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밴쿠버에서 선택한 어학원은 어디예요?
밴쿠버 다운타운 시내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는 VGC 어학원이예요.
대중교통, 의료기관, 마켓 등의 시설 이용이 편하고 맛집과 카페도 정말 많아요.
어학원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액티비티가 있다는 점이예요.
단점을 꼭 뽑자면... 아침 일찍 수업을 시작해서 조금 피곤한 것?
Q.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었나요? 제일 좋아하는 수업도 궁금해요~
1교시 : 08:45~10:05
2교시 : 10:20~11:40
3교시 : 12:30~13:50
오후 수업은 내가 원하는 수업을 선택할 수 있고, 부족한 부분을 보충할 수 있는 시간이다 보니 가장 좋아하는 수업이 되었어요.
Q. 클래스 메이트들을 소개해주세요.
멕시코, 스페인, 브라질, 일본, 이란, 콜롬비아, 베트남, 대만, 태국 등 다양한 국적의 친구를 만날 수 있어요.
가끔 일본 친구들도 많이 입학하는 편이라 비율이 아쉬울 때도 있지만 다양성이 있다는 것에 흡족하고 있습니다 :)
Q. 숙소는 어떤 곳이예요?
어학연수 숙소는 홈스테이를 선택했어요.
지금 살고 있는 집에는 저를 포함하여 한국인 학생 총 5명이 함께 살고 있는데요.
제 방이 지하 방이긴 하지만 환기를 시킬 수 있는 큰 창문이 있어서 답답함도 없고, 방에 개인 난방기도 있어서 겨울에 전혀 춥지 않았어요!
홈스테이 집에 샤워 시간, 세탁 시간 등의 룰이 많지 않아서 편하게 잘 지내고 있어요~
제일 좋은 것은 홈대디와 홈맘께서 요리를 정말 잘 해주세요!
항상 맛있는 삼시 세끼를 잘 챙겨 먹고 있답니다 ㅎㅎ
Q. 어학연수 출국 전 영어 공부는 어떻게 하셨나요?
저는 직상 생활을 하다 출국하는 바람에 어학연수 오기 전에는 영어 공부를 많이 하지 못했어요 ㅠㅠ
그래도 제가 공부한 것은 오픽 IH 자격증과 출국 전 짧게 edm 유학센터에서 제공해 주신 강의를 통해 공부하고 왔답니다.
짧더라도 출국 전에 영어 공부를 하고 오는 것 추천해요!
Q. edm유학센터를 선택한 이유가 있을까요?
어학연수 오기 전에 많은 유학원에서 컨설팅 받았는데 그 중 edm유학센터가 가장 깔끔하고 제 예산에 맞는 학비로 꼼꼼하게 컨설팅 해주셨어요.
든든한 보험을 들어놓고 출발한다는 기분이 들었던 유일한 유학원이라서 선택하였답니다.
캐나다 어학연수를 막 계획했을 때는 많이 막막하고 무엇부터 해야할지 몰랐는데 edm유학센터에서 하나부터 열까지 케어해주면서 친절하게 알려주시고 출국 후에도 문제가 발생하면 현지에서 빠르게 케어해줄 것 같아서 안심이었어요.
덕분에 캐나다에서의 적응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