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 님 어학연수 현지 후기
Q. 어학원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카플란 수업은 처음에 안내 받았던 것과 같이 정규 수업 3시간 그리고 저는 일렉티브 추가 수업을 들어서 하루에 4시간 정도 수업을 들었습니다.
매주 금요일에 반과 시간표가 메일로 와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업은 100% 참여형으로 선생님마다 진행 방식이 다르긴 하지만
제가 들었던 수업들이 선생님께서 열정이 넘치셔서 모두에게 발언권을 주고자 노력하셨던 것 같습니다.
Q. 어학원 시설 및 주변 환경은 어떤가요?
옥스퍼드는 도시가 작아서 주변이 주택가였습니다! 그래서 시내와는 거리가 조금 있지만 그래도 버스 타고 5-10분이면 갈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이 옥스퍼드 카플란 안에 카페테리아가 있는데 여기서 학생들이 다 모여 친구들을 많이 사귀었던 것 같습니다.
배고플 때 끼니를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었던 것도 좋았습니다.
Q. 어학원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무엇인가요?
카플란의 분위기인지 옥스퍼드 도시로 오는 학생들의 분위기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적어도 한국인 학생들끼리는 다 같이 친한 분위기입니다.
처음 온 한국인이 있으면 먼저 와서 말 걸어주고 같이 기숙사 가서 밥 먹고 누가 졸업하면 다 같이 파티를 했던 분위기가 가장 좋았습니다.
어쩌면 어학원 선생님들 분위기도 다 같이 뭉치는 거라 학생들도 그런가?라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ㅎㅎ
Q. 기숙사 or 홈스테이 숙소 생활은 어떤가요? 장점과 단점을 하나 이상씩 알려주세요.
옥스퍼드에는 두 개의 기숙사가 있는데 제가 살았던 기숙사는 다른 기숙사보단 시설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치만 이 기숙사에는 사람들이 많이 드나들지 않고 파티도 거의 안 열려서 소음 문제로 스트레스 받을 일이 거의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여러 나라 사람들이 섞여 살다보니 주방 설거지나 위생 문제, 음식을 누가 훔쳐가는 일 등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Q. edm유학센터를 유학원으로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런던에 현지 지사가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메리트였습니다. 한국과는 시차가 8-9시간 차이가나지만 어떤 일이 생겼을 때 런던지사에 바로 연락을 남기면,
해결을 해주시는 부분이 선택 중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Q. 영국에서 학업하는 동안, edm유학센터의 런던지사로부터 받은 도움이 학업과 생활에 어떻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나요? 어떤 부분이 특히 도움이 되었는지 공유해 주세요!
처음 들어가자마자 홈스테이에 문제가 있어서 그 당시엔 영어도 부족하고 모든게 낯설었는데,
런던지사 주말 담당자분께서 늦은 시간까지 저와 연락을 해주시고
월요일이 되자마자 담당자분께서 연락이 오셔서 이런저런 방법과 조치를 말씀해주셔서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Q. 어학연수를 결정하지 못해 고민 중이거나, 혹 유학원 선택을 하지 못해 망설이는 분들을 위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인생에서 언제 또 다시 해외체류 기회가 있을까?라고 생각을 한다면 답이 명확해지는 것 같습니다.
본인의 의사가 정말로 확고하고 어학연수를 갈 경제적 여유가 된다면 고민말고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Q. 어학연수를 마친 뒤에는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과정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도 많이 이루셨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다시 대학교로 돌아가 복학을 할 예정입니다.
옥스퍼드 생활이 저에겐 너무나도 만족스럽고 잊지못할 나날들이어서, 대학생 신분으로 또 다른 해외체류 기회를 찾아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