다양한 국정의 친구들도 만나고, 거의 매일 액티비티가 있어서 혼자서 가기 힘든 관광지는 학원 친구들과 함께 다녀올 수 있어요.
다만, 아일락은 대형 어학원이어서 캠퍼스가 여러 빌딩에 나뉘어 있는데요.
그래서 만약 오전과 오후 수업이 다른 곳으로 배정되면 다른 건물로 이동해야 한다는 단점도 있어요.
Q. 어학원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수업은 한 챕터당 Reading, Listening, Grammar 이렇게 나눠서 클래스 메이트들과 소통하면서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어요.
한 챕터가 끝나면 각 챕터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게임을 진행하는데요.
복습 효과도 있고, 은근 승부욕을 불러 일으키는게 재밌어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시간이예요 ㅎㅎ
같은 반에는 이란, 브라질, 멕시코, 대만, 일본 등 다양한 국적의 친구들이 많아서 신기하고 흥미로워요~
Q. 숙소는 어떤 곳인가요?
저는 홈스테이에서 지내고 있어요.
필리핀계 가족분들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데 모두 친절하시고 편하게 대해 주셔서 정말 내 집인 것처럼 편하게 지내고 있어요 ㅎㅎ
저는 3식 제공을 제외한 홈스테이를 신청했어요.
부엌 이용이 자유로워서 직접 요리도 해먹고, 가끔 홈스테이 호스트 딸과 배달 음식도 시켜 먹으며 아주 잘 지내고 있답니다.
Q. edm유학센터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어학연수를 알아보던 중 인터넷에서 edm유학센터를 알게 되어서 바로 상담을 받아보았어요.
당시 저는 어학연수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었고, 고민하는 사항들도 많았는데요.
상담 받으면서 제가 걱정하고 고민하는 것들에 대한 정보를 확실하게 답변해 주셨고, 제 성향과 기간을 고려한 어학연수 플랜까지 제시해 주셔서 edm유학센터를 바로 선택하게 되었어요!
Q. 어학연수를 통해 달라진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저는 한국에 있을 때도 수능 영어와 토익 공부 정도로만 영어를 배웠는데요.
Reading과 Listening 위주로 공부하고 Speaking 공부는 제대로 해본 적이 없었어요.
그래서 Speaking에 대한 두려움과 어색함이 있었는데요.
망설이지 않고 내뱉을 수 있는 용기를 어학연수를 통해 얻을 수 있었어요.
단어와 문법을 생각하느라고 내뱉지 못했던 문장들도 더 편하고 재미있게 영어로 대화할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