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 님 어학연수 현지 후기
Q. 어학원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오전수업은 9시부터 12시, 오후수업은 1시 반부터 3시까지로 오전+오후수업을 신청한 학생들은 9시부터 3시까지 수업을 듣습니다.
1교시는 문법시간으로 9시부터 10시 반까지 수업하며 30분 쉬는시간을 가진 뒤, 11시부터 2교시가 시작되어 12시반에 마칩니다.
2교시엔 Speaking과 Writing 시간을 가집니다.
Writing의 경우 매주 월요일에 있을 Writing 시험을 위한 토픽과 작문을 위한 방법을 알고 가는 수업입니다.
(참고로 선생님마다 Writing 수업을 진행하는 요일은 다릅니다)
또한 문법시간이라고 해도 Speaking수업을 기본으로 진행합니다.
혼자 말 없이 책만 보기보다는 입으로 뱉고 대화하시는 것을 원하시기에 주로 두명씩 짝을 지어 문제를 풀라고 하십니다.
Q. 어학원 시설 및 주변 환경은 어떤가요?
늘 제 주변 친구들이 입을 모아 말하는 게 있는데 어학원 위치가 정말 좋다는 것 입니다.
주변에 식당, 식료품점 그리고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 교통이 잘 되어있습니다.
킹스어학원에서 1분거리인 Pavilion 기숙사 앞에 바로 버스 정류장이 있어 어디든 갈 수 있다는 점이 큰 메리트입니다.
사실 브라이튼하면 해변이 먼저 생각날텐데 이 또한 정말 좋습니다.
대부분 걸어서 이동 할 수 있는 거리라 날씨가 좋을 때면 학생들 대부분이 해변에 가서 선탠과 수영 등 즐거움을 만끽하고 옵니다.
공원도 많아 야외수업도 자주 즐기곤 합니다.
Q. 어학원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무엇인가요?
우선 여기 와서 제일 좋았던 점은 선생님은 물론이고 학생들 또한 신기하리만큼 모두가 친절하단 것이었습니다.
모두가 다른 나라에서 왔지만 서로의 문화를 존중할 줄 알고 또 서로의 나라에 관심을 가지고 사이좋게 지낼 수 있다는 게 좋고 감동적인 포인트였습니다.
물론 선생님들 성격에 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 전 운이 좋게도 너무나 좋은 선생님들만 만나 친구같이 편하게 대해주심에 감사했습니다. (개인적인 고민상담도 할 정도였으니까요ㅎㅎ)
앞서 말했듯 공원이 많아 야외수업도 자주 나가는데 이것 또한 소소한 행복을 줬습니다.
Q. 기숙사 or 홈스테이 숙소 생활은 어떤가요? 장점과 단점을 하나 이상씩 알려주세요.
전 현재 Pavilion 기숙사에 살고 있는데 아무래도 학원과 숙소가 가깝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고,
이 기숙사에 사는 학원생들 또한 많기에 같은 반이 아니더라도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많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저도 덕분에 많은 외국인 친구를 사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단점은 못 느꼈는데 다른 친구의 말을 빌리자면, 정원과 가까운 방들은 약간의 소음이 들렸다고 합니다. (제 방은 정원과 멀어 전혀 들리지 않았습니다.)
학생들이 매주 금요일~주말만 되면 한주의 스트레스를 푸느라 정원에서 노래를 틀고 시간을 보내는데 그 소리가 방에 들렸다고 합니다.
주방도 공용주방을 사용하는데, 제 플랫은 주로 한국인과 아시아인으로 이루어져있고 다들 사이가 좋아서 같이 요리를 해 먹는 등 모두가 만족했습니다.
어떤 플랫메이트를 만나냐에 따라 조금씩 다르겠지만, 혹시나 이런 것에 예민하다면 공용주방 사용에 대해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Q. edm유학센터를 유학원으로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어학연수 오기 전 굉장히 많은 유학원을 알아보고 많은 사이트를 찾아봤는데 edm이 유명하기도 하고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기에 일단 방문했습니다.
그런데 방문하고 실제 상담을 받아보니 첫 만남부터 너무나 정성스레 준비해주신 것에 감동받아 더 고민할 필요도 없이 여기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영국에서 학업하며 edm유학센터의 런던지사에서 어떤 도움을 받으셨나요?
늘 제가 힘든 점은 없는지, 도움이 필요한 일은 없는지 잘 살펴봐 주셨고 덕분에 먼 타국에서 걱정없는 지냈습니다.
1대 1케어를 받는 느낌이 들어 굉장히 든든했던 것 같습니다 :)
연수를 떠나기 전 아무래도 한국에서 벗어나 있기에 런던에서 스스로 해결하지 못 할 일들이 많지 않을까 걱정된다면
그런 걱정은 안 해도 된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누구보다 발 빠르게 해결해주시니 걱정 마세요 :)
Q. 어학연수를 결정하지 못해 고민 중이거나, 혹 유학원 선택을 하지 못해 망설이는 분들을 위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머릿속에 ‘어학연수’라는 단어를 떠올린 적이 있다면 무조건! 꼭 가라고 하고 싶습니다.
인생에서 절대 잊지 못할 경험과 추억을 많이 쌓고 가실테고 학업적인 면뿐만 아니라 내면에서 얻는 것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해외에 나오면 시야가 넓어진다고 하는데 그 말에 적극 공감합니다.
어학연수를 고민하신다면 절대 고민하지 말라고 말씀드리고 싶고 유학원을 고민 중이라면 고민 없이 edm유학원으로 향해 우선 상담이라도 받아보길 추천합니다 :)
아주 친절히, 정성스레 설명해주실테니까요 :)
Q. 어학연수를 마친 뒤에는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과정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도 많이 이루셨는지 궁금합니다.
어학연수를 오기 전에는 해외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이 이토록 강하진 않았는데
해외에서 생활하다 보니 해외에서 일하고 싶어 한국에서 좀 준비를 하다 다시 나올 생각입니다.
만에 하나 해외에서 일자리를 구하지 않더라도 영어공부에 더 파고드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