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어학연수 후기

솔직담백한 리얼 후기를 확인하세요!

영국

영국 브라이튼 어학연수 현지 후기 _ ELC, Brighton

나*빈 2024.02.18 조회 314

 

어학원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9시부터 12시반까지 오전 수업이 이루어지고, 1시간 점심시간 후에 1시반부터 2시반까지 오후 수업이 다른 교실에서 이루어져요.

오전, 오후 수업은 보통 선생님과 친구들이 달라서 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수업은 회화위주로 이루어지고 보통 2명씩 짝지어서 대화를 하게 합니다.

대화가 끝나면 어떤 이야기를 나눴는지 간단한 발표를 진행합니다.

선생님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는 책을 위주로 진도를 나갑니다.

 

 

 

어학원 시설 및 주변 환경은 어떤가요?

어학원은 브라이튼 중심지와 주택가(호브) 중간지점에 위치하고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ELC는 자체 건물을 홀로 사용하고 있고 규모도 큰 편인 것 같아요 깔끔하고 필요한 건 다 있어요.

주변에 마트도 여러개 있어서 쉬는시간에 간식을 사먹거나 점심을 사올 수 있어요.

그리고 기차로 1시간이면 런던에 쉽게 갈 수 있어서 평일, 주말 구분없이 다녀올 수 있다는게 장점인 것 같아요.

 

 

어학원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무엇인가요?

대체적으로 선생님들의 퀄리티가 좋은 편이예요.

물론 사람마다 느끼는건 다르겠지만 저는 운좋게 좋은선생님들을 많이 만났어요.

특히 시험반(아이엘츠, 캠브리지) 커리큘럼이 잘 짜여져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됐어요.

캠브리지 반의 경우에는 보통 10~12주 정도의 기간동안 수업을 듣는데 이 과정을 통해서 계속 반복 훈련을 할 수 있어서 실력이 많이 향상됐어요.

실제 시험을 보기 전에 모의고사도 2번이나 봐서 긴장감을 계속 유지시켜줬어요.

그리고 시험도 ELC건물 내에서 이루어져서 편하게 임할 수 있었어요.

 

 

기숙사 or 홈스테이 숙소 생활은 어떤가요?

저는 홈스테이를 선택했었는데 아주 만족했습니다.

처음에는 가족이 아닌 다른사람들과 같이 사는게 어색하긴 했지만 금방 적응을 하고 서로의 성향을 존중해줬어요.

저는 특히 학교랑 매우 가까운 거리의 홈스테이에 배정이 됐어요.

걸어서 15분정도의 거리였어서 교통비도 아끼고 시간도 아낄 수 있었어요.

근데 이건 복불복이라 사람마다 완전 달랐어요. 버스타고 30분 거리에 배정 될수도 있어요.

저희 홈스테이 맘은 저한테 싫은소리 한번 한적 없는 배려심이 많은 분이셨어요.

덕분에 행복한 홈스테이 생활을 했어요.

 

 

 

edm유학센터를 유학원으로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가격적으로 가장 합리적이었고 다양한 리뷰들을 읽어보면서 검증된 유학원이라고 생각됐어요.

실제로 다양한 정보들을 가지고 있었고 나라를 선택하고 어학원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edm유학센터의 런던지사에서 어떤 도움을 받으셨나요? 

중간중간에 지속적으로 안부를 물어봐주셨고 도움을 주려고 하셨습니다.

저는 다행히도 딱히 다른 도움이 필요하지는 않았어서 부탁드린 건 없지만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어학연수가 끝나갈즈음 다른 학업방향에 대해서도 메일로 보내주셨습니다.

 

 

 

 

어학연수를 결정하지 못해 고민 중이거나, 혹 유학원 선택을 하지 못해 망설이는 분들을 위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어학연수를 선뜻 결정해서 오는게 쉽지는 않겠지만 한번 도전해보셨으면 좋겠어요.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을 만나면서 시야가 넓어지고 여행을 하면서 정말 많은 경험들을 해볼 수 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영어를 영어로 배우면서 실력을 더 향상시킬 수 있어요.

 

 

어학연수와 더불어 현지에서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혹은 과정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인가요?

저는 후에 외국계기업이나 영어로 소통할 수 있는 회사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번 어학연수를 통해서 영어에 대해 재미를 느꼈고 이 감을 잃지 않기 위해서 계속 영어회화 공부를 할 생각입니다.

 

edm유학센터 어학연수 상담신청 원하시면 클릭▼

이 학교의 다른 후기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