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원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어학원은 오전반 8:10-11:45 과 오후반 2:30-5:45 두 반으로 나누어집니다.
한 번 선택하면 따로 변경하지 않는 이상 수업시간은 고정입니다.
저는 오전, 오후 수업을 모두 들어봤는데 오전 수업은 하루가 길어져서 당일치기로 리버풀같은 가까운 도시를 여행할 수 있다는 것과 같이 공부하는 친구들이 더 열심히 공부하는 것 같다는 장점이 있고
오후반은 늦잠을 잘 수 있고 친구들과 같이 바나 레스토랑에서 시간을 함께 보내기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학원 시설 및 주변 환경은 어떤가요?
어학원은 맨체스터의 시내 중에서도 가장 번화가 피카딜리 가든 바로 앞에 위치합니다!
맨체스터의 모든 버스가 피카딜리를 지나기 때문에 어디에 살든 학원으로의 접근성이 매우 좋았고, 학원이 끝난 뒤
친구들과 놀 때도 따로 장소를 옮길 필요가 없어서 아주 편하고 좋았습니다!!
또 어학원은 깨끗하고 안전한 건물에 있었고 가방을 편하게 놓고 다녀도 절도에 관한 걱정이 전혀 없었습니다.
학원 바로 앞에 있는 서브웨이에서 4.99 파운드 Meal deal을 자주 먹었습니다. ㅎㅎ
또 주말마다 다양한 액티비티가 있어서 잘 알아보시면 좋은 활동에 많이 참여할 수 있을 것 같아용!
어학원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무엇인가요?
저는 영국에 오기 전에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와 코타키나발루에서 한달씩 어학연수를 했었는데, 다들 강한 악센트를 가지고 있으셔서 가끔 알아듣지 못할 때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카플란은 모든 선생님이 영국 스탠다드 악센트를 구사하시기 때문에 선생님의 수업을 들으며 발음을 계속 수정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친구들의 국적이 매우 다양해서 한국 친구들과만 어울려다니는 것이 아니라 해외 각국의 친구들과 영어로 소통하며 친해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기숙사 or 홈스테이 숙소 생활은 어떤가요?
홈스테이 집은 굉장히 좋았습니다.
방이 매우 크고, 홈 마미는 친절하셨으며, 청소와 빨래에 관한 걱정이 없었고 무엇보다 강아지가 아주 귀여웠습니다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아는 지인이 있어서 지인의 도움을 받아서 학원과 걸어다닐 수 있는 거리에 집을 구했지만 홈스테이에 계속 살아도 괜찮았을 것 같아용!
학원에서 홈스테이를 구해주시는 시스템이라 홈메이트가 같은 학원에 다니는 친구라서 같이 등하교를 하며 많은 추억을 쌓기고 했습니다!
edm유학센터를 유학원으로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는 어학연수를 굉장히 급하게 결정해서 인터넷에 검색해서 보이는 대로 전화를 하며 유학원을 알아보았는데, edm 유학센터가 가장 친절하셨고, 또 체계적인 설명을 해주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 가격적인 면에서도 가장 메리트가 있어서 빠르게 결정하게 되었고, 어학연수가 끝난 지금 시점에서도 만족합니다!
edm유학센터의 런던지사에서 어떤 도움을 받으셨나요?
저는 미리 도착해서 공항이 아닌 다른 곳으로 픽업을 요청드렸는데, 문제없이 친절하게 픽업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힘든 점은 없는지 물어봐주시고 꼭 어학원에 관한 문제가 아니더라도 질문에 친절하게 답해주셔서 혼자 어학연수를 갔지만 든든하고 좋았습니다.
어학연수를 결정하지 못해 고민 중이거나, 혹 유학원 선택을 하지 못해 망설이는 분들을 위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론과 시험을 대비하는 영어는 한국에서도 본인의 노력 여하에 따라 얼마든지 준비할 수 있지만, 회화는 직접 현지인과 대화하며 연습하는 것과 집에서 혼자 연습하는 것의 차이가 큰 것 같습니다.
특히 여기서 쓰는 ‘뉘앙스’는 한국에서는 평생 느낄 일이 없었을 것 같아요. 정말 추천합니다!
어학연수와 더불어 현지에서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혹은 과정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인가요?
영국은 막연한 호감을 가지고 있던 나라였는데, 어학연수를 통해 와보니 살기 좋고 매력이 넘치는 나라입니다!
이번에 워홀 비자가 정원이 5배로 늘어난 걸로 알고 있는데 한국에 돌아가는 대로 워홀 비자를 준비해보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