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어학연수 후기

솔직담백한 리얼 후기를 확인하세요!

영국

영국 브라이튼 & 이스트본 어학연수 현지 후기 _ St. Giles International, Brighton & Eastbourne

김*윤 2024.07.21 조회 83

김*윤 님 어학연수 현지 후기

St. Giles International, Brignton 과 Eastbourne 센터 후기 입니다.

 

Q. 어학원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St.Giles Brighton]
브라이튼에는 비원어민 교사가 많은 편이었고, 그렇기에 영국에서 수업을 들으면서 기대한 부분 (영국식 발음과 표현, 영국 문화 습득)이 충족되지 못한다고 느꼈습니다.

또한 A2로 처음 시작하여 레벨업을 하기까지 아주 오랜 시간이 걸렸고, 그 과정에서 명확한 가이드라인이 부족했다는 느낌을 받았고,

레벨업 과정에 있어서도 학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해주지 않는다는 인상을 받았기 때문에, 이스트본 센터로 이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St.Giles Eastbourne]
이스트본 센터는 다른 수업 환경을 갖추고 있었고, 원어민 교사 비율이 훨씬 높았고, 여러 분의 수업을 들어봤는데 한 분도 빠짐없이 수업 실력이 좋고 적극적이었으며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학생들의 수업 참여도 좋았습니다.

브라이튼에서 스트레스 요소였던 레벨업 과정도, 이스트본에서는 수월했다. 한 달만에 B1에서 B2로, B2에서 시험반(캠브리지/아이엘츠)으로 레벨업하여 항상 만족스러운 수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수업은 오전 수업만 들었으며, 오전 수업은 1시간 40분의 강의 두 타임과 25분의 휴식 시간으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수업 시간이 너무 길다 생각할 수도 있지만 강의가 단순 청강만이 아닌 서로 의견을 주고 받는 형식이기 때문에 전혀 길지 않고 적극적이고

수준 높은 강의 실력을 갖추신 선생님들 덕분에 소외되는 학생 하나 없이 매 수업 시간이 알찼으며, 숙제도 꾸준히 내주시기 때문에 귀가 후 복습을 하기에도 알맞았습니다.

 

 

Q. 어학원 시설 및 주변 환경은 어떤가요?

[St.Giles Brighton]
시가지 입구에 있던 큰 건물 하나를 통째로 개조한 형태였으며, 건물과 건물 사이를 오가는 통로가 없어 1층까지 내려갔다 다른 건물로 가야 했기 때문에 그 점이 좀 불편했습니다.

 

[St.Giles Eastbourne]
작은 주택 하나를 개조한 형태였으며, 큰 크기는 아니었지만 나름대로 알찬 시설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20개 정도의 교실이 있고, 식당에는 정원이 딸려 있어 쉬는 시간이나 점심 시간에 여유롭게 커피 한 잔하기 좋았으며,
선생님들 뿐만 아니라 교무실이나 식당 직원 분들도 친절하셔서 학교 시설을 이용하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또한 수업 시간 외에도 학생들이 만날 수 있도록 다양한 소설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친목을 다지고 스피킹 연습하기에 매우 좋은 환경이여서 저 또한 여러 번 참여하였습니다.

 

Q. 어학원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무엇인가요?

[St.Giles Eastbourne]

선생님들의 대다수가 원어민이며. 덕분에 제대로 된 영국 식 발음과 언어와 문화에 대한 지식을 배울 수 있습니다.

언어에 대한 질문에 대해 막힌 답변을 들어본 적이 없고 적극적인 태도로 학생 한 명 한 명을 이끌어 주십니다.

교장 선생님이 언제나 학교를 돌아다니시며 분위기를 살피시고 면담도 직접 하시는 경우가 많고,

항상 학생들을 신경 쓰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고 학교 전체가 공부하기에 매우 좋은 분위기 입니다.

 

 

Q. 기숙사 or 홈스테이 숙소 생활은 어떤가요? 장점과 단점을 하나 이상씩 알려주세요.

두 지역 다 셀프 케어링 타입의 홈스테이에 머물렀습니다.
식사를 제공하는 다른 홈스테이들과 달리 학생에게 주방 사용을 허락하고 직접 요리해 먹을 수 있도록 허락해주는 형식이었습니다.

 

[St.Giles Brighton]

작은 가정집이었고 남은 방 하나에 한 명의 학생만 받는 집이었는데, 매우 포근하고 정감 넘치는 집이었고,
브라이튼 생활 동안 힘든 학교생활을 홈스테이로 버텼다해도 과언이 아니었습니다.
귀국 전 한 번 더 찾아뵙고 올 정도로 홈맘이 따스하고 좋은 분이었습니다.

 

[St.Giles Eastbourne]
브라이튼과 달리 집 자체가 크고 방이 여러 개 있는 쉐어하우스에 가까운 집이었고,뒤뜰에는 크고 아름다운 정원이 있었고 학교와의 거리도 가까워서 통학에도 아주 좋았습니다.
프라이버시가 잘 지켜졌지만 그만큼 입주자끼리의 교류는 없었지만 다른 불편한 점 없이 이 곳 또한 매우 훌륭한 홈스테이였어요.

 

Q. edm유학센터를 유학원으로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작년 가을 쯤 박람회 광고를 보고 갔었는데 내 조건에 맞춰 친절히 상담해주시고 최대한 좋은 조건을 제시해주셔서 최종적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에 진행 상황이나 입국 후 관리까지 역시 잘 선택하였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Q. 영국에서 학업하며 edm 유학센터의 런던지사에서 어떤 도움을 받으셨나요?

너무 많아서 여기에 다 적을 수 없네요.

입국 초기 독감 걸렸을 때부터 이전, 이전 후 학교 생활까지 계속 신경 써주셔서 너무 감사할 따름입니다. 제가 영국 생활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던 것은 런던지사님의 몫도 커요.

 

 

Q. 어학연수를 결정하지 못해 고민 중이거나, 혹 유학원 선택을 하지 못해 망설이는 분들을 위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다들 공통적으로 하는 말이 어학연수 몇 개월 갔다 와봤자 돈만 버리지 영어 실력 안 는다는 말인데. 
그 말도 일리가 있어요. 하지만 본인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본인이 주어진 환경을 잘 활용한다면 많은 게 달라져 있을 것이고,

물론 고작 몇 개월로 영어 실력이 완벽해질 수는 없어요. 저 또한 그렇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어떻게 하면 될지 갈피를 잡을 수 있고 더 큰 발전을 꿈꿀 수 있습니다. 
다들 두려워하지 말고 어학연수에 도전에 보길 바랍니다.

 

Q. 어학연수를 마친 뒤에는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과정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도 많이 이루셨는지 궁금합니다 

어학연수를 계기로 저는 해외를 자주 나오며 살고 싶다는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원래 여행에 별 취미도 없었고, 어학연수를 오는 그 순간까지도 별 생각이 없었는데 
막상 와서 겪어본 것들은 완전 다르고 더 큰 세상이었어요.
이를 계기로 나는 해외를 오가며 살고 싶다는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 학교의 다른 후기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