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어학연수 후기

솔직담백한 리얼 후기를 확인하세요!

미국

미국 어학연수 후기, 준비, 꿀팁

2024.03.18 조회 416

 

Q1. edm유학센터와의 상담은 어떠셨나요?


상담하기 전에 사실 궁금한 것들을 미리 생각을 했었지만 생각보다 제가 꼼꼼하지 못했더라구요. 예를 들어서 출국 전 준비사항들도 중요한 부분이 많고 확인해야 할 부분들이 정말 많았는데 상담 선생님께서 사소한 부분 하나 하나 다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특히 카플란 어학원 액티비티에 대해 미리 사전에 추천을 받았던 점도 좋았어요!

 

Q2. 한국에서 경험한 영어 공부와 해외에서의 영어 공부는 어떻게 달랐나요?


확실히 달랐어요! 생활 언어라고 할까요? 실제로 미국을 가서 생활하고 그리고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스피킹 실력이 더 향상이 되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어학원 안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를 참여하면서 친구들과 자연스레 대화를 통해 알게 된 미국에서 실제 사용하는 표현들을 알 수 있어서 영어 공부에 많이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아무래도 한국에서 공부하면서 좋았던 점은 문법이나 어휘적인 부분을 정말 열심히 할 수 있다는 점이지만 확실히 미국에 가니깐 같은 양의 공부를 하더라도 실제로 활용하고 사용하면서 배우는 게 더 잘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Q3. edm유학센터의 서비스에 만족하셨나요?


아무래도 제일 좋았던 점은 출국 전에 준비해야할 부분들을 함께 확인해주시는 부분이였던 것 같아요!
특히 저는 조금 덤벙거려서 서류 부분에서 놓치는 것이 있을까 노심초사했는데, 담당자님이 지속적으로 확인을 해주셔서 서류 부분에서 누락이 되거나 출국하면서 문제가 되었던 상황은 한번도 없었어요! 

 

 

Q4. 미국 어학연수는 어떠셨나요?


뉴욕 어학연수의 경우 문법적인 부분들 그리고 커뮤니케이션을 하면서 미국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들 또한 현재 화제가 되고 있는 토픽들에 대한 토론을 하면서 스피킹 실력을 향상시켰다고 한다면 LA에서는 필름에 대한 촬영 이론 및 관련 용어들을 다루는 동시 촬영 액티비티를 하면서 친구들과 어울려 영화도 짧게 촬영을 해보고 같이 촬영을 위해 토의하는 시간도 너무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LA 어학연수에서 필름 수업이 너무 재미있었는데, 그 이유가 선생님이 너무 유쾌하신 동시에 다양한 촬영 액티비티들을 진행하셔서 지루할 틈이 없었어요! 그리고 촬영에 대한 이론을 배운 후 다같이 나가서 그 이론을 적용해서 영어로 토의를 하면서 촬영도 하고 그 촬영물에 대해 피드백을 받는 과정도 너무 재미있었어요. 왜냐하면 랜덤으로 돌아가면서 친구들과 팀이 되어 촬영을 하는데 친구들이 너무 유쾌하고 또 같은 전공을 하고 있는 대학생 친구들이 많아서 흥미로웠어요. 제일 좋았던 점은 선생님이 너무 유쾌한 강의를 해주셔서 너무 재미있었어요. 유머 감각이 상당하신 분이였는데 LA 여행이나 촬영 관련된 명소들도 추천해주시고 진심어린 조언도 많이 해주셔서 LA에서는 항상 어학원 가는 길이 너무 행복했어요! 왜 필름 수업이 인기가 많은지 알 것 같았어요!

 

Q5. 어학원 생활 중 즐거웠던 에피소드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LA 브롱스 투어를 가면서 친구들과 같이 걸어가는데, 한 프랑스 친구가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를 본 것에 대해 얘기를 나누는데 우연히 동생도 보았던 드라마였어서 신나게 동생과 친구가 드라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던 장면이 아직도 생생해요! 제 동생이 너무 즐겁게 친구랑 영어로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귀엽기도 했지만, 아무래도 한국에 있으면 외국인 친구들과 대화를 할 기회가 없는데 미국을 가서 동생과 함께 외국인 친구들과 계속 대화를 나누면서 서로에 대한 문화도 알게되고 요즘 인기 드라마나 영화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던 시간들이 너무 소중했어요! 아무래도 코로나 이후로 더 이런 기회가 없었던 것 같아요!

 

 

6. 미국 어학연수 꿀Tip이 있다면 공유 부탁드려요!


미국 여행시 어떤 명소들을 방문해야하는지 고민이 많이되실텐데, 사실 방문할 명소는 정말 많죠. 하지만 자신이 원하는 테마가 있을거에요! 예를 들어 저는 영화 촬영과 관련된 명소들을 많이 찾아다녔어요! 그래서 무조건 명소라고 다 가기에는 시간도 그렇고 체력적으로 너무 힘들테니 자신이 원하는 명소들을 미리 찾아서 루트를 정리해서 돌아다니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한국에서부터 미리 일정을 다 계획을 하고 갔어요! 그리고 계획할 때 어학원에서 공부하는 내용들을 복습할 Study 시간도 따로 빼놨습니다! 특히 공부할 곳들은 어학원 근처의 유명한 카페들로 계획을 세워뒀어요! 명소나 루트들에 대하 궁금하신 분들은 유튜브 영상으로 확인해주세요!

 

7. 어학연수를 고민 중인 분들을 위한 조언 부탁드려요


지금 고민 중이시라면, 저는 주저없이 꼭 떠나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여행도 그렇고 어학연수도 그렇고 항상 마음 먹었을 때 다녀오는 게 좋더라구요. 저는 영화 관련해서 공부도 하고 싶고, 한동안 쓰지 않던 영어를 쓰면서 회화실력을 향상 시키고 싶었는데 이번 여름방학을 통해 제 영어 실력을 다시 확인하는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 되었어요. 하지만 어학연수를 마음 먹었을 땐, 정말 열심히 영어 공부를 하겠다는 마음도 항상 가지고 있어야 해요! 제 동생같은 경우도 뉴욕 카플란 어학원에 가서 매번 복습을 철저히 하고 수업시간 쉬는시간에도 놀지 않고 꾸준히 친구들과 함께 영어로 반복적인 복습을 했기에 1등을 할 수 있었어요! 어학연수를 갈 땐 시간과 돈을 투자한 만큼 열심히 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어학원에서 하는 액티비티도 참여하고 그날 그날 배운 것들도 복습을 하고 수업에 열심히 참여한다면 영어 실력 향상은 반드시 따라올실거에요!

 

이 학교의 다른 후기

어학연수 최대 혜택 적용!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