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어학원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오전/오후 수업으로 나뉘어서 진행됩니다.
오전 수업은 교재 위주로 수업을 진행하고 오후에는 선생님들이 따로 준비해 오시는 프린트로 수업합니다.
오전 수업은 리딩 리스닝 문법 가리지 않고 전체적으로 공부하는 느낌이고 오후 수업이 스피킹에 좀 더 집중된 느낌입니다.
2주에 한번씩 발표와 라이팅 테스트, 매주 월요일마다 리딩, 리스닝 테스트가 번갈아 가면서 진행됩니다.
금요일은 한 주를 복습하는 유닛테스트, 매월 치는 테스트까지 다양해서 여러 방면으로 공부하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Q. 어학원 시설 및 주변 환경은 어떤 가요?
도보 15-20분이면 시내에 갈 수 있습니다.
식당이나 카페 쇼핑센터나 영화관, 도서관, 해변가까지 30분이면 전부 갈 수 있어서 인프라가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기숙사도 학교 근처에 있어서 만약 기숙사에 산다면 등하교도 아주 편리할 것 같습니다.
유럽은 소매치기 걱정을 많이 할 수밖에 없는데 브라이튼은 상대적으로 안전한 느낌이었습니다.
어학원 주변에 위험하다고 느낀 장소나 사람도 없었습니다!
Q. 어학원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무엇인가요?
가족적인 분위기가 가장 좋았습니다.
여름에 사람이 많을 때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학생이 많지 않아서 그런지
조금만 적극적으로 학교생활 하면 거의 모든 친구들, 선생님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학교 총책임자(?) 선생님께서 모든 학생들의 이름을 기억해주시고 친근하게 말 걸어 주셨어요.
또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액티비티도 매주 있어서 학생, 선생님 가리지 않고 전부 친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한국인 비율이 적은 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Q. 기숙사 or 홈스테이 숙소 생활은 어떤가요? 장점과 단점을 하나 이상씩 알려주세요.
홈스테이는 집마다 정말 다른 것 같지만 제 호스트 가족들은 정말 좋았습니다!
기숙사보다 저렴한 가격에 아침저녁을 제공까지 해 주셔서 식비를 아낄 수 있었습니다.
현지 사람들과 같이 살다 보니 정보도 많이 얻을 수 있고 영어도 더 많이 사용할 수 있어 좋았고,
제 경우에는 가족들이 사생활도 존중해주시고 밥도 매번 잘 챙겨 주셨어요.
또 수도나 전기 관련해서도 자유롭게 허용해 주셔서 단점은 딱히 느낀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학교 친구들과 대화하다 보면 성인임에도 불구하고 소음 때문에 통금이 있다 거나 샤워시간 제한이 있는 경우도 있는 것 같아 집마다 차이가 큰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그래도 굳이 단점을 꼽자면 학교랑 거리가 좀 멀다는 것 빼고는 전부 좋았습니다.
Q. edm유학센터를 유학원으로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집 근처에 있는 유학원 중에 가장 유명한 유학원이었고 유학을 결정하기 전부터도 들어봤을 정도로 큰 유학원이었습니다.
유명한데에는 유명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했거든요.
아무래도 대형 유학원이 모든 면에서 더 확실하고 안정적일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상담 후에 바로 결정하게 됐습니다.
Q. 영국에서 학업하며 edm유학센터의 런던지사에서 어떤 도움을 받으셨나요?
한 달에 한 번씩...? 매번 안부를 물어 주시고 필요한 건 없는지 잘 챙겨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딱히 힘든 상황은 없었지만 그래도 가끔 안부 물어 봐주셨던 것이 위로가 되기도 했습니다.
입국 당시 픽업서비스도 좋았고 수업 추가 결제 관련 문의 했을 때도 빠르고 친절하게 잘 처리해 주셨습니다!
Q. 어학연수를 결정하지 못해 고민 중이거나, 혹 유학원 선택을 하지 못해 망설이는 분들을 위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어학연수를 통해 어학 뿐만 아니라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한 번도 겪어보지 못했던 상황과 문화, 사람들을 마주치고 겪어 나가며 얻은 수많은 감정들 덕분에 내적으로 정말 많이 성장하게 됐어요.
물론 영어에 대한 자신감도 흥미도 얻게 되었고요.
유학원 선택부터 어학연수 3개월의 기간동안 단 한 번의 후회도 없었습니다.
할 수 있을 때 도전하세요!
Q. 어학연수를 마친 뒤에는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 가요? 과정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도 많이 이루셨는지 궁금합니다.
연수를 마치고는 한국으로 돌아가 대학을 졸업할 것 같습니다.
영어 공부를 목적으로 연수를 시작하게 됐는데요.
연수 중 공부는 물론이고 영어의 필요성이나, 영어에 대한 흥미를 더욱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한국에 돌아가서도 더욱 열심히 영어를 공부할 것 같습니다.
당신의 유학을 응원합니다. 후기 보내주셔서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