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어학연수 후기

솔직담백한 리얼 후기를 확인하세요!

영국

영국 이스트본 현지 어학연수 후기 _ St. Giles, Eastbourne

강*현 2024.05.18 조회 171

Q. 어학원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9시부터 시작해서 10시 40분까지 1교시, 

10시 40분부터 11시 05분까지 쉬는시간, 

11시 05분부터 12시 45분까지 2교시,

12시 45분부터 13:45분까지 점심시간, 

13시 45분부터 14시 40분까지 3교시, 

14시 40분부터 15시 30분까지 4교시로 진행됩니다.

1교시와 2교시는 조금 빡빡하게 수업을 하고 선생님마다 다른데 이스트본점 St.giles - General class - Sharon선생님은 프리젠테이션이나 다이얼로그 만드는 Speaking 수업을 주로 하였습니다. 너무나 만족스러웠습니다. 저는 Sharon 선생님과 수업할 때 가장 즐거웠어요. 지금도 함께하는 중이고요. 토론을 주로 하는데 유용한 단어도 알려주고 덤으로 생각하는 스킬까지 쌓이니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IELTS반 또는 시험 대비반은 원하는 인원수가 많을 때 개설됩니다. 성수기와 비수기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Listening, Writing, Reading, Speaking 전반적으로 모든 기초를 다지고 반복해서 수업 합니다. David, Vicky, Lenee, Paul, Clorisa, Lilly등 모든 선생님들이 친근하시고 따뜻해서 좋았습니다. 

 

Q. 어학원 시설 및 주변 환경은 어떤가요? 

이스트본 자체가 조용하고 안전하다 보니 조용한 것을 선호하는 저에게는 딱 맞는 곳이었어요. 대부분 16-19살 친구들이 오다 보니 이 친구들에겐 조금 지루하다가 하더라고요. 하지만 런던, 브라이튼도 기차로 1시간 반, 45분 이렇게 걸려서 주말마다 놀러 다녔네요. 수업 마치고는 저는 매번 Anytime이라는 헬스장에 갔었는데 학생 할인도 되고 전 유럽에 있어서 여행 할 때 가끔 사용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학원이 바닷가 근처에 위치해서 종종 바닷가를 산책하기도 하고 Seven Sisters근처라 산책하기도 좋습니다.  또한 동네 돌아다니면서 여우를 볼 수 있어요. 학원에서도 가끔 귀여운 새끼 여우를 만날 수 있어요!

 

 

Q. 어학원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무엇인가요?

모든 선생님들이 학생을 위할 줄 알고 수업이 탄탄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9개월이라는 긴 시간이라 가끔 수업 내용이 겹칠때도 있었지만 선생님마다 이끌어 나가는 방법이 달라서 재미있게 들었습니다. 그리고 office나 head선생님과도 원활한 소통이 가능합니다. 또한 저는 IELTS시험도 준비했었는데 여기서 모의테스트를 요청하면 준비해주셔서 좋았습니다. 가장 좋았던 점은 한국 학생들이 많이 없어서 저는 영어실력을 늘리는 데 상당히 좋았습니다. 6개월 동안 저 혼자 한국인이였고 그리고 지난 3개월 동안은 종종 2주정도 오셨던 분도 있으셨어요. 저는 성격 상 별로 불편한 점이 없었는데 또 한국인이 없어서 불안해 하시는 분도 있으시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완전 추천합니다. 아 그리고 청소년 친구들 관리하는 것도 철저하게 잘 되어있어서 많은 청소년들이 이곳에 오는 것 같아요. 이 부분도 좋았습니다. 타지에 와서 무슨 일이 생길 지 모르는데 관리를 잘 해주셨어요. 또한 학교 카페에는 요리사 티티아나님이 계신데 타지에서 적응 못하는 친구들 관리도 해주시고 너무너무 친절하세요.

 

 

Q. 기숙사 or 홈스테이 숙소 생활은 어떤가요? 장점과 단점을 하나 이상씩 알려주세요.

저는 첫 홈스테이는 별로라 한달만 살다가 변경하였습니다. 처음에는 홈스테이는 다 그러려니 생각했었는데 다른 친구집에 구경가니 또 아닌 집도 많더라고요. 음식은 매번 냉동식품 돌려주고 수저, 부텈, 화장실에는 곰방이가 잔뜩이었어요. 5명이나 되는 아이 엄마라 많이 바쁘셨나봐요. 하지만 아이들은 너무 예뻤습니다. ㅎㅎㅎ 하지만 edm에서 바로 피드백 주셔서 바로 변경했습니다. 변경한 홈스테이는 학교 바로 앞이라 너무 만족했어요. 음식도 맛있었고 ㅎㅎ 다만 호스트맘이 잔소리를 많이 하는 스타일이라 좀 피곤했어요. 제 방에 노크도 없이 들어오고 학원 갔다오면 제 물건 위치를 다 바꾸고 자꾸 만져서 당황스러울 때가 많았어요. 그래서 물건들을 서랍에 다 넣고 가는데 가끔 서랍을 열어보기도 하더라고요. 그리고 빨래는 세탁기가 없어서 일주일에 4개의 옷만 맡겨준다고 학교에서 정했다고 하더라고요 ^^ 학교측에 물어보니 그런 규칙은 없다고 하고요. 이처럼 어딜가나 홈스테이는 복불복이니 그러려고 하고 사는게 편해요. 위치나 청결도는 다 좋았어요!

 

 

Q. edm 유학센터를 유학원으로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가장 큰 유학원 이었고 여러가지 프로모션과 후기가 가장 좋아서 결정하였습니다. 결정에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하나하나 신경써주시고 관리를 너무 잘해줘서 좋았습니다. 유학도 edm도움을 받아서 가기로 했어요.

 

Q. 영국에서 학업하며 edm 유학센터의 런던지사에서 어떤 도움을 받으셨나요?

처음 왔을 때 많이 긴장했었는데 불편한 점 없는지 컨디션 계속 물어봐 주시고 또 궁금한 점 있으면 바로바로 답을 해주셔서 좋았어요. 처음 홈스테이가 너무 지저분하고 불편해서 런던 담당자에게 이야기 했더니 바로 피드백이 왔었고, 또 친절하게 상담도 해주셨어요. 그리고 바꾼 홈스테이에서 8개월동안 잘 지냈습니다.

 

 

Q. 어학연수를 결정하지 못해 고민 중이거나, 혹 유학원 선택을 하지 못해 망설이는 분들을 위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적극 추천 드립니다. 직접 어학연수를 와서 겪은 경험과 인터넷 유투브 후기만으로 느낄 수 없었던 것들은 많이 느꼈고 영어 실력 뿐만 아니라 외국 친구, 외국 문화 등을 많이 배우고 갑니다. 저에겐 큰 영감이 되었고 모든 행복한 추억들만 가득 채운채 돌아갑니다.

 

Q. 어학연수를 마친 뒤에는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과정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도 많이 이루셨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어학연수를 마치고 네덜란드에 유학가서 저의 꿈에 한발짝 더 다가갈 예정입니다. 런던과 네덜란드 대학을 넣었는데 세군데 모두 합격해서 어학연수의 목표는 모두 이루었습니다. 게다가 외국 친구들까지 많이 사귀어서 다양한 문화를 많이 알게 된 것 같아요. 이탈리아, 프랑스 친구들의 초대로 친구들 집까지 방문하고 여행도 다녀왔어요! 한국에 돌아가면 러시아 친구집에도 방문할 예정입니다 ㅎㅎ

 

 

이 학교의 다른 후기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