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LA 어학연수는 어떠셨나요?
너무 재밌있었어요! 아무래도 필름 전공자니 필름의 본고장인 LA에 와서 영화 스튜디오 투어와 각종 명소들을 돌아다니는게 너무 재밌고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Q2. 어학원 수업과 함께, Film과정을 들으셨는데 수업에 대해 설명 부탁드려요.
너무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였던 Film 과정 수업이였어요. 일단 저희 수업해주신 선생님이 너무 좋았어요ㅠㅠ 너무 알찬 수업과 정보들을 재미있게 알려주셔서 즐겁게 수업을 들었어요!
LA에서는 필름에 대한 촬영 이론 및 관련 용어들을 다루는 동시 촬영 액티비티를 하면서 친구들과 어울려 영화도 짧게 촬영을 해보고 같이 촬영을 위해 토의하는 시간도 너무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LA 어학연수에서 필름 수업이 너무 재미있었는데, 그 이유가 선생님이 너무 유쾌하신 동시에 다양한 촬영 액티비티들을 진행하셔서 지루할 틈이 없었어요! 그리고 촬영에 대한 이론을 배운 후 다같이 나가서 그 이론을 적용해서 영어로 토의를 하면서 촬영도 하고 그 촬영물에 대해 피드백을 받는 과정도 너무 재미있었어요. 왜냐하면 랜덤으로 돌아가면서 친구들과 팀이 되어 촬영을 하는데 친구들이 너무 유쾌하고 또 같은 전공을 하고 있는 대학생 친구들이 많아서 흥미로웠어요. 제일 좋았던 점은 선생님이 너무 유쾌한 강의를 해주셔서 너무 재미있었어요. 유머 감각이 상당하신 분이였는데 LA 여행이나 촬영 관련된 명소들도 추천해주시고 진심어린 조언도 많이 해주셔서 LA에서는 항상 어학원 가는 길이 너무 행복했어요! 왜 필름 수업이 인기가 많은지 알 것 같았어요!
Q3. 기억에 남는 Kings LA의 액티비티가 있다면?
도넛데이! 친구들과 수업이 끝나고 정원에 모여서 도넛을 먹으면서 수다를 떨던게 생각이 나요! 저와 동생이 친화력이 좋아서 다른 반 친구들 그리고 같은 숙소에 사는 친구들과 친해졌는데 도넛데이는 반별이 아닌 어학원 전체 학생들이 모여서 함께 할 수 있는 자리여서 다같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어요.
Q4. LA 어학연수를 오시는 분들을 위한 조언이나 팁이 있다면?
필름을 전공하시고 있는 분들에게는 너무나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될거에요! 저는 일단 제일 좋았던 점은 매번 촬영 액티비티를 하고 피드백을 받는 과정이 너무 좋았어요. 어쩌면 전공을 하지 않는 친구들에게도 재미있는 시간이 될거에요! 제 동생도 필름 전공자가 아니지만 수업에 제일 열심히 참여를 했고, 촬영도 너무 즐거워했어요! 전공자가 아니여서 수업에 적응 할 수 있을지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는데 제가 있을 때 수업을 해주신 라이언 선생님은 모두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게 많은 도움을 주시니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특히 한명 한명 매일 체크해주고 수업에 대한 부분이 아니더라도 진심으로 생각해주셨던 부분이 저는 너무 감사하더라고요. 그리고 특히 여행하면서 있었던 일들도 공유를 하면 어떤 명소들을 가야할 지 어떤 부분들을 조심해야할지 말씀도 해주셨고,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모든 걸 알려주시려는 선생님이시기에 가시는 분들은 정말 많은 부분에서 배우고 돌아오시게 될거에요!
그리고 무엇보다 촬영관련해서는 모든 용어들을 알게 될테니 너무 유익한 시간이 될거에요! 저는 편집하는 걸 좋아하는데 편집실이 따로 있고, 그 편집실에서 편집하면서 선생님께 피드백 받았던 시간이 제일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촬영하면서 선생님과 친구들과 모여서 이야기를 정말 많이 나눴었는데 벌써 글을 쓰다보니 그 시간이 너무 그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